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반품률이 높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혹시 고객 한명당 반품률이 몇%일때 제제 혹은 블랙으로 만들거나 개인적으로 연락을드리는게 맞을까요? 다 개인차가있겠지만, 다른분들 의견 궁금합니다..
💬 답변 61
웅
웅이 /쇼핑몰 /2계월차 매출2억
반품이 심하세요?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한 고객이 창업시작부터 (지인아님) 사주시던 고객님이 계신데 오늘 히스토리를 보니 10번중 5번을 반품 했더라구요. 저희 반품률 거의 100건중 1건인데요. 토탈 반품은 1%도 안되요. 한명당 반품률이 몇%일때 제제 혹은 블랙으로 만들거나 개인적으로 연락을드리는게 맞을까요?
웅
웅이 /쇼핑몰 /2계월차 매출2억
블랙으로 할껀데 연락은 안해도 될것 같은데 멤버십 만드셨어요?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사서 입어보고 마음에안들면 반품 -> 이거 어떻게 보면 구매자입장에서 당연한건데, 오래되신 고객님이 라포를 이상하게 쌓아서 편해지셨는지..
테
테오/8년차/2.5억
입고 보내거나 전체반품아닌이상은 블랙은 아닌거같은데요!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입고 보냅니다 까고 -> 입어보고
테
테오/8년차/2.5억
시착은 어쩔수없죠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그게맞겠죺!? 근데 이게 저희가 기본티라 예를들어 입어보고 -> 반품 하면 제대로 팔수없을수도있어서 ㅠㅠ
쏠
쏠라/2년차/1.5억
반품률 높으시다고 블랙 생각해 본적은 없어요. 전체 반품 1%시면 감수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용 저는 반품율 15% 정도 되는 것 같아요
테
테오/8년차/2.5억
결국남는데 굳이 블랙할 필요없는거같아요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좋은 말씀감사드려요 !
쏠
쏠라/2년차/1.5억
저는 N배송이라 무료교환반품이라 반품만 하루에 수십건씩 들어올 때도 있어용 테오님 말대로 결국 남고 또 팔면 되니까 넘 스트레스 받지 마세용~! 주주님 예전에 고가 상품류 하신다고 하셨죠? 그래서 제품 퀄리티에 더 마음을 쓰시는 것 같아요 프로답다고 생각합니다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네 맞습니다 ㅜㅜ 저는 무지티가 5/6만원 정도에요 ㅠㅠ 쉽지가않아요
쏠
쏠라/2년차/1.5억
1-2만원 원가는 뭐 반품왔는데 상태 안좋으면 폐기하거나 할 수 있는데
테
테오/8년차/2.5억
저도 반품 별로 신경안씁니다 그냥 반품 웬만하면 다해주라고 합니다 그 신경쓰는시간에 돈까먹어요 너무 심한거아닌이상 ㅋㅋ
쏠
쏠라/2년차/1.5억
단가가 높으면 신경쓰이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용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우와 그러시군요 ㅠㅠ
테
테오/8년차/2.5억
이게 신경쓰면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한도끝도없네요
쏠
쏠라/2년차/1.5억
저도 리뷰 안좋게 달리면 걍 반품 때려요 신경쓰는 에너지가 더 비싸다고 생각해요 ㅠㅠ
테
테오/8년차/2.5억
맞습니다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감사합니다..
쏠
쏠라/2년차/1.5억
근데 기본티 원가 5-6만원이면 반품회수후 검수할 때 마음이 많이 쓰이겠어요
쇼
쇼잘싶/ 5년차/3억
저희는 너무 반품을 많이 하시는 고객은 불량으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불량고객 설정합니다.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아 원가는 아니가 고 판매기로 5-6아요 ㅜ 무지 기준 ㅎㅎ 유색은 괜찮은데, 사기싫을것 같아서..
테
테오/8년차/2.5억
사이즈 컬러별로 구매하시고 1-2제품 구매하시는분들 많아요 근데 비쌀수록 그런 고객분들 많으신거같아요 저브랜드도 하는데 ㅋㅋ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네 좀 개인적인 감정을 빼는작업이 필요한가봐요
테
테오/8년차/2.5억
그냥 스타일러 하나구매하시는게 속편하실듯해요
쏠
쏠라/2년차/1.5억
스타일러 사고싶네여
테
테오/8년차/2.5억
고객은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대부분 예민하지 않은것같습니다 진짜 특정인들빼고 특정인은 내가 아무리 잘해서 보내도 진상부립니다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와 ㅋㅋㅋ맞아요
테
테오/8년차/2.5억
진짜 데님까보고 ㅋㅋㅋ 실밥하나 ㅋㅋ 그냥 반품하라고 해요 ㅋㅋ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실밥하나 때매 불량치는사람많고 안좋은댓글
쏠
쏠라/2년차/1.5억
가끔은 옷을 돋보기로 들여다보는 것 같은 고객들도 있어요 CSI 급
테
테오/8년차/2.5억
맞아요 ㅋㅋ
쏠
쏠라/2년차/1.5억
CSI 급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무지성으로 달아서 삭제하면 계속달아요 스토커같아요
테
테오/8년차/2.5억
그런분들 많아요 정신이 아프신분들 그냥 가여워요
쏠
쏠라/2년차/1.5억
마자마자
테
테오/8년차/2.5억
전 약간 오염있어도 반품귀찮아서 마음에들면 입는데 ㅋㅋㅋ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그러네요 생각해보니 근데 이게 저도 초창기고 모수도적은데 단골이 구매패턴이 반품이 50% 입어보고 맘에안들면 ㅃㅃ 고품질 고급 기본이라 이게 저도 맘에걸려서 ㅠㅠ 다른분께 넘기기가 너무 죄스러운..
테
테오/8년차/2.5억
나중에 규모가 커졌을때 %에 대한 개념이 유의미한데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이게 한두건랜덤이 발생하면 상관없는데
낑
낑깡/2년차/5000
ㅠㅠ 많아요 잔뜩 구매하시고 대부분 취소면 ㅎㅎ 주문량은 많아도 하나도 안 반갑더라구요......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오히려 주문 안해주시면좋을것 같아요 방해되요 일하는데
낑
낑깡/2년차/5000
주주님 저랑 성격 비슷하신 것 같아여 혹시 인프피신가,, 저도 최근에 CS스트레스 때문에 많이 울고 햇네요 ㅋㅋㅋㅋ ㅠㅠ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아 ㅋㅋㅋ 저는 인프피 아니라 엔프제입니다 헤헤 우선 감사해요 선배님들 ㅠㅠ 여하튼 ㅜ
낑
낑깡/2년차/5000
여기에도 맨날 CS관련해서 여쭤보고 ㅋㅋㅋㅋ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저는 오히려 블랙이면 그냥 무시하는데 단골이 이러니까 머리터지는것같아요 ㅎㅎ
낑
낑깡/2년차/5000
맞아요... 마냥 좋아하기엔 애매ㅠ
테
테오/8년차/2.5억
여기 대부분 다 그과정 다 겪고 ㅋㅋ 지금 이렇게 된걸꺼예요 저도 처음엔 그랬어요 브랜드 처음했을때 제옷이 얼마나 귀한데요 ㅎㅎ 처음엔 옷에 나자신을 대입시키고 파는데 나중엔 분리해요 ㅋㅋㅋ 그냥 옷이다
낑
낑깡/2년차/5000
테오님 얘기하시는 것처럼 그래서 요즘은 오히려 응원해주시는 고객보다 동종업계 분들 보면 위로가 되는 것 같아요...ㅋㅋㅋ 잘 되면 정말 화려해보이는 직업이지만, 이분들도 다 같은 고민하셨겠구나 하면서
테
테오/8년차/2.5억
나를 대입시키니까 화나요 ㅋㅋㅋ 나를 거부하는거 같아서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사진(11:06) 결국 이런디엠엔딩.. 저는 디엠으로 소통하는 고객님들이 많는데 이래서 CS필요한가봐요 ㅋㅋㅋ ㅠㅠ
낑
낑깡/2년차/5000
아이보리는 처음부터 교환 환불 어렵다고 적어두신 분들 많더라구요!! 미리 공지해두시면 그래도 스트레스 덜 받으실 것 같아요 ㅎㅎ
테
테오/8년차/2.5억
입고 나가서 외출하고만 아니면 괜찮죠
시착했는데 판매가 안된다구요?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제가 예민한건지 아더컬러는몰라도 흰색이 새제품과 조금 다른게 보여서요 ㅠㅠ 그리고 매번 구매방식이, 구매하셨다 입어보고 맘에안들면 다시 반품 이게 심해지다보니
테
테오/8년차/2.5억
그런 고객분들 많으세요
주
주주/9개월/4천글쓴이
4-5건 연속이 그런식으로 구매하시다보니 구매가 목적이아닌것으로 저는 받아들여져서요 ㅜㅜ
테
테오/8년차/2.5억
100만원치 사놓고 50만원치 반품하고 근데 매번 그런식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