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입·소싱
의견

도매 상품을 직접 제작해도 될까요?

주주/9개월/4천 · 2026-01-20 · 🏬 사입·소싱 · 답변 6
보통 도매에서, SS를 재진행 하는데 (25년도작년 26년도에도 진행), 그런데 A 라는 블라우스를 26년도에도 진행할 예정이나, 생산 플랜이 3월부터라 지금 주문을 원하면 10장 진행 하라네요 (도매단가 장당 7만원). 아더컬러도 아니고, 진행할 기본 컬러를 저에게 10장단위로 주문 하라는 요청이 일반적인게 맞나요?

💬 답변 6

참새/5개월/1500
도매처 생산 일정 이전에 미리 가져가고 싶으면 오더로 가져가는게 맞아요
주주/9개월/4천글쓴이
그 상품을 같은공임비애 더 좋은소재로 제작할수 있을것 같아 (저는 제작이 주력), 혹시 제가 제작하게 되면 이게 불이익이라던지 논란의 거리가 될까요? 단가 7이면 저는 3에 생산이 가능할것 같아서요.. 공장도 최소수량 잘 맞춰주셔서, 현재 컨디션이면 제가 만드는게 좋은데.. 이게 좀 윤리적/통상적으로 (?) 아닌상황인지 여쭤봅니다..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해당 디자인이 도매에서 나온거라면 문제 삼을 소지가 있긴한데 그건 사입에 대한 불이익 정도라 제작 주력이라면 괜찮습니다 찡포인트나 뭐 나염디자인이 들어간거 아니라면 큰문제 없어요 왠만한 디자인에 대한 의류 패턴은 다 나왔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유행따라 누가누가 먼저 빨리 만드냐 싸움이지
주주/9개월/4천글쓴이
특별히 뭐 찡이나, 나염이나, 캐릭터라던지 전혀 없구요 네 알겠습니다! ㅎㅎ 저는 오히려 그쪽색상이 별로라 제가 원하는 다른스와치로 패턴만 참고하고자 하는것이라.. 감사합니다.. ㅎㅎ 사입참 어렵네요..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
음 저희 공장거래처 예시로 들어보면 한 소매사장님이 제작을 하고싶다고 오셔서 견본 패턴떠서 그대로 만들어 드렸는데 그분 사입이 끊겼다고 하더라구요 한상가 한층에서 그제품을 팔던 도매가 이 업체 우리꺼 가져다 만들어서 판다고
주주/9개월/4천글쓴이
한상가 한층에서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