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절 대비 재고 얼마나 쌓아야 할까요?
대표님들 혹시 춘절 대비 어떻게하시나요? 재고를 확보를 미리 해두고싶은데 잘나가는 제품이 언제까지 잘나갈지도모르겠고 그래서 그 기준을 어떤식으로 세우면 좋을지 고견부탁드립니다 ㅠ_ㅠ
💬 답변 19
제
제니/15년/8억
쇼필공님도 말씀하시긴 했는데 잘나가는거 탑10정도 추려서 준비하시면 좋아요
근데 잘나가는것도 2월이면 매출 급락이라서.. 잘나가서 쟁겼다가 2월에 안나가는 경험도 많았어요
다행인건 올설이 작년보다 늦어서 작년보단 고생은 덜할듯합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수량을 어느정도로 챙겨둘지를 모르겠네요ㅠㅠ
재고를 쌓아두는 편은아니여서
최근 일주일에 150장 나간 제품이면 어느정도가 좋을까요?
혹시 이거는 그럼 시기가 이미 넣으신걸까요??
네
네오씨/7년/5천
미리 사두려고 해도 자금이 딸리네요 항상 하..
쇼
쇼필공
주에 150장정도 나간다면 이동평균으로 재고 확보하시면 좋아요
의류쇼핑몰은 날씨에 갑자기 팔리던것도 안팔리니
평균 수량보다 최근 3일 7일 14일 로 평균값을 내보시고 거기서 1.3~1.5 배정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봄까지 판매 되는 이너 상품이면 1.7배 나만의 기준을 주고 배수를 넣으셔도 좋아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대부분 아우터 제품들이 좀있어서 아우터는 1.3배정도 해볼게요 ㅎㅎ
갑자기 터져서 컬러 추가 촬영하려고했는데 추가촬영하면 추가재고도 또 확보해야하니까 그냥 안하려구요,,
제
제니/15년/8억
저희는 아우터는 안쟁겨요.. 2월되면 아우터는 현저히 안나가고 작년에도 기모류 많이 재고 쌓아두었는데 2월되면 확실이 뚝떨어지긴해요.. 쇼필공님 말씀처럼 하시는게 베스트일듯해요
쇼
쇼필공
1.3~1.5배 X -> 30% 50% 정도 로 수정입니다
아우터 올해도 판매 될 것 같으시면 쟁이셔도 되는데 완전 조금만 하시는것도 추천드려요
📷사진(12:47)
어제 남자쇼핑몰 대표님 컨설팅 2시간 신청주셨는데 3시간 30분동안 해버렸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