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제작하려면 뭐부터 시작해야 되나요?
중국에서 제작하려면 뭐부터시작해야되나요ㅋㅋ 인사이트를...
💬 답변 26
ㄱ
ㄱㄱ/20년차/7억
저는 공장에 그냥 몇달 앉아있어서..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저도 중국가서 공장에 앉아있으면 되는건가요
ㄱ
ㄱㄱ/20년차/7억
돈이 새요..
쏠
쏠라/2년차/1.5억
저도 중국제작상품 원가 30%에 오픈마켓에서 광고 없이 판매해서 순이익 50% 나오는 것 같아요 겨울 한정이지만
ㄱ
ㄱㄱ/20년차/7억
저는 몇달 앉아서 밥먹고 하는거 추천이에요
쏠
쏠라/2년차/1.5억
중국 공장 컨트롤 안돼고 다음 시즌에는 어디서 제작해야되나 진짜 너무너무 막막했는데 더 열심히 해야겠네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돈이 새도 많이 남을거같은데… 저도 디자이너 오래해서 국내생산은 했는데 중국은 담당자분 통해서만해가지고..
크게 스텝을 생각하면 그냥 무작정 공장찾아가서 밥부터 같이 드시고 사업이야기하셨나요?
ㄱ
ㄱㄱ/20년차/7억
차주면 차마시고 친구들소개시켜주면 같이밥먹고 불편하게 친구들이 많이 오는데 술주면 많이 마셔서 다친구된척 하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그럼기본적으로 중국어가 되어야하는군요..
ㄱ
ㄱㄱ/20년차/7억
저 거의 못해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네? 그럼 어떻게 친해지나요.. 진짜 능력자이신듯
ㄱ
ㄱㄱ/20년차/7억
손짓 발짓.. 지금은 직원분이나 아는형이랑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중국제작은 그럼 20년전부터 하신건가요?
ㄱ
ㄱㄱ/20년차/7억
네 ㅎㅎ
쏠
쏠라/2년차/1.5억
반품률 5% 미만 엄청나네요.. 오픈마켓 플레이도 하시는데 반품률이 저렇게 낮을 수 있다니...!
ㄱ
ㄱㄱ/20년차/7억
보통 큰브랜드는 에이전씨 끼고가요.
쏠
쏠라/2년차/1.5억
헉... 네! 에이전시도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초기라 그런지 제작을 해보기 전에는 퀄리티를 믿고 맡길 수 있는지가 안보이더라고요..
ㄱ
ㄱㄱ/20년차/7억
소개 서치.. 둘다 해보면 한국분들이 중간에 많이 해먹는구나..
쏠
쏠라/2년차/1.5억
샘플이랑 제작나온 상품이랑 달라지기도 하고 ㅠ_ㅠ.....헝헝......
ㄱ
ㄱㄱ/20년차/7억
제가 이번에 광저우에서 32위안에 만든거를 공장에서 .. 18위안까지 이번에 동일퀄로 만들었어요 박음질동일로.
쏠
쏠라/2년차/1.5억
헉.......... 저도 1688에서 28위안에 했던 바지가 핏이랑 옵션 수정하고 싶어서 광저우에서 제작했더니 거의 50위안까지 올랐어요...두배... 일단 판매가 되니까 급하기도 하고 해서 만들긴 했는데 뭔가 많이 당하고 있는 느낌이 들었는데 역시나군요...
ㄱ
ㄱㄱ/20년차/7억
원단이야 무게가 무겁지 않으면 미터당 단가가 생산량에 따라 달라지는데 원단이 좋은거다 하면 뭐라해요..
쏠
쏠라/2년차/1.5억
원단 공장 탓만 하고 ... 진짜 컨트롤이 잘 안돼서 올 겨울에 몇 번 다 때려치고 싶었어요..... 대형들은 그래서 원단은 공장에서 따로 직구매하고, 미싱만 제작공장에 맡긴다던데
ㄱ
ㄱㄱ/20년차/7억
굳이 그렇게 안해도 싸우다보면 깍여요.. 계속 거기서 밥먹으니까
쏠
쏠라/2년차/1.5억
하여튼 대표님 인사이트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