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사입, 간이과세자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오늘 새벽에 첫 사입하러 가는데.. 제가 간의과세자라 그럼 장끼 받을 때 우선 부가세 포함된 건지 여쭤보고, 나중에 부과세 입금해야 될 때 간의과세자라고 안 해도 된다고 말씀드리면 되는 건가요..?
💬 답변 25
어
어피치/1년차/2000
간이과세라라고 굳이 말안하셔도 됩니다!
쇼
쇼핑몰/1년차/800만
간의과세자 이시면 현금으로 다 결제 하시는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결제하실경우 자료 안할게요라고하면 비사업자 계좌 따로 알려줄꺼에요
무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글쓴이
간의는 그럼 계좌이체는 못 하나요?! 그리고 장끼는 기념 같은 느낌으로 받고 싶은데 받으면 안 되는 건가요? ㅠㅠ
어
어피치/1년차/2000
간이 계좌이체가능해여 도매거래처에 계좌이체 무조건 부가세 포함이라고 하시면 내고 입금하셔야해요
쇼
쇼핑몰/1년차/800만
보통 사업자계좌로는 자료가남아서 모두 계산서를 발행해야하는경우가 많아서요 물건주문하실때 저희 자료안할게요라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간이가 맞는거죠 ...?
어
어피치/1년차/2000
네네 간이가맞아여 ㅋㅋㅋㅋㅋㅋㅋ
두
두찌/12년/2억
법인이라 계좌이체는 100% 발행해야하는 업체는 선택하심 됩니다. 계산서 발행하시든지, 거래 안하시든지 지금 상태에선 간이인거 생각말고,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가보세요-! 그리고 계산서나 전체적인 흐름은 돌아와서 찾아보시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잡으시면 될거 같아요-! 뭐라도 사오시면 장끼 받을 수 있어요-! 계좌이체고 뭐고 신경쓰이면 걍 현금뽑아 가셔요-
어
어피치/1년차/2000
간의 x 간이 o 입니다!
쇼
쇼핑몰/1년차/800만
아;; 제가 잘못 알고잇는줄아고 GPT 돌려봣네요 ;;
어
어피치/1년차/2000
앜ㅋㅋㅋㅋㅋㅋ
두
두찌/12년/2억
원하시는거 있음, 혹시 장끼에 상품명 적어주실수 있냐고 물어보면 수기장끼나 0원짜리 장끼에 적어주는 곳도 있습니다~
무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글쓴이
아 저도 일 중이라 정신없이 그냥 적었네여 ㅎㅎ..;; 죄송함다 ㅋㅋㅋ ㅜㅠ
어
어피치/1년차/2000
아 아닙니당!! 여쭤보셔서 말씀드린거예요!!
두
두찌/12년/2억
첫사입 가신다니 제가 다 설렙니다! ㅎㅎ 너무 고민말고 일단 가보세요-!
무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글쓴이
ㅠㅠ 넘 떨리네여.. 유튜브에도 계속 도매 갑질 이런 것만 알고리즘에 떠서 발발 떨며 기다리ㅡㄴ 중..
두
두찌/12년/2억
보지마세요........ 그들의 후킹에 놀아났구나 하실수도? ㅋㅋㅋㅋ 요증 장사 안돼서 그렇게 갑질스러운 곳은 없어요.. 눈치껏 봉투가 잔뜩 쌓여있는 곳에서 이것저것 질문하기 보다는, 친절하게 눈인사 해주고 보고가라고 하는 집에서 물어보셔요-!
무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글쓴이
넵..! 사입하려는 거 있으면 처음 뭐라 말을 건네면 될까요..? 긴장해서 아무생각 없이 옷 사는 것처럼 이거 얼마예요? 라고 뱉을 거 같긴 한데...
두
두찌/12년/2억
하지만 장사 잘 되는 곳은 봉투가 잔뜩 쌓여있어요-! 그런곳은 신마 찜해두고 찬찬히 보시거나, 봉투 많은집도 친절한집은 아주 친절합니다 얼마예요 하심 됩니다
무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글쓴이
앗 그런가여? 감사합니다 ㅜㅜ!
먕
먕/2년차/8천
이번에 삼촌 바꾸는데 so플러스 사용한다고 하시는데 요거 요금제는 제가 내는건가요??
두
두찌/12년/2억
가격을 알아야 사잖아요!?! 너무 직접적인 느낌이라면 "이거 어떻게 나왔어요?"라고 물어보심 여러가지 의미를 담고 있으니 알아서 이야기해줄거같습니다
무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글쓴이
중의적으로 말하면 되는군요 ㅋㅋㅋ 그대로 하겠습니당..
두
두찌/12년/2억
화이팅입니다!! 잘 팔릴걸로 쏙쏙 골라오셔요!
서
서율/4개월/280
저도 오늘 수거하러가는데 ㅎㅎ 화이팅하세요!
무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글쓴이
감사합니당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