🏬 사입·소싱
의견

재고관리 어떻게 하셨어요?

메밀묵/준비중/준비중 · 2026-01-21 · 🏬 사입·소싱 · 답변 6
혹시 처음에 준비하실 때 재고관리 등 구조 같은건 어떻게 알고 잡으셨나요? 주변에 조언을 받을 곳이 많지 않아서 혼자서 더듬더듬하는데 고민이네요...

💬 답변 6

도롱뇽/5년/000
여기서 받으시면되죠~
쇼피/4년차/4억
재고관리는 처음엔 1:1오더로 해서 최대한 재고 안남기게했습니당! 초기자본이 많다면 재고를 조금 두는것도 좋지만 아직 쇼핑몰 고객들이 어떤 스타일을 더 선호하고 잘 판매되는지 모르기때문에 초반엔 1:1오더류 했어요!
메밀묵/준비중/준비중글쓴이
이게 1:1로 하면 발송하는데까지 시간이 걸리니까 조금 고민이었는데… 일단 청므엔 재고를 최대한 안 남기는게 좋겠죠
도롱뇽/5년/000
주문상황에 따라 소량씩 확보하시면되요~
ㄱㄱ/준비중/준비중
최대한 관련된 업종에 있는 사람들을 찾았던거 같고 바로바로 실행했었습니다ㅎㅎ 예를 들어 재고관리를 모른다고 할 때 알거 같은 사람에게 문의를 했었습니다 ! ㅎㅎ
메밀묵/준비중/준비중글쓴이
감사합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