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무·정산

🧾 세무·정산

동대문 셀러들의 세무·정산 글 333개

세금계산서 발행 안 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쇼필공님!☺️ 쇼필공님이 올려주신 세금 영상 보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 남깁니다 !! (일단 그 어떤 영상보다 정말 유익했고 잘 봤습니다 감사합…
ㄱㄱ/준비중/준비중2026-06-15답변 8

네이버페이 환불 시 반품비는 어떻게 받나요?

대표님들!! 네이버페이 환불요청을 처음 받아봐서 여쭤볼게 있는데 네이버페이포인트로 결제하신 고객님이 환불을 요청하면 반품비를 어떻게 받나요..? 정산 때 들어올…
ㄱㄱ/2년차/1002026-06-15답변 0

비용처리는 언제부터 해야 할까요?

올해 하반기쯤부터 6천이 넘을 것 같더라도 상관없이 그냥 비용처리를 해야할까요? 이번달에 처음으로 매출이 2000정도 될 것 같아서요!
라이언,준비중,준비중2026-06-15답변 6

고객님이 옷 시착하다 긁히셨는데 보상이나 대응 어떻게 할까요?

대표님들! 고객님이 저희옷 시착하다 긁히셨는데 (코르셋 디자인 아크릴이 옷사이로 나옴) 보상이나 대응 어느정도가 적절할까요?
헤나룽 / 5년 / 1억2026-06-12답변 8

카페24 '총 주문금액'과 '총 실 결제 금액' 차이점이 뭔가요?

창피하게도…이제야 매출 분석을 정확히 하고자 하는데요. 카페24주문 대시보드에서, "총 주문금액" 과 "총 실 결제 금액"이 대표적으로 있는데 이거 두개 다 실…
라리언 / 1년 / 5,0002026-06-12답변 2

단골 고객의 잦은 환불,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혹시.. 처음부터 함께해주신 단골인데, 10번 이상 구매를 하였는데 6번 연속 받아보고 환불을 해서요.. 이런경우 어떻게 대처하실까요?
주주/9개월/4천2026-06-12답변 1

CCTV 증거 있는데 고객이 오염 주장할 때 어떻게 하나요?

cctv 출고 이상 무 택배 도착까지도 이상무 고객이 상품 받고 2일 뒤 오염으로 상품 다른 겉봉투에 보냈는데 모르쇠 합니다 꽤나 대화법부터 쉽지않은 사람같아보…
도토리/2년/7천2026-06-12답변 1

취소 접수는 PG사에서 처리하나요?

취소접수해주면 pg사에서 가는거 아닌가요? ㄱ님 사업계좌로 입금한거면 계좌로 보내줘야하고 pg사 통해 가상계좌면 취소 접수해줬을때 거기서 자동 취소되는거같은데..
비하인드/준비중2026-06-11답변 4

네이버페이 반품비 차감되나요?

혹시 보통 네이버페이로 구매하신 분들은 반품할때 반품비는 다 차감되서 되는게 아닌가요? 직접 송금 받기도 있길래..
귀요운/1년차/6002026-06-11답변 4

법인 계좌 개설이 이렇게 어려운가요?

법인 설립했는대 계좌원래 이렇게 안만들ㄷ어주나요…?
네오/10년차/3.8억2026-06-11답변 13

카페24 가상계좌 결제 취소 처리 방법이 궁금해요

카페 24 사용 중인데 고객이 가상계좌로 결제 후 취소 요청을 하였는데 제 통장에 들어온 돈은 없는데 취소 처리 방법에는 현금 환불만 있는 상태인데 이런 경우엔…
ㄱ/1개월/2502026-06-11답변 5

하루 알바도 계약서 쓰시나요?

대표님 하루 알바 쓰실 때도 계약서 쓰시나요?
달나라/준비중/준비중2026-06-10답변 3

퇴직금 지급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직원이 퇴사하는데 퇴직금 지급여부가 궁금합니다 -출근시간 직원 개인사정으로 출근 희망시간으로 조정 -주 평균 10-17시간정도 근무 -월평균 3-4회이상 개인사…
후추/4년/2억2026-06-08답변 21

고객에게 문자 보내면 안 되나요?

고객한테 문자 보내면 안되는건가요??
네오씨/7년/5천2026-06-08답변 7

착불로 반품 보내시나요?

사용감 엄청난 물건이 반품이라고 돌아왔는데,, 착불로 되돌려 보내시나요 대표님들?
춘식이 / 6개월 / 20002026-06-08답변 3

손님이 오염 불량으로 반품했는데 물티슈로 지워지면 어떻게 처리하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손님이 오염 불량으로 반품을 해서 받아봤는데 물티슈로 지워진 경우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요..? 너무 고민되네요..
화이링 / 1년 / 28002026-06-07답변 3

반품 안되는 상품 반품하는 분들 어떻게 하나요?

대표님들 혹시 반품 안되는상품 반품하는분들 어떻게 하나요? 반품 배송비 + 착불로 다시 택배 보내시나요? 아니면 그냥 반품해주고 블랙 거시나요?
춘식이/2년/1억2026-06-06답변 3

쇼핑몰 계좌 전기통신금융사기 신고 경험 있으신가요?

쇼핑몰 계좌 혹시 전기통신금융사기로 신고 당하신분 계신가요?
ㄱㄴㄷ/2개월/2002026-06-06답변 0

취소+반품 비용 매출액의 몇 % 정도 나오세요?

대표님들 혹시 취소+반품 비용 매출액의 몇% 정도 나오시나요?
네오/10년차/3.8억2026-06-05답변 9

지산 이사 시 업종 추가해야 하나요?

엇 여러분들 혹시 저희 이번에 지산으로 이사가는데 부동산한테 따로 들은 얘기가 없거든여 ㅠㅠ 혹시 관리사무실에서 사업자 가지고 오라는데 업종 추가해서 가지고가는…
일/2년/1억2026-06-05답변 3

발주 직원 입금은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혹시 발주 직원분들께 맡기시는 대표님들 입금은 어떻게 하시나요? 입금은 직접 하시나용??
너얌/준비중/준비중2026-06-02답변 0

쿠팡에서 반품 문제 어떻게 해결하세요?

쿠팡은 물건 바꿔치기도 당한다던데 그런건 손실처리하시나요?
달나라/준비중/준비중2026-06-01답변 6

대량 구매 후 반품 시 반품비 초과 청구 어떻게 하세요?

혹시 대량 구매 후 반품 시 반품비 초과 청구 정해놓으신 사장님들 계실까요~?
도토리/2년/7천2026-06-01답변 3

원가 대비 딱 2배 해서 팔면 어떤가요?

질문드립니다!! 원가 대비 딱 2배 해서 팔면 어떤건가요..?? 현재 인건비 나가는 건 아예 없습니다!
뭉치/준비중2026-05-31답변 2

CS 이염 문제, 어떻게 해결하세요?

안녕하세요 사장님들 ! 📷사진(19:04) 혹시 이런 cs 경험해보신적 있으신분들 계실까요 ?
얌/3년/1억2천2026-05-30답변 9

종소세 신고 수수료, 얼마 나오셨어요?

사장님들 종소세 세무사에게 신고 수수료 얼마 대부분 나오셨나요~?
도토리/2년/7천2026-05-30답변 3

이염 CS 경험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사장님들 ! 📷사진(19:04) 혹시 이런 cs 경험해보신적 있으신분들 계실까요 ?
얌/3년/1억2천2026-05-29답변 9

착용 세탁상품 반품 받아주시나요?

📷사진(11:33) 이런 경우도 반품 받아주시나요?! 한번 입고 나갔다고 하는데..
춘식이/2년차/70002026-05-26답변 2

사입삼촌 인건비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사입삼촌 인건비 어떻게 처리하시나요??ㅠㅠ 지금까지 그냥 현금으로 드리고있는데 비용처리가 안되서요..ㅠㅠ
또니/5년차/60002026-05-25답변 1

불만족평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선배님들 불만족평 달린경우 어떤식으로 해결하시나요?? 가슴 패드가 너무 비쳐서 입기 민망하고 불편하네요. 그리고 세탁 한번 했는데 늘어지고 보풀이 생겨서 재질에…
초초보/2개월2002026-05-25답변 0

소보원 신고 어떻게 대처하세요?

대표님들 소보원은 어찌 해결해야하나요??
참새/5개월/15002026-05-22답변 6

불량 상품을 버린 고객에게 상품금액 받아야 할까요?

불량상품을 받으신 고객님께서 제가 바로 새상품 보내드린다고 했더니 기존 상품은 버려도 되는줄 알고 버려버렸다는데 이 경우 상품금액을 받아야 하는거 같은데 제 실…
네오씨/7년/5천2026-05-21답변 9

피부 알레르기 고객 응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표님들 혹시 옷 입고 피부 알레르기 일어나서 병원 다니고 있다고 하는 고객님들은 어떻게 응대해야 좋을까요?🙏🏻 옷을 입으면서 피부가 따가워졌다고 합니다. 이런…
춘식이/2년/1억2026-05-20답변 2

고객이 택배 못 받았다고 할 때 어떻게 하나요?

혹시 고객은 계속 택배못받았다하구 기사님은 계속 배송했다하시면 어떻게하시나요….?🥺
웅/4년차/15002026-05-18답변 2

스커트 사이즈별 구매, 반품 예상 시 어떻게 하세요?

한 고객님이 스커트 4가지를 사이즈별로 다 구매하셨는데 이 경우 다 입어보고 안맞는거 반품하려는게 100프로인데 사장님들의 경우 그냥 보내실까요?? 당황스럽네요…
네오씨/7년/5천2026-05-17답변 6

에이블리 매출 많으면 선정산 이용하시나요?

혹시 에이블리에서 매출이 많은 대표님들중에서 정산이 길다보니깐 선정산 이용하시는 분들 계실까요? 데일리페이 이용중인데 선정산 수수료가 또 올라서 다른곳으로 바꿀…
체리/9년차/3.4억2026-05-14답변 0

하나의 사업자로 두 개 브랜드 운영 가능할까요?

혹시 하나의 사업자로 두개 이상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분 계실까요? (법인 말고 개인중에서요!)
잏팡팡 / 3년차 / 3억2026-05-13답변 16

법인 전환이 유리할까요?

@테오/8년차/2.5억 테오님 법인전환 안하시나요?
네오/10년차/3.8억2026-05-13답변 7

세무기장은 언제 맡기는 게 좋을까요?

혹시 세무기장은 언제쯤 맡기는게 좋을까요. 직원이랑 사무실도 없고 혼자 운영중입니다. 사입이랑 배송은 3PL 사용중인데 너무 고민되는데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ㄱㄱ/1년/6천2026-05-06답변 0

순익 계산 다들 하시나요?

순익 계산 다들 하시나요? 10%정도는 남을 줄 알았는데 5%도 겨우 남네요… 이거 어찌해야할지 모르겠네요
프로/5년차/5억2026-05-05답변 53

비회원 주문 문제 겪어보셨나요?

제품 잘 받아서 세탁까지 완료하신 고객님이 한번 입혔는데 옷이 이렇게 다 터졌다,,라며 연락이 오셨는데,, 아니 온전하게 잘 받아서 세탁까지 다 완료했을때도 멀…
병아리/5년차/2천2026-05-04답변 11

세무사는 꼭 가까운 곳에 있어야 할까요?

세무사는 꼭 가까운 거리에 계신분으로 안써도 괜찮을까요? 나중에 혹시라도 잠수타거나 연락안되실경우도 있을까 걱정되서요!
고양이/2년/5천2026-05-04답변 0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 시 세액 입금 문의 가능할까요?

보통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드릴때 세액 얼마입금해여하는지 여쭤봐도되나요?
듀듀/2달/100만원2026-05-03답변 2

의류 반품률 얼마나 되나요?

의류 기준 평균 반품률이 어느정도 될까요~?? 여성의류입니다!
에어/6개월차/17002026-05-01답변 2

비회원 주문 문제 겪어보셨나요?

여러분 혹시 비회원으로 주문하신 분이 말도안되는 금액 주문해놓는 일 겪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배송 주소도 무슨 공중화장실 소변소? 이런 곳으로 써놓고 ..…
감동받은 어피치/3년/1.5억2026-04-30답변 0

법인 전환, 장점이 있나요?

근데 법인전환이 생각보다 장점이 크지않은느낌이던데, 사과님은 어떻게 판단하시고전환하셨나요?
테오/8년차/2.5억2026-04-27답변 16

블랙손님 대응 방법?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심한 블랙손님이, 구김으로 교환을 요청주시고, 교환을 해도 불만족으로 환불을 손님측에서 거부하고 악의적인리뷰를 삭제하고 어르고 달래도…
주주/9개월/4천2026-04-23답변 2

사업자용 카드 추천 부탁드립니다!

사업자용 카드 추천 부탁드립니다!
열정/준비중2026-04-20답변 18

건강보험료 많이 오르신 분 계신가요?

대표님들 혹시 이번 4월 건강보험료 많이 오르신 분 계실까요?
달나라/준비중/준비중2026-04-20답변 0

부분발송 후 반품 시 배송비는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대표님들 의견 여쭈어봅니다 ! 손님이 2품목 구매 했고 1품목이 2주동안 지연이 되서 먼저 발송 가능한 나머지 1품목을 먼저 부분발송을 해드렸어요. 근데 손님이…
또니/5년차/60002026-04-19답변 3

플랫폼 정산 문제로 흑자도산 걱정이에요

그러니까여 ㅠㅠ 이거 안잡고가면 흑자도산 나곘는데 너무 힘드네여
버킨/3년차/4억2026-04-15답변 13

순익 계산할 때 고려할 점이 있을까요?

대표님들 근데 순익 계산할때 매출액 -매출액의 부가세 포함 원가 - 판관비(고정비용) - 변동비 (광고/택배비) - 부가세(상품원가빼고) 이렇게 계산중인데 더…
네오/10년차/3.8억2026-04-15답변 5

취소/반품율 어떻게 잡으세요?

대표님들 취소/반품율 잡는법이 뭐가있을까요 택 다는거 말고.. 재고 확보하는거 외엔 없겠죠 미송건때문에 취소가 엄청나서 저번달 취소/반품이 18%........…
네오/10년차/3.8억2026-04-15답변 3

순익 계산할 때 더 고려할 게 있을까요?

대표님들 근데 순익 계산할때 매출액 -매출액의 부가세 포함 원가 - 판관비(고정비용) - 변동비 (광고/택배비) - 부가세(상품원가빼고) 이렇게 계산중인데 더…
네오/10년차/3.8억2026-04-14답변 8

네이버페이 패널티 해제 방법이 있나요?

네이버페이 패널티로 이용제한 걸리신분 계신가요..어떻게 해제하나요..
먕/2년차/8천2026-04-14답변 7

카페24에서 토스페이 간편결제와 카드결제 모두 빠른정산 가능한가요?

저희도 망이네요.. 혹시 카페24에 토스페이 간편결제 / 카드결제 둘 다 빠른정산이 될까요..?
기기/2년차/7천2026-04-14답변 0

물류 파트타이머 신고는 어떻게 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물류 파트타이머 분들 신고하실때 3.3%로 신고하시는지 사대보험드시는지 궁금합니다
네오/10년차/3.8억2026-04-13답변 7

토스페이 간편결제 정산주기 궁금해요~

토스페이 간편결제는 정산주기가 어떻게 되나요~?
테오/8년차/2.5억2026-04-13답변 2

네이버 빠른정산 수수료 0원인가요?

네이버 빠른정산 수수료0원이라고요?
쿠우/9년차/1억2026-04-13답변 1

저자세로 나갈 필요 없어요

저자세로 나갈필요는 없어요
제니/15년/8억2026-04-08답변 8

에이블리 반품 배송비 차감 문제 어떻게 해결하세요?

에이블리 하시는분들 반품배송비 가끔 왕복차감돼야되는데 편도만 차감될때 왕복 배송비 차액 따로 입금받으시는분 계신가요?
고양이/2년/5천2026-04-08답변 8

에이블리 부가세 신고 해보신 분 계세요?ㅠㅠ

대표님들 ! ㅠㅠ 쇼필공님 영상 보면서 메타도 돌려봤는데 예산을 1.5로 설정했는데 결과당 비용이 1.7넘게 찍힌건 오류인걸까용.. ? cpm이 말씀해주신 수치…
소금/2개월/2002026-04-08답변 6

판매 거부해보신 분 있으신가요?

혹시 판매거부해보신분 있으실까요 ?
주주/9개월/4천2026-04-08답변 3

세무사 기장료, 얼마나 내시나요?

보통 월 기장료 얼마정도 내시나요? 월 88,000원 정도면 괜찮은걸까요 ㅜ
쪼/1년차/3천2026-04-07답변 27

블라우스 구겨짐 문제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혹시.. 블라우스가 구겨져서 와서 아쉽다. 교환해달라 하는데 이런경우에 다시받아와서 다림질을해서 달라는걸까요? 폴리백에 넣으니까 블라우스 구겨짐은 어쩔수가없는데…
주주/9개월/4천2026-04-06답변 1

채널톡 운영시간 외 문의 받으시나요?

채널톡 운영하시는 분들 운영시간 외에도 문의 받으시나요? 개인 생활이 전혀 안돼서 이제는 끄려고 하는데 고민이네요
네오씨/7년/5천2026-04-03답변 5

사이트 외 취소·반품 요청도 받아주시나요?

대표님들 사이트에서 말고 문자나 채널톡 으로 취소요청이나 반품요청하는거 받아주시나요??
네오씨/7년/5천2026-04-03답변 0

에이블리 교환 방식 변경, 빠르게 처리하는 꿀팁 있나요?

혹시 대표님들 에이블리 교환 방식 변경되었는데 좀 빠르게 처리하시는 꿀팁같은거 있으신가요
사과/5년/20억2026-04-02답변 4

에이블리 부가세 신고 해보신 분 계세요?ㅠㅠ

선배님들 에이블리는 카페24랑 상품 연동해서 한번에 올리는게 좋나요 아니면 매일 몇개씩 올리는게 좋나요?
비하인드/준비중2026-03-30답변 7

CS 직원은 매출 얼마일 때부터 뽑으셨나요?

선배님들 Cs직원은 매출 얼마일때부터 뽑으셨나요?! 업무 어디까지 시키시는지도 여쭤봅니다 최근 지연건들때문에 시간소요가 많아져서 고민되네요
긁적이는 춘식이/5개월차/6,0002026-03-26답변 41

불량 반품이나 교환율 어느 정도 나오세요?

혹시 불량 반품이나 교환율 다들 어느정도 나오시나요?
A/3년차/1.2억2026-03-26답변 6

초반 세금 문제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제 막 오픈한지 1달 정도 됐는데 주문이 막 한 건씩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공부하다보면 세금 폭탄 맞았다, 세금 문제가…
tty/준비중/준비중2026-03-26답변 2

판관비 몇 퍼센트로 나오세요?

판관비는 몇퍼센트정도 나오시나요?!
참새/5개월/15002026-03-26답변 2

반품율 어떻게 되시나요?

반품율 어떻게 되시나요ㅜ?! 18프로가 넘었네요 ㅠㅠ
네오씨/7년/5천2026-03-25답변 17

해킹 당했을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선배 사장님들은 해킹에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ㅠ
양이/7개월차/5002026-03-25답변 14

마진이 많아도 세금이 문제네요

쇼핑공님 마진을 2~3배 보시는분들은 계산서를 끊어도 나머지 매출에 대해서 세금을 많이 내실텐데..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쿠우/9년차/1억2026-03-24답변 21

반품 거부 어떻게 처리하세요?

혹시 지그재그로 반품 거부 해보신 사장님들 계신가요?? 불량으로 접수 주셔서 받아봤는데 향수냄새;;;; 범벅에 행택도 없네요... 일단 반품 거부 처리했는데 반…
양이/7개월차/5002026-03-24답변 2

자사몰 초보인데 환불 계산 좀 봐주실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런걸 여쭤봐도 될지모르겠는데 제가 지금 자사몰 초보인데요 환불진행중인데.. 계좌입금으로 해드렸는데 좀 잘못해드린 것 같아서요 고객님께서 문자로 우다…
미도/2년/25002026-03-20답변 7

에이블리 교환배송비 결제 오류?

에이블리 하시는 사장님들~ 오늘 교환이 새로 생겼는데 교환배송비 결제한게 왕복 금액으로 안뜨고 편도 금액만 결제된 부분으로 뜨시는 분 있으세요? 저는 편도 3천…
제니/15년/8억2026-03-19답변 0

고객 반품률이 높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혹시 고객 한명당 반품률이 몇%일때 제제 혹은 블랙으로 만들거나 개인적으로 연락을드리는게 맞을까요? 다 개인차가있겠지만, 다른분들 의견 궁금합니다..
주주/9개월/4천2026-03-18답변 61

사업지원금 정보 어디서 보나요?

안녕하세요 고수 대표님들께 하나 여쭤봅니다 ㅠㅠ 대출 지원이 아니더라도 따로 사업지원금 등 지원받을 수 있는 정책을 볼 수 있는 사이트나 정보처 알려주실 대표님…
꼬래/6개월/35002026-03-16답변 4

택 안 떼고 입고 반품 방지 팁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혹시 택 안떼고 입고 반품하는 걸 방지하기 위한 팁이 있을까요?
네오씨/7년/5천2026-03-16답변 1

대표님들 의류 마진 몇 프로로 설정하시나요?

혹시 대표님들 중 의류 하시는분들 마진 몇프로 설정해서 가격 측정하시나요?
두부/6갤차/1.5천2026-03-12답변 6

블랙리스트 고객님들 어떻게 관리하세요?

혹시 블랙리스트 고객님들은 어떻게 관리하고 있으신가요? 엑셀로 관리하시나요??
땡땡/2년차/6천2026-03-12답변 6

순수익 어떻게 구하시나요?

여기 있으신분들중에 종소세때 매겨지는 소득금액이 순수익인 분들 아무도 없지싶은데
테오/8년차/2.5억2026-03-12답변 3

장끼는 다들 버리시나요?

혹시 장끼는 다들 버리시나요? 이걸 보관하자니 양이 너무 많아요 ㅠ
달나라/준비중/준비중2026-03-11답변 2

에이블리에서 구매자 귀책사유로 반품 시 배송비 차감은 어떻게 되나요?

에이블리에서 구매자 귀책사유로 반품하게 되면 배송비는 어떻게 차감되는지 알려주실 분 계실까요 ㅠㅠ
고고/ 6개월 /5002026-03-09답변 1

코디 제품 중 판매하지 않는 제품 정보는 어떻게 답변하시나요?

혹시 코디 제품중 저희가 판매하지 않는 제품 정보 물어보는 글에는 뭐라구 답변하시나요?
참새/5개월/15002026-03-08답변 3

플랫폼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플랫폼 반품배송비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고고/ 6개월 /5002026-03-08답변 1

소비자원 신고하면 효과 있나요?

소비자원이면 뭐 다 해결해주는지 알아요 다들
나비엔 / 2년차 / 1.3억2026-03-05답변 11

고객 응대, CS 처리 어떻게 하세요?

사장님들 이런경우 어떻게 씨에스 처리하시나요 ㅜㅜ 흰옷인데 저렇게 ㅅ종이쇼핑백에 보내셔서 택배 받았을때보니 오염이되어서 반송처리했는데 세탁하니 지워졌다고 재판매…
나나/ 2년차/9천2026-03-05답변 10

고객이 갑자기 1점 후기를 남겼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혹시 저같은 경우 있으시던 적 있으실까요?? 작년 여름부터 최근까지 10회 정도 구매, (80만원어치) 변심 환불 1번도 없었고, 지금까지 후기 아예 안 적으시…
낑깡/2년차/50002026-03-05답변 5

세무사는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혹시 다들 세무사는 어떻게 찾아보셨나요..?!! 쇼핑몰 전문 세무사분들이 있는 것 같던데 그런 분들 찾는 게 좋을까요?
춘식/준비중2026-03-05답변 1

마진 계산 시 삼촌사입비 포함하나요?

혹시 다들 마진 계산하실떄 삼촌사입비 / 대물/화물비 넣어서 포함하나여? 아님 순수익에서 그냥 월사입삼촌 비용을 뺴시나여
하품/한달차/0원2026-03-05답변 0

4910, 에이블리 마진 계산법이 궁금해요

선배님들 혹시 4910,에이블리 마진 계산할떄 플랫폼수수료% + 플랫폼부가세10 +쿠폰% + 결제수수료% 이렇게 마진 계산하는게 맞나여? ㅠㅠ너무어려워여 마진…
하품/한달차/0원2026-03-04답변 2

네이버페이 구매 시 도서산간지역 배송비 어떻게 하시나요?

대표님들 네이버페이 구매하시는 손님들 도서산간지역이나 제주도 배송비 어떻게 하시나요?ㅠㅠ
또니/5년차/60002026-03-04답변 0

고객 불량 반품,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cs관련해 문의 남깁니다! 고객님이 2.23일 받아보신 상품인데 옷장에 넣어뒀다가 어제 입으려고 꺼낸 옷에서 불량이 나왔다고 하셔서요. 보통 불량이면 당연히 받…
낑깡/2년차/50002026-03-03답변 7

고객 답변 없을 때 어떻게 하세요?

고객님이 상품 두개를 주문해주셨는데 한개는 3월초 입고여서 나머지 하나만 부분배송 발송해드리면서 문자로 부분환불 가능하고 아니면 입고 기다려주시면 순차적으로 배…
춤추는 어피치/1개월/준비중2026-02-28답변 3

기장 언제 시작해야 하나요?

보통 기장은 월 매출 어느정도면 진행하시나요?
미도/2년/25002026-02-27답변 14

일반과세자로 넘어가나요?

대표님들 작년 9월에 개업해서 12월까지 홈택스 매출 잡혀있는게 4700만원이 넘으면 일반과세자로 넘어가나요?
날것/1년차/10002026-02-27답변 4

고객이 상품 고의 훼손으로 반품 거부해보신 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물어볼곳이 요기밖에 없어서 ㅠㅠ 혹시 고객이 상품 고의 훼손으로 인해 반품거부 해보신 사장님 계실까요?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2026-02-26답변 38

정산금 쌓아놓는 통장 어디꺼 많이 쓰시나요?

대표님들 정산금 쌓아놓는 통장 어디꺼 많이 쓰시나요?
춘식이/2년/1억2026-02-26답변 12

회계적인 부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대표님들 혹시 회계적인 부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매출, 지출내역 등에 신경 쏟다보니 시간이 꽤 걸려서 이게 이렇게 시간 써가며 할일인가 싶어서요 ㅠ
참새/5개월/15002026-02-26답변 8

국민 헤리티지 카드 한도 증액 방법?

혹시 국민 헤리티지 카드 쓰시는 분 계실까요? 단톡방에서 확인했을때 이점이 많다고 해서 발급받았는데 초기 월한도가 너무 적더라구요 ! 단톡방에서는 모두 광고비…
마린보이/3년차/3억2026-02-24답변 8

고객이 배송 문의 후 결제 안 하는 경우,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혹시 고객들 배송문의 하고 바로결제하시는 분들 있나요? 5명째 구매하면 언제 배송오냐하고 문의주고...결제는 무소식이네요..
ㄱㄱ/1년/5002026-02-22답변 4

사진과 핏이 다르다고 환불 요청 시 어떻게 하세요?

사진과 핏이다르다고 상품 결함으로 환불해달라하는데 이럴경우다들 어떻게하세요?..
진/1년미만2026-02-20답변 19

반품 요청 시 흑백 셀카 사진이 나왔어요

혹시 대표님들 이런적 있으실까요?! 어떤분이 반품 하셨는데 주머니에서 흑백 셀카 사진이 나왔습니다 반품요청을 유효기간 마지막 날에 두번이나 신청하셨던 분이라 합…
쿠쿠/3년차/5천2026-02-19답변 8

자사몰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으로 이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페24 저희 자사몰 개인사업자에서 법인 사업자로 이관 하려 하는데 혹시 해보신 분 있으실까요!?
FR/6년차/2억2026-02-13답변 9

대표님들, 크게 받았던 정책대출 있으신가요?

대표님 크게 받았던 정책대출이 있으실까요~? 전 신용보증재단 대리대출만 받아봐서 혹시 억대로 받아보신 재단 정책대출이 있을까해서요! 보증재단은 추가대출은 되는데…
테오/8년차/2.5억2026-02-12답변 36

정책자금 컨설팅 업체 믿을만한가요?

사장님들 혹시 컨설팅 업체 통해 정책자금 받아보신분계실까요? 엇 컨설팅 업체 광고보고 문의했는데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 믿을만할까요 ?
얌/3년/1억2천2026-02-11답변 38

환불 시 쿠폰 적용 금액도 환불해야 하나요?

환불 관련해서 의견 좀 여쭤봅니다. 고객이 7,000원 할인 쿠폰을 사용해 주문한 건이 있었고, 이후 하나의 상품을 배송지연르로 개별 취소 처리했습니다. 이니시…
사랑받아/2년/4천2026-02-11답변 9

물류 정산처리 시간 줄이는 방법 있을까요?

저는 물류서 보내온 장끼 확인하고 정산처리가 너무 시간 잡아먹는데… 어떻게 하세요!? ㅜ 이지픽 쓰고 있는데도 그렇네요. 가능한 사입처들은 전체다 주정산으로 돌…
두찌/12년/2억2026-02-09답변 3

미송 후 품절된 경우 보상 어떻게 하세요?

늦은시간 죄송합니다 ㅠㅠ 사장님들 혹시 미송이다가 품절된 경우 보상 어떻게 드리고 있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1~2주 미송 기다리다가 품절됐는데 그냥 환불만 해…
무지/2년차/7002026-02-06답변 7

무신사 수수료 부가세 포함인가요?

안녕하세요 대표님 다름이 아니라 하나만 더 여쭤보겠습니다. 무신사는 수수료 30퍼 부가세 포함 30퍼인가여? 별도 인가여? 별도면 33퍼가 맞나여?
FR/6년차/2억2026-02-05답변 3

매출액 산정 중 빠진 게 있을까요?

매출액 산정중인데 혹시 제가 빠뜨린게 있는지 봐주실분... 택배비/사대보험료/부가세/광고비/광고대행비/인터넷/차량/기장료/포장봉투/각종구독료/월세/셀메이트/지그…
네오/10년차/3.8억2026-02-04답변 7

지그재그 매출과 정산 기준일 매출 차이 왜 나나요?

지그재그 진짜 머리아프네여 국내부가세참고자료에 1월매출이랑 말씀하신 정산기준일 기준 1월 매출이 천만원 차이가 나서
네오/10년차/3.8억2026-02-04답변 5

세금 계산서 10% 입금했는데 누락될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사장님들~ 올해부터 세금 계산서 떼야할 것 같아서 급하게 입금중인데, 혹시 이렇게 10%입금했는데도 자료 발행 누락되는 경우도 있나요?? 노파심에 여…
낑깡/2년차/50002026-02-04답변 4

쿠팡 반품 사유 문제 어떻게 해결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쿠팡 하시는분 계시면 고객들 그냥 사이즈미스나 단순변심인데 '실제상품과 다름' 이라는 항목으로 반품배송비 안내고 반품하시는 고객 어떻게 대처 하시…
체리/9년차/3.4억2026-02-04답변 2

CS 외주 vs 직원, 뭐가 나을까요?

사실 운영한 이례로 이런 매출이 처음이라 외주요? 어떻게줄까요?
네오/10년차/3.8억2026-02-03답변 12

청년창업세액공제 업종 추가해도 되나요?

청년창업세액공제 신청하고싶은데 업종에 통신판매업만 있어야하나요?? 도소매업, 제조업도 같이 넣고 싶은데 세개해서 사업자 신고해도 세액공제 가능한가요...?
아치피/준비중/준비중2026-02-03답변 10

케어라벨 안 달면 문제가 될까요?

혹시 법적으로 케어라벨 안달면 문제가 될까요?
주주/9개월/4천2026-02-03답변 7

채널톡 세팅 어떻게 하셨나요?

쇼필공님 채널톡 세팅 초반에 어떤식으로 하셨을까요??
햄이/5개월/4천만원2026-02-03답변 1

직원 연말정산은 어떻게 하나요?

대표님들 혹시 직원 연말정산은 보통 회사가 해주나요? 직원분들도 연말정산 각자하는건지 회사에서 해주는건지 물어보는데.. 직원뽑고 처음이라 잘 모르겠네요.. 보통…
모찌/6개월/1억2026-02-02답변 5

도매처 부가세 포함 결제 세금계산서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혹시 도매처에 부가세 포함 결제한건들을 세금계산서를 요청했는데 확인은 어디서 하는걸까요 홈택스에 세금계산서 목록조회 로 봤는데 안보여서요ㅠㅠ!
무채/5개월/4002026-02-02답변 1

에이블리에서 정산할 때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선배님들~ 하나 여쭤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에이블리에서 고객이 이것저것 할인해서 결제 한 금액이 예를들어 15000원이면, 여기서 정산될 때, 에이블리 7.9…
라이언/준비중/준비중2026-01-28답변 6

에이블리 수수료와 마진율은 어떻게 잡으세요?

플랫폼 수수료 4.4%+결제 수수료 4.4%+쿠폰비 5%+적립금 5%=18.8% (최대수수료) 참고하세용
사과/5년/20억2026-01-28답변 6

법인 카드 추천 해주실 분 있으실까요?

법인 카드 추천 해주실분 있으실까여 지금 개인카드 롯데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쓰는데 마일리지 쌓이는거로 해서 메타랑 연결 해뒀었는데 법인으로 바꿔야되서 추천 해주…
FR/6년차/2억2026-01-28답변 6

고객이 사이즈 여러 개 주문 후 반품 문의 시 어떻게 하시나요?

고객님이 전화하셔서 사이즈 여러개씩 주문해서 맞는거 빼고 반품해도 되냐 물으면 어떻게 하시나요?
네오씨/7년/5천2026-01-28답변 4

에이블리 수수료 20%로 잡으시나요??

에이블리 수수료를 20%로 잡고 하시나요??!
참새/5개월/15002026-01-28답변 3

해외 결제 수수료 많이 나오나요?

해외 결제 수수료 체감상 많이 나오진 않나요? 당분간 토스 체크 (해외결제수수료무료) 로 사용할까하는데
참새/5개월/15002026-01-28답변 1

사업자 지출 카드 추천 좀 해주세요

혹시.. 사업자 4대보험,잡비(박스,기타문구등), 정수기렌탈,각종 사업 구독료등 사업상 지출 카드는 어떤 카드 쓰세요?
테오/8년차/2.5억2026-01-28답변 1

쭈리 트레이닝 제품 세탁 후 줄었을 때 반품 처리 어떻게 하세요?

대표님들 혹시 쭈리 트레이닝 제품 고객이 세탁후 줄었다고 반품 보내왔는데 이거 건조기 돌려서 그런거같거든요 이걸 어떻게 처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네오/10년차/3.8억2026-01-27답변 17

상표권 등록 안 했는데 이름 똑같이 만든 쇼핑몰이 있어요

혹시 상표권 등록은 따로 안했는데 신규 쇼핑몰이 아예 저희 마켓이랑 이름을 똑같이 만들어서 오픈했더라구요… 로고까지 비슷해요 ㅠ 열어다보니까 이런경우에 사장님들…
피치/2년차/30002026-01-27답변 12

개인사업자와 법인 중 어떤 게 유리할까요?

쇼필공님! 월 8억인데 운영하고 계신 쇼핑몰 법인이 아닌 개인으로 운영하시는 이유가 궁금해요! 보통 15억 이상이면 세금 감당이 어려워서 바꾼다고 그러는데 아닌…
무이/3년/3억2026-01-26답변 19

청년창업세액감면 75% 맞나요?

청년창업세액감면 이해가 안되서그러는데요 혹시 저는 2025 12월 사업자등록 했고 1월2일에 매출이 찍혔는데 일산입니다 그럼 75퍼 인가요??
초초보/2개월2002026-01-26답변 9

카페24 정산한도 어떻게 올리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카페24 정산한도관련으로 문의드립니다… 현재 월 1000만원 한도로 잡혀있는데, 전화해서 물어보니 아직 한도를 높여줄 수가 없다는 식으로 얘…
커머스/3년차/60002026-01-26답변 8

법인도 부가세 신고 해야 하나요?

브랜드를 준비하느라 법인을 그냥 만들어놓기만하고 (매입만 존재하고 매출은 x) 제품 준비중이라 법인은 그대로 멈춰져있는 상황인데 부가세 신고 해야하나요?? 이런…
이명우/3개월/3천2026-01-26답변 1

4910 공급가 얼마로 적어야 하나요?

혹시 4910 공급가를 얼마를 적어야하는지 아시는분잇나여 ㅠㅠ멀루 적어야하는지 알려주실분..
하품/한달차/0원2026-01-25답변 4

오염 심한 반품 어떻게 처리하세요?

대표님들,, 오염 심한 반품 받아보신 분 있나요,, 쇼핑몰 하면서 처음으로 경악한 반품건 인데,, 일단 불가하다고 말씀드리긴 했는데 연락이 안 오실 것 같아서,…
로바니/3년차/6천2026-01-24답변 9

의류 배수와 원가율 계산 어떻게 하세요?

저희 의류 배수는 2.2-2.5배 정도 잡는데 (아우터제외) 원가율만 계산하면 60% 나오더라고요ㅠ 더올려야하나 고민중입니다
네오/10년차/3.8억2026-01-23답변 16

에이블리 페널티 6점, 거래처 이미지 사용 문제인가요?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에이블리 (파트너스X) 운영 중인데 오늘 갑자기 페널티 6점을 먹어서 1 주일간 노출 제한이 걸렸더라구요 이유는 거래처 이미지 사용 인…
정/2 년차 / 육천2026-01-23답변 2

에이블리 주마다 미리 들어올 금액도 체크하시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에이블리 하시는 대표님들 주마다 미리 들어올 금액도 체킹하시나용?!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2026-01-23답변 2

리스로 차 타는 게 더 나은가요?

팰리세이드 100% 부가세 되니까 고고하세용 ㅋ
버킨/3년차/4억2026-01-22답변 28

부가세 금액 나오셨나요?

혹시 다들 부가세 금액 나오셨나요???
피치/2년차/30002026-01-22답변 7

원가계산할 때 부가세 포함해야 하나요?

혹시 원가계산할때 제가 계산하는 방식이 맞을까요? 맞약 원가가 5천원인데 부가세 10%포함 5500원에 매입해서 이 제품을 2만원에 판다고 가정할 때 나중에 판…
사모예,1년미만,준비중2026-01-22답변 5

퍼자켓 털빠짐도 불량 사유인가요?

퍼자켓 털빠짐도 불량 사유로 해주시나요!?
네오씨/7년/5천2026-01-22답변 3

자사몰 가상계좌 결제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자사몰 가상계좌결제 고객한테 환불 진행해야하는데 먼저 계좌로 입금해주고 나중에 저희가 cafe24에 받는 시스템일까요?
고고/ 6개월 /5002026-01-22답변 3

세일상품 가져다 팔면 나중에 힘들어질까요?

선배님들 세일상품 한번 해보려하는데 대부분이 계산서x 세액x 이렇게 써뒀더라구요 아직 간이고 세금에 대해 잘 모르긴하는데 아무리 싸다 해도 가져다가 팔면 나중에…
춘식이 / 6개월 / 20002026-01-22답변 2

원가율은 낮고 마진률은 높으면 좋은거죠!?

원가율은 낮고 마진률은 높으면 좋은거죠 !?
빼로롱 / 1년차 / 10002026-01-21답변 68

간이과세자 부가세 신고 세무사 없이 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 부가세 신고 해보는데요. 간이과세자인데 세무사 없이 진행해도 괜찮을까요?
권투하는 무지/준비중2026-01-21답변 2

자사몰에서 무통장 입금 처리 방법

지인에게 무료 제공하는 개념이면 무통장입금으로 처리하면 되지 않나요? 번거롭게 쿠폰 발급 필요없고 현금영수증 발급 안하고
막군/1년/6,0002026-01-19답변 3

카페24에서 순이익 계산 어떻게 하세요?

혹시 대표님들은 카페24 기준 하루하루 순이익 어떻게 계산하시나요? 플랫폼과 다르게 변수가 많은거 같아서 다른분들은 순익 계산 어떻게 하시는지 조언 구하고 싶습…
식/4년/3억2026-01-18답변 14

자사몰 무통장 입금 매출 세금신고 어떻게 하나요?

대표님들! 혹시 자사몰에서 무통장 입금으로 발생한 매출은 세금신고 어떻게 해야될까요?
ㄱㅇㅈ/2년차/7천2026-01-18답변 0

간이사업자도 부가가치세 신고해야 하나요?

선배님들 1월달에 간이사업자도 부가가치세 신고하는거 맞죠?
비하인드/준비중2026-01-16답변 2

현금영수증은 결제 후 바로 발급되나요?

보통 현금영수증은 결제 후 바로 발급이 되나요? 이지페이 사용중입니다
네오씨/7년/5천2026-01-16답변 2

세금계산서 이메일 따로 만드세요?

안녕하세요 선배님 ! 혹시 세금계산서 이메일로 받을때 따로 세금계산서용 이메일을 하나 더 만드실까요 ? 아니면 ERP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서 매입, 매출, 직원들…
포메 / 3년차 / 2.5억2026-01-16답변 0

부가가치세 신고한 세액이 -원으로 뜨면 잘못 신고한 건가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ㅠㅠ 부가가치세 신고하고 있는데 신고한 세액은 -원입니다 뜨면 잘못 신고한 거 맞나요...?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6-01-16답변 0

세무사 비용 어느 정도 드세요?

안녕하세요 다들 세무사 비용 어느정도 드세요? 저는 25년에 오픈해서 간이사업자인데 세무사에서 부가세 16만5천원 소득세는 무실적 33만원 이렇게 건당으로 말하…
권투하는 무지/준비/준비중2026-01-15답변 7

세무사 꼭 써야 하나요?

세무사 꼭 써야하나요??! 간이사업자면 일반과세자 되기전까지 세금관리 특별히 해줘야하나요?
초초보/2개월2002026-01-15답변 4

에이블리 판매방해고객 차단 없나요?

하.. 에이블리는 판매방해고객 차단이 없나요?? 다시는 못사게... 지속적인 주문취소 반품스트레스받네요ㅜㅜ
양이/7개월차/5002026-01-14답변 0

급발진 고객 CS 어떻게 대응하시나요?

일요일 밤에 주문하신 분이 이런 cs를 남겼는데 넘 당황스럽네요... 다들 이렇게 급발진 하시는 분들 종종 만나시나요?
낑깡/2년차/50002026-01-13답변 6

네이버페이 결제형 보증보험 드셨나요?

사장님들 네이버페이 결제형 도입하실때 보증보험 들라고하는데 드셨나요? 얼마당 보증료 얼마인가요 ㅠㅠ
버킨/3년차/4억2026-01-13답변 3

네이버페이 신청할 때 통신판매업 신고해야 하나요?

선배님들 간이과세인데 네이버페이 주문형,결제형 신청할때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고 신청을 해야하나요? 간이라 아직 안했는데 한번 신청해봤다가 보류났네요ㅜ
비하인드/준비중2026-01-13답변 2

고용지원금 활용 어떻게 하세요?

4대보험 하면 알바로쓰세여 ㅠ ㅠ ㅠ 가이드잘해두시고
버킨/3년차/4억2026-01-12답변 15

네이버페이 주문형 정산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혹시 결제 관련해서 여쭤봐도 될까요 📷사진(19:44) 이렇게 보면 제가 얼마 결제 받을게 남았는지 알수있는건가요 ㅠㅠ 네이버페이 주문형입니당
째이/1년/6000천2026-01-12답변 6

에이블리 수수료 몇 퍼센트로 잡으세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마진 계산하실 때 에이블리 수수료 총 몇퍼센트로 잡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냐항 / 준비중/준비중2026-01-12답변 0

찡 떨어진 옷, 어떻게 안내해야 할까요?

고객이 옷 받자마자 한번 입엇고 세탁도 하기 전인데 박혀있는 찡이 떨어졌다고 3만원이 넘는 옷인데 이건 아니지 않냐는데 어케해야할까요....ㅠㅠㅠ 포장 뜯엇을때…
초롱초롱 네오/6개월차/30002026-01-11답변 6

의류심의 맡겨보신 분 계실까요?

혹시 한국소비자원이나 외부기관에 의류심의 맡겨보신 분 있으실까요?
초롱/2년차/1000만원2026-01-11답변 1

안 좋은 리뷰나 환불 요청에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오픈한지 1개월차된 아기대표입니다. 선배님들은 안좋은 리뷰달리거나, 고객님께서 욕하시면서 환불 요청할때 어떻게 대처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주변에 물…
김비트 / 4개월 / 3000천2026-01-10답변 2

교환/환불 기간 3개월 맞나요?

그래서 안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소보원에 신고하셨네요 오늘 소보원에서 전화가 왔는데요 왠만하면 교환 환불 전부 그냥 다 해드리는대 어떤 고객이 1회 사이즈 교환 이…
네오/10년차/3.8억2026-01-09답변 33

반품 많이 들어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반품 받는다 생각하셔요
프로/5년차/5억2026-01-09답변 17

부가세 신고할 때 놓치기 쉬운 계산서가 뭐가 있을까요?

여러분 부가세 마감 곧인데 의류쇼핑몰에서 놓칠만한 계산서 뭐가 잇을까용??
잏팡팡 / 3년차 / 3억2026-01-09답변 5

4910 입점 수수료가 맞나요?

선배님들 이번에 4910 입점할 생각인데 수수료가 기본25% 부가세 별도라고 판매가 27.5%라고 ai가 알려주는데 이게 맞는건가여....?
하품/한달차/0원2026-01-09답변 0

사입한 것들 현금영수증과 세금계산서 차이점이 뭔가요?

질문이 너무 많아 죄송합니다… 혹시 사입한 것들 현금영수증 사업자번호로 때면 국세청에 자동으로 신고가 되는건알고있는데!!! 혹시 세금계산서는 어떤경우에 사용하는…
초초보/2개월2002026-01-08답변 1

순수익 계산은 어떻게 하세요?

순수익 계산은 직접 하시는게 가장 좋아요 판매처별로 순매출과 수수료를 먼저 파악하시고 내가 사용한 카드내역과 통장내역을 정리(사용 별로 태그로 정리) 매달 10…
쇼필공2026-01-07답변 14

반말하고 비속어 쓰는 고객, 어떻게 하세요?

반말 하고 비속어 하시는 분 말씀드리고 주문 취소했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실까요?
졀리 3년차 7천2026-01-07답변 13

불량 반품 시 왕복배송비를 받아야 하나요?

고객 cs 질문있어요 ㅠ 불량이라고 원단변색으로 반품이 들어왓는데 확인해보니 원단변색은 없고 해당부위에 화장품같은 오염이 묻어잇어 현재는 지워서 말끔해요 이 고…
무채/5개월/4002026-01-06답변 13

네이버페이 정산 금액 확인 방법

선배님들 혹시 네이버페이센 앞으로 정산 받을 금액 보는방법 아시는분 계실까요? 주문형에서요
쇼핑몰/1년차/800만2026-01-06답변 9

네이버페이 결제형 보증보험 가입해야 하나요?

네이버페이 결제형 최종심사 전인데, 보증보험 가입해야해서 천만원 내야하는데요. 원래 보증보험 가입해야되나요? 천만원인 이유는 제가 희망 월정산한도가 천만원이라고…
이히/1년/10002026-01-06답변 4

프리오더 시 PG사 정산 가능할까요?

혹시 신제품 런칭 전 프리오더를 진행하고싶은데, 샘플들 통해서 사진 촬영하고 자사몰 세팅 후 광고 돌려서 진행 예정인데 주문이 들어오면 PG사에서 정산 받을 수…
이명우/3개월/3천2026-01-06답변 1

향수뿌려서 반품온거 다들 그냥 받으시나요?

향수뿌려서 반품온거 다들 그냥 받으시나요..?? 걍 초반쇼핑몰이라 그냥 받아주고있는대.. 넘향수냄새가심하네요ㅠㅠ
미도/2년/25002026-01-06답변 1

간이과세자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1억400아닌가요?
고라니/4갤/4002026-01-05답변 14

작년 하반기 계산서 발행을 못 받았는데 거래처에서 해줄까요?

선배님들 혹시 작년 하반기 계산서 발행을 직원이 안해서 발급을 못받았는데 거래처 말씀 드리면 해주실까요ㅠㅠ 제가 확인 못한 잘못이 크네요…. 세무사 말로는 1억…
춘식이/2년차/70002026-01-05답변 12

에이블리 매출은 국세청에 자동 기록되나요?

에이블리는 올해가 처음이라 질문드립니다! 에이블리 매출은 국세청에 자동 기록이 되는걸까요 아니면 따로 추출해서 제출해야 하는걸까요
슬픈 어피치 /2개월/2000만원2026-01-05답변 2

계산서 발행, 간이 사업자도 해야 하나요?

거래처에 월초 계산서 발행 요청드릴때 한달간 거래금액 저희쪽에서 카톡으로 말씀드려야 할까요? ㅠㅠ 처음이라 어렵네요 ㅠㅠ 주문건 결제할때마다 부가세 포함해서 입…
언더독 / 1년 / 1억2026-01-04답변 22

청년 창업자 세액 감면 제도, 업종 변경 시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제가 기존에 <도매 및 소매업- 해외직구 대행업> 으로 사업자를 냈었고.. 폐업 한 상태인데요. 이번에 다시 내게 되었을 때 <제조업,…
룡/준비중/준비중2026-01-04답변 10

그랜터 매출과 플랫폼별 매출 합산 차이

그랜터에 있는 매출과 플랫폼별 매출 합산이 다른 이유가 뭘까요 ㅠ
네오씨/7년/5천2026-01-03답변 9

세무기장 쇼핑몰 전문 세무사에게 맡기시나요?

혹시 다들 세무기장 쇼핑몰 전문 세무사한테 맡기실까요 ? 매달 매출 정리해서 보내라는데 다들 그러세요 ?
쇼핑몰/1년차/800만2026-01-03답변 2

스마트스토어 구매확정 취소 시 결제 취소 문제

스마트스토어로 판매하시는 선배님들 질문있습니다ㅠㅠ 구매확정하시고 난뒤에 입으려고보니 불량이라고 교환요청이 들어와서 제가 구매확정취소를 해드렸는데 이게 구매확정이…
라이언/1년차/12002026-01-03답변 1

반품이 많은 상품, 이유가 뭘까요?

특별히 한 상품만 유독 반품이 많은 이유가 뭘까요? 사이즈 측정이 잘못 되었나..
참새/5개월/15002026-01-02답변 8

에이블리 반품 비용 설정 문제

혹시 에이블리 구매자 단순 변심 반품 비용 6000이였는데 또 7000으로 바꼈다가 이분은 -3500원 뜨는데 왜 이러는지 아시는 분 있나요?? 설정은 다 똑같…
피치/2년차/30002026-01-02답변 2

사업용 계좌 개설 시 은행 선택에 제한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혹시 사업용 계좌 개설 시 아무 은행이나 상관 없을까요? 아마 폰 두개에서 인터넷 뱅킹 이용하고 싶은데 카뱅은 안되는거 같길래 가능한 은행이…
tty/준비중/준비중2026-01-02답변 1

에이블리 부가세 신고 해보신 분 계세요?ㅠㅠ

혹시 질문 하나 드려도 될까요 ㅠㅠ 12월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하려고 하는데 대납으로 진행했어서 부가세를 추가로 입금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비용은 오늘까지 입금이…
누닌/준비중/준비중2025-12-31답변 8

현금 결제 시 세금 신고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오프라인 운영하시는 사장님들 있을까요!??제가 간이과세자라서 이제 곧 세금을 신고해야되는데, 손님 분들중에서 현금으로 계산하시고 깎아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
피넛/3개월/3502025-12-31답변 5

간이과세자도 세금계산서 받아야 하나요?

아직 간이라서 세금계산서 안하는 게 좋다는데 안하면 안되나요??
콩콩/1년/12002025-12-31답변 5

대량 주문 후 반품하는 고객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희는 진짜 시즌에 한번씩 한분이 100만원이상 주문하시는데 전체반품겁니다. 3-4번 반복하시길래 블랙걸어뒀는데 무슨생각으로 대량 주문후 반품하시는건지 심지어…
네오/10년차/3.8억2025-12-29답변 20

순마진 계산할 때 판관비 포함해야 하나요?

부자재나 택배비를 판매가에 녹였을 경우 순마진 계산하실 때, 해당 판관비는 빼고 계산하는게 맞을까요?? ㅠㅠ 헷갈리네요 ex 1) 하루 매출 10,000원 x…
누롱 / 2년 / 71002025-12-29답변 7

부자재나 택배비, 순마진 계산할 때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부자재나 택배비를 판매가에 녹였을 경우 순마진 계산하실 때, 해당 판관비는 빼고 계산하는게 맞을까요?? ㅠㅠ 헷갈리네요 ex 1) 하루 매출 10,…
누롱 / 2년 / 71002025-12-29답변 0

반품 재배송 시 착불 vs 선불?

혹시 3pl 쓰시는 대표님들 계신가요? 대표님..! 혹시 반품들어왔는데 고객귀책으로 재배송할때 착불로 하시나요..? 선불로 하시나요..!?
팝콘,준비중2025-12-24답변 6

카드 혜택별로 나눠서 쓰시나요?

대표님들 현금영수증할때 펙스 번호잇어야 한다는데 다들 어떻게 처리하실까요 ;;?
모두의행복/7개월/1500만원2025-12-23답변 18

상세페이지에 반품 불가 문구 넣어도 되나요?

사장님들께 여쭤봅니당 요즘 구경하는 업체들 보면 상세페이지 상단에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반품 불가이니 숙지해달라 or 지연으로 인한 주문 취소는 불가하다고 써…
낑깡/2년차/50002025-12-22답변 26

반품 많이 하는 고객, 어떻게 대처하세요?

하 최근에 신규 유입이 많아졌는데, 한번에 몇십만원어치 구매하시고 1~2품목 빼고 반품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그런 상황이 올 때마다 마음이 아프네요 ㅠ 다들…
낑깡/2년차/50002025-12-20답변 67

반품이 많을 때 어떻게 하세요?

반품이 요즘 따라 심하게 많네요 ㅠㅠ
네오씨/7년/5천2025-12-20답변 6

상품별 반품율 체크 방법 있을까요?

상품별 반품율 체크하고 싶은 상태인데, 카페24랑 이지어드민 사용중이에요! 엑셀로 직접 조회해서 필터 걸어 보는거 말고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두찌/12년/2억2025-12-20답변 0

반품비 비싸다고 문의 들어오면 어떻게 하세요?

라리언님 혹시 반품비 비싸다고 문의들어온 적은 없으신가요??!
무지/2년차/7002025-12-19답변 11

의류 택 떼어도 반품 해줘야 하나요?

의류는 택 떼었어도 반품 해줘야한다는데 안해줘서 이걸로 문제 생긴적 있으신가요??
라리언 / 1년 / 5,0002025-12-19답변 11

당일 순수익은 보통 어떻게 계산하시죠?

당일 순수익은 보통 어떻게 계산하시죠? 프로모션 하고 제품마다 원가율이 다르다 보니 당일 순수익 계산하기가 빡세네요
쿠쿠/3년차/5천2025-12-19답변 9

불량 연락이 한 달 넘어서 오면 어떻게 하세요?

한달 넘어서 불량이라고 연락오면 받아주시나요? ㅠ
네오씨/7년/5천2025-12-19답변 3

매출 없는 상태에서 동대문 사입 시 세금계산서 발행해야 하나요?

선배님들!! 매출 없는 상태에서 동대문 사입시 어차피 세금계산서 발행 의미 없는데 현금으로 매입해도 상관없나요? 영수증이랑 시트에 잘 정리만 해두면?
비하인드/준비중2025-12-18답변 19

계약서가 법적으로 걸리나요?

근데 이거 법적으로 걸리나요?
사과/5년/20억2025-12-18답변 15

자사몰 마진 20% 이상 나오려면?

마진율이 높아도 18%대라 아직은 사입단가가 높은게 깔려있어요. 최근부터 낮은단가의 사입제품을 가져오면서 마진을 낮춰 진입장벽을 좀 해보려고 한건데 하면서도 이…
무채/5개월/4002025-12-18답변 12

마진 몇 %로들 잡으세요?

대표님을 15만원 이상 아우터들 마진률 몇프로 잡으세요 ....?!
도롱뇽/5년/0002025-12-18답변 7

청년창업은 종소세만 면제인가요?

청년창업은 종소세만 면제죠??
사모예,1년미만,준비중2025-12-18답변 1

리스크 있는 사업은 피하는 게 좋을까요?

저는 주변에 다른 대표님들 봐도 얘기하는게 건강 챙겨라에요 장사든 사업이든 오래하다보면 우울증/자살 제일많이 하신다고 ㅜㅜ 다들 힘내세용
버킨/3년차/4억2025-12-16답변 11

법인 자금 개인사업자로 빼가는 방법 위험할까요?

안녕하세요 법인 운영하시는 대표님 계시면 하나 여쭤보고 싶습니다. 이번에 개인사업자 하나 광고대행업으로 개설해서, 법인 광고대행 명목으로 계산서 발행 끊고 매달…
고기/6년차/3억2025-12-16답변 11

화학 냄새로 인한 반품,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혹시 옷 화학 냄새가 너무 심하다고 불량 으로 반품 하신 분 확인했더니 냄새가 안나서 .. 이럴 때는 어떻게 하시나요?
네오씨/7년/5천2025-12-16답변 10

법인으로 전환할 때 매출 기준이 있나요?

이익금이 2억 미만이냐 2억 이상이냐에 따라 다르게 책정하심 됩니다. 2억 이상일경우 법인세 20.9% 내야하니 보통 소득세도 이쯤 맞추는거 같더라고요
고기/6년차/3억2025-12-16답변 5

법인 대표자 급여는 얼마로 설정하세요?

저궁금한게 혹시 법인이신분들은 대표자 급여측정 얼마정도로 해두시나요? 너무 높게하면 개인 소득세가 많이나갈거같아서
네오/10년차/3.8억2025-12-16답변 4

네이버페이 결제 금액이 이상하게 뜨는데요?

이거 뭔지 알 수 있을까요? 고객님이 네이버페이 충전한 금액을 알려주시는 건가요? 총 실 결제 금액이 저렇게 떠서요..
초보/3년차/준비중2025-12-16답변 2

반품 기간 계산 어떻게 하세요?

반품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로 하시나요 배송완료 다음날부터 7일로 하시나요?
감쟈/2년/9천2025-12-16답변 1

에이블리 구매확정 후 반품, 포인트 환불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에이블리에서 구매확정을 실수로 누르셔서 반품신청이안된다고 하시는데 네이버에서는 개별연락 후 환불을 해줘야한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이런경우…
부탁하는 네오/11개월/준비중2025-12-15답변 3

배송 중 봉투 튿어짐, 상품 문제 없을 때 반품 처리 어떻게 하세요?

혹시 배송 중 봉투 튿어짐이 있었으나 상품에는 아무 문제가 없는 경우, 근데 고객님께서는 불량 반품으로 신청하는 경우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그냥 받아주시나요?
A/3년차/1.2억2025-12-15답변 0

반품율 높을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요즘 반품 때문에 너무 지칩니다. 반품택도 하나하나 붙여서 나가고 있지만 7일 꽉 채워서 반품이 들어오는데 요즘 정작 주문은 거의 없고, 재고만 쌓이고 있어요.…
어피치/1년차/20002025-12-12답변 61

소매 안쪽 박음질 풀린 것도 교환해줘야 하나요?

사장님들 혹시 소매 안쪽 보이지 않는 곳 박음질 풀린 것도 무료교환 해주시나요? ㅠㅠ 3PL이용중인데 업체에서는 안쪽은 따로 체크를 안해주시거든요 교환 신청 들…
무지/2년차/7002025-12-12답변 10

평균 쇼핑몰 순이익 20% 괜찮은가요?

평균 쇼핑몰 순이익이 20프로면 괜찮은건가요??.
두만/준비중/준비중2025-12-12답변 7

세금계산서 발행 꼭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제 3개월된 초보사장입니다ㅠㅠ 세금관련은 아예무지해서 질문드려요ㅠㅠ!! 도와주세요ㅠㅠ 지금 간이사업자로 되어있긴한데 도매거래처들한테 부가세내고 세…
라이언/1년차/12002025-12-11답변 3

카페24 환불완료처리 문제 겪어보신 분?

혹시 카페24에서 환불완료처리 눌러도 "환불완료 0건이 처리되었습니다" 안내 문구 나오고 환불처리가 안되는 경우 겪어보신 분 계신가요?
로드/1년/2천2025-12-11답변 1

세금계산서 발급 확인이 안 돼요, 나중에 뜨나요?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세금계산서 발급한거 홈택스 들어가서 확인하려는데 제대로 검색이 안되더라구요!ㅠㅠ 등록한 이메일로 발급완료 메일은 받긴했는데.. 혹시 홈페이…
초롱초롱 네오/6개월차/30002025-12-11답변 0

국민연금/건강보험 너무 올랐나요?

이번에 국민연금/건강보험이 너무 올랐던데 저만 올랐나요 혹시..?
쇼잘/10년/2억2025-12-10답변 13

에이블리 반품 배송비 어떻게 받으세요?

혹시 에이블리에서 단순변심 반품 들어오면 -6000배송비 자동으로 꺼지잖아요 근데 손님 잘못으로 옷을 다시 되 돌려보낼때 택배비 받을 때 다들 어떤식으로 받으시…
피치/2년차/30002025-12-09답변 0

카페24로 이전 후 토스페이먼츠 보험료가 맞나요?

카페24로에서 토스페이먼츠로 11월달에 매출이 4천만원 이상 나왔는데요. 월정산 천만원에 토스체이먼츠 보험료 일년에 삼백오십만원 내라고 하는데 이게 맞나요;;
쿠키/준비중/준비중2025-12-08답변 9

전자세금계산서 지연발급 가능할까요?

선배님들 궁금한 게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전자세금계산서를 안떼고 거래했었는데 혹시 거래처한테 몇달전꺼 지금이라도 지연발급 될까요..??
콩콩/1년/12002025-12-07답변 2

부가세 연락, 일일이 계산해서 하시나요?

고수님들 부가세 연락할때 일일이 계산해서연락하시나요? 매번 제가 다 더해서 연락했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시나 싶어서요~ 그냥 얼마 드리면 되냐고 하면 알아서들…
춘식이 / 6개월 / 20002025-12-05답변 6

반품 내역, 월정산 장부에 어떻게 처리하세요?

안녕하세요 세무적으로 궁금한게 있는데 월정산 장부처리 할때 반품들어온 내역은 그냥 월 매출에서 반품 완료 내역에서 완료된것만 빼시나요??? 순수익 계산하는데 다…
피치/2년차/30002025-12-05답변 4

택이 없는 반품 요청,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안녕하세요🙇‍♂️ CS 관련해서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고객님이 구매하신 지 3일 정도 된 상품인데 사이즈가 안 맞아서 환불을 요청하셨어요. 그런데 확인을 위해…
할수있다/준비중/준비중2025-12-05답변 2

세금계산서 발급, 연매출 4800만원 미만이면 불가한가요?

안녕하세요! 혹시 연매출 4800만원 아직 넘은 상황이 아니라면, 거래처에 세금계산서 발급해달라고 요청해도 발급 불가한가요? 아니면 부가세 입금하고 계산서 아직…
모트/1년차/월2천만2025-12-05답변 0

월 1,000만원 이상 하시는 분들 마진율이 궁금해요

궁금한 게 있습니다! 월 1,000만원 이상 하시는 대표님들 마진율이 너무 궁금해요. 후드티 트레이닝 세트 만들면서, 마진이 생각보다 너무 적다는 걸 알게 됐습…
안녕하세요/준비중/준비중2025-12-04답변 44

세금계산서 발급 확인 어떻게 하시나요?

대표님들 세금계산서 발급하시는것들 국세청에서 일일히 다 확인하시나요?? 저번달부터 거래처에 세금계산서 요청드리고 있는데 제대로 발급 됐는지 보려고 하는데 사이트…
초롱초롱 네오/6개월차/30002025-12-04답변 8

원가에 몇 프로 해서 파시나요?

선배님들 원가에 몇프로해서 파시나요..? 보통 1.8~1.9배 하시던데 이게 너무 다 달라서 궁금합니다.
비하인드/준비중2025-12-04답변 6

PG사 정산 주기, 원래 이렇게 긴가요?

토스 pg 사로 변경했는데 정산 주기가 한달+4 일 이라는데 Pg사 정산이 원래 이렇게 늦었나요?
곰돌이/10년/1억10002025-12-03답변 10

거래처 부가세 입금 시 계산 방법

대표님들 질문드립니다! 혹시 거래처에 입금해야될 부가세는 보통 업체에 물어보시나요 아니면 미리 적어두면서 계산해서 보내시나요??
일쟁/1년/20002025-12-03답변 1

교환반품 절차 어떻게 하세요?

교환반품률 높은 고객들 접속제한 하시는 사장님 계시면, 따로 고객들한테 사전 안내 절차같은거 밟고 진행하시나요!?
두찌/12년/2억2025-12-02답변 6

동업자와 공동 대표, 번거로울까요?

혹시 동업자와 신규 법인을 세팅 준비중인데, 공동 대표로 하게되면 과정들이 많이 번거로울까요? 엄청 번거롭다고하면 한명은 대표, 한명은 사내이사 / 지분은 50…
이명우/3개월/3천2025-12-02답변 3

세일상품 반품 요청 시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혹시 세일상품 반품 요청 오면 어떻게 처리 하시는지 조언 구할 수 있을까요? ㅠㅠ 세일상품 교환환불 불가라고 걸어놨는데 구매 후 반품요청이 오셔서요 ㅠㅠ 그냥…
소울/5개월차/25002025-12-02답변 2

세금계산서 발행 시 입금 방식 변경에 따른 처리 방법

선배님들!! 제가이제 삼촌대납 안하고, 매장마다 계좌이체하고 -> 매월 5일마다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하려구 하는데요! 이렇게 도중에 입금으로 변경하게 되면, 세…
모트/1년차/월2천만2025-12-02답변 0

청년 창업 세액 감면, 일반과세자 전환 후에도 유지되나요?

청년 창업은 세액 감면은 따로 신청해야하는걸까요? 아님 만34세 미만에 신규 창업 4년 이하면 자동으로 적용이 되는건가요?
로드/1년/2천2025-12-01답변 6

간이과세자에서 일반과세자로 넘어갈 때 세금계산서 발행해야 하나요?

지금 간이과세자이고 내년에 일반으로 넘어갈것같아 세무사에 전화해보니 지금부터 세금계산서 자료 발행해야한다더라구요ㅠ 저는 간이는 안해도 되는줄알고 매입 계산서발행…
어피치 1년차 30002025-12-01답변 5

파트타이머 신고 없이 채용해도 될까요?

파트타이머 사정때문에 아무런 신고없이 채용해 보신 적있으신 분 계신가요? 나중에 저한테 큰문제가 될까요??
먕/2년차/8천2025-12-01답변 5

카페24페이먼츠 정산한도 2억원인가요?

필공님 ! 혹시 카페24페이먼츠 정산한도 2억원이십니까? 1억원이나 2억원에서 보험료 증액 하셨습니까? ?
잏팡팡 / 3년차 / 3억2025-12-01답변 1

카페24로만 판매중인데 이용가능한 선정산 서비스가 있을까요?

혹시 카페24로만 판매중인데 이용가능한 선정산 서비스가 있을까요?
스비/9개월/1억2025-12-01답변 0

배송 지연 보상 쿠폰 언제 드리나요?

고민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사장님들은 배송 지연 보상 쿠폰을 어느 시기에 드리나요? 1. 상품 발송 전 2. 배송 완료 후
ㄱㄱ / 4년 / 5천2025-12-01답변 0

미송 일정 모를 때 고객 안내 어떻게 하세요?

대표님들 ㅠㅠ 혹시 미송 잡아둔게 밀리고 밀리다가 일정 모르겠다고 답변 받은 경우에 고객님들께 뭐라고 안내 드리나요?ㅠㅠ
가보자고/육개월차/준비중2025-11-30답변 0

헤리티지카드 법인은 안되는거죠

헤리티지카드 법인은 안되는거죠
개쭈니/4년차/2억2025-11-30답변 0

팀솔루션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안녕하세요~ 혹시 팀솔루션 이용하고 계신 대표님들 계실까요? 매번 금액을 입금해서 충전식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수민/2년/1억2025-11-30답변 0

네이버페이 결제형 현금영수증 발급 어디서 하는 게 나을까요?

쇼필공님 올리신 영상 보고 하고 있는데 네이버페이 결제형 신청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쯤에 현금영수증 발급을 자사몰에서 할건지 네이버페이에서 할건지를 묻는데 뭐가…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2025-11-29답변 0

매출과 매입이 같아야 하나요?

매출에 비해 거래처에 자료 요청하는 금액이 적은데 이부분에 대해선 문제가 없는거겠죠?!ㅠㅠ
부탁하는 네오/11개월/준비중2025-11-28답변 4

월매출 1억이면 소득세 얼마나 나올까요?

개인사업자입니다! 보통 월매출 1억 정도면 소득세 어느정도 나올까요? 세무사님이 이번년도 예상 결산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이나와서 당황스러워서요ㅜ
헤나룽 / 5년 / 1억2025-11-28답변 1

에이블리 파트너스 수익 구조가 적당한가요?

에이블리 파트너스는 사장이 매출에서 10프로 가져가는데 (90은 에이블리) 이정도면 많이 짠건가용...? 실제 운영해도 마진 적게보면 이정도 본다고하는 소리를…
피치/1개월차/02025-11-28답변 1

간이과세자도 장끼 모아야 하나요?

매입이 없이 매출만 나오는데 안걸릴 수 가 있나요?
춘식/준비중/준비중2025-11-27답변 65

지그재그 환불, 7일 지나도 해줘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지그재그 환불 질문이 있습니다! 지그재그로 구매하신 고객님이 도착완료 7일만에 반품 신청을 하셧는데요. 공지사항엔 상품 도착 후 24시간 내로 기재…
손흔드는 라이언/4개월/2002025-11-27답변 5

배송지연 안내, 또 보내야 하나요?

지금 배송지연 안내를 한달동안 3번째하는중인데 또 보내야하는데 ㅋㅋㅋ 이럴땐 어떻게 하나요 같은 멘트를 또 보내기도 애매하고 하 거래처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네요
먕/2년차/8천2025-11-26답변 19

자동입금 확인, 뱅크다 vs 페이액션?

선배님들 자동입금 확인하는거 리뷰?이런거 보니깐 뱅크다보다 페이액션이 좀 더 좋던데 뱅크다 추천해주시거나 쓰는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비하인드/준비중2025-11-26답변 4

자사몰 운영 시 마진과 비용 계산 어떻게 하세요?

혹시 자사몰 운영하시면서 마진이랑 매입비용 부가세, 결제 수수료 이런거 하나하나 다 계산하시나요?.. 매월 상품마다 계산하려니.. 반품에.. 교환까지 있으면 다…
모찌/6개월/1억2025-11-26답변 4

고객과 친밀감 형성하면 무리한 요구가 많아지지 않나요?

근데 고객들하고 친밀감 너무 형성하면 무리한 요구하는 사람 많아지지 않나요? 이런건 어떻게 하세요? 전옛날에 쇼핑몰할때 하도그래서 요즘 봇처럼 해요ㅜㅋㅋㅋㅋ 잘…
승/1년차/70002025-11-26답변 3

순수익 계산 이렇게 하는 게 맞나요?

여러분 혹시 순수익 계산 이렇게 하는게 맞을까요? 원가 13000원 2배(26000원)마진으로 100장 판매=2,600,000원에 원가 1,300,000원 광고…
존버중/3년/비공개2025-11-25답변 20

겨울 제품 가격 책정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혹시 겨울 제품들 가격은 어떤 식으로 책정하시는지 도움 주실 수 있는 분 계신가요?? 쩜몇배 이런식으로 책정하자니 겨울 제품은 가격이 너…
무지/1년차/준비중2025-11-25답변 1

반품 분실 시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안녕하세요..! 혹시 고객님께서 반품 내놓으셨다가 분실된 경우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ㅠㅠ 반품 내놓았는데 택배가 사라졌다고 고객님의 어머님까지 전화를 주셨더라구…
무지/1개월/40만원2025-11-24답변 2

부가세 포함해서 가격 측정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다들 상품가격을 측정하실때 부가세도 포함시켜서 계산하시나요?
두두/4년차/1억2025-11-21답변 4

카페24 정산계좌와 이지페이 계좌가 다른데 수정해야 하나요?

카페24에서 정산계좌 등록해놨는데 이지페이에는 다른 은행이 이렇게 되어있는데 여기도 수정을 해야하나요?>
비하인드/준비중2025-11-20답변 5

네이버페이 정산계좌 등록할 때 사업자통장 사용 가능한가요?

혹시 네이버페이 연동할때 정산계좌 등록할때 사업자통장으로 하면 안되나요?? 혹시 여러분들은 어떤 통장으로 하셨는지 궁금해요 ㅠㅠ
바클/준비중/준비중2025-11-18답변 2

반품 접수 기간 지난 후 반품 요청, 어떻게 처리하나요?

늦은시간 죄송합니다.. 이런적이 첨이라..ㅠ 어떤 고객님이 반품접수 기간 지난 후에 반품접수 하셨고, 처음엔 안된다고 했다가 결국엔 해드렸는데 옷을 받아보니 입…
모장/2개월/2002025-11-17답변 4

에이블리 교환신청 어떻게 하나요?

혹시 초보셀러인데, 에이블리에서 교환신청이 들어왔을때 과정이 어떻게 되나요?? 교환은 처음이라,,, 반품은 반품신청 받고 환불알아서 해주는 것 같은데, 교환은…
해피/5개월/1억2025-11-15답변 2

쿠팡 셀러월렛 정산금 이동 설정해야 하나요?

혹시 쿠팡 운영 하시는분들 중에 셀러월렛으로 정산금 이동?셋팅? 해놔야 된다고 쿠팡측에서 연락 오거나 이 부분에 대해 아시는 분 있으실까여? 담당자라고 전화가…
FR/6년차/2억2025-11-14답변 0

고객이 일부만 반품했을 때 어떻게 하세요?

대표님들 …. 저 정말 어이가없어요 혹시 고객이 옷을 단순변심으로 전체환불을 했는데, 본인은 붙였다는데 폴리백에 전체가 아닌 일부만 들어왔는데 배째라고 그러면…
주주/9개월/4천2025-11-13답변 22

국민연금 내고 계신가요?

다들 국민연금 내고계신가요 ~?
뮤츠/4년/50002025-11-13답변 2

바이나우 매일정산 수수료 구조가 어떻게 되나요?

혹시 바이나우 매일정산 수수료가 0.03%지만, 이용일수에 비례하여 적용된다고 적혀있는데, 1일차 - 100만원 이용 시 350원 2일차 - 100만원 이용 시…
해피/5개월/1억2025-11-13답변 0

에이블리 선정산 서비스 이용하시는 분 있나요?

혹시 에이블리 선정산 서비스 이용하시는 분 있나요?
후후/5년차/40002025-11-11답변 27

에이블리 부가세 신고 해보신 분 계세요?ㅠㅠ

에이블리에서 판매하시는 대표님들 요즘 매출이 어떤가요??
춘식이/2년차/70002025-11-11답변 8

간이사업자등록증 개업날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선배님들! 혹시 간이사업자등록증 발급할때 개업날짜를 발급 받은 날 기준으로 해야할까요? 사업 운영은 당장 할건 아닙니다! 일단 사업자등록하고 차근차근 준비할려고…
비하인드/준비중2025-11-11답변 8

세무기장 저렴한 곳 어디서 찾나요?

혹시 세무기장은 다들 어떻게하세요? 개인사업자이고 매출이 크지 않은데 좀 저렴한 곳을 알아보고 싶은데 어디서 알아보면 될까요?
모찌/6개월/1억2025-11-11답변 6

반품비 이중 부과 안 되게 하려면?

대표님들 반품비 측정되는거 문의드립니다..!! 에이블리에서 3건 주문하셨는데 2건 먼저 보내고 1건은 출고가 안된 상태에서 받은 2건을 반품신청하셨는데 나머지…
초롱초롱 네오/6개월차/30002025-11-07답변 2

법인 회계 영업이익/순이익 계산 문제

혹시 이방에 회계쪽으로 잘아시는분계실까요..ㅠㅠ 법인이긴한데 이게 수치적으로정확하게 영업이익/순이익이 안뽑히는감이있어서..ㅠ
구구/14년/5억2025-11-06답변 6

배송 전 교환취소 문의 몇 시까지 받으세요?

대표님들 혹시 배송 전 교환취소 문의 몇시까지 받아주시나요?!
하트/5개월/7002025-11-06답변 1

영업권 평가, 세무사와 감정평가사 중 어디가 좋을까요?

혹시 구구님, 영업권 평가같은것도 받아보신적 있으신가요? 감정평가사에 맡기면 평가가 조금 다른지 궁금해서
사과/5년/20억2025-11-04답변 12

상표권 등록, 혼자 해도 될까요?

저,, 상표권 등록이 궁금한데요!!! 그냥 인터넷에 신청하는걸로 냅다 신청하면 될까요 ..? ㅠ ㅠ 아니면 사람 끼고 해야 승인율이 높다 이런말이 있던데 그렇게…
피치/1개월차/02025-11-04답변 7

입점사 수수료 얼마나 받아야 하나요?

쇼필공님 혹시 입점사에서 수수료 얼마나 받아야 하는지 조언 주실수 있나요? 저희 쇼핑몰에 입점한 입점사요!
곰돌이/10년/1억10002025-11-04답변 1

알파리뷰 1점 리뷰 삭제 가능한가요?

알파리뷰 1점 달린건 삭제 못하나요? 처음으로 1점 리뷰 달려봐서 당황스럽네요 심지어 반품신청해놓고 1점 리뷰라 속이 쓰린데,, 고객 손으로 지우게 하는것 말고…
춘식이 / 6개월 / 20002025-11-02답변 0

스스 정산 빨리 받는 법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여쭤볼게 있는데요 스스 정산이 너무 느린데 ㅜㅜ 이거 정산 빨리 받는 법 아시는 분 ,, 계실까요
춘식/1년미만/준비중2025-11-01답변 1

대형 쇼핑몰의 마진율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대형 쇼핑몰들 보면 쿠폰팩으로 신규가입시 10%할인정도의 쿠폰팩을 발급하는데, 1.8~2배수하는 쇼핑몰이 광고비비중이 매출의 10%정도 운영한다하면, 쿠폰으로…
테오/8년차/2.5억2025-10-31답변 46

반품된 재고 어떻게 처리하세요?

단가 높은 기획전위주로 하시던데! 기획전끝나고 나면 고객들이 충동구매로 샀던만큼 반품율도 좀 있을거같은데 반품된 재고 처리는 어떤식으로 운영하시나요~?
테오/8년차/2.5억2025-10-31답변 7

지속적으로 반품하는 고객은 어떻게 CS 하시나요?

혹시 지속적으로 반품하는 고객님은 어떻게 cs 하시나요 ?! 일주일에 1-2 회 주문 주문 시 4장~8장 반품은 구매건의 절반 계속 반복
(해결사)히피/1년/8천2025-10-31답변 6

법인 카드 추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질문 드립니다! 메타 광고시 국민카드 헤리티지 카드 추천주셨는데, 문의해 보니 법인은 발급이 안된다고 해서요 ㅠ 법인 발급용으로 추천해 주실만한 카드…
기뻐하는 라이언/1년/1,0002025-10-30답변 19

에이블리 역마진 쿠폰 뿌리나요?

에이블리 역마진 쿠폰 뿌리나여?
버킨/3년차/4억2025-10-29답변 7

판매기록 제출할 때 발주확인만 전달하면 되나요?

사장님들! 제가 a상품에 대해 일주일치에 대한 판매기록을 제출해야하는데 그러면 발주확인에서 발송완료 된 건에 대한 것만 전달하면 되는 건가요?
피아니/준비중2025-10-28답변 4

잘못 입금되거나 미송 시 대처 방법

잘못 입금되거나 미송잡혔다 거래처가 품절시에는 어떻게 대처 하시나요?
쇼잘싶/ 5년차/3억2025-10-28답변 3

세금 계산서 발행 대행 업체나 방법 있나요?

혹시 여기 계신 분들은 매달 세금 계산서를 어떻게 발행 하시나요? 매달 초마다 사입 프로그램으로 자료 조회 해서 거래처마다 세액 입금 하고 있는데 거래 하고 있…
핑핑/1년차/5백2025-10-28답변 2

간이 사업자도 세금계산서 발행해야 하나요?

아직 매출 작은 간이도 세금계산 권장하시나요? 누구는 매출 커질때까지는 신경쓰지말고 커지고 나서 신경써도 안늦다고도 하는데 나중에 폭탄맞을까 걱정이네요
춘식이 / 6개월 / 20002025-10-28답변 2

세금계산서를 제가 발행할 경우는 언제인가요?

세금계산서를 제가 발행할 경우가 궁금합니다! 어떨 때에 제가 세금계산서 발행을 하나요? 계산서는 도매처에 받기만하지 해본적이 없어 문의드려요~
라이언/준비중/준비중2025-10-28답변 1

고객이 잘못 입력한 주소로 반품 수거가 안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께서 예전 거주지 주소로 오입력한 주문 건이 2건 있는데, 반품 수거가 2주째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원칙적으로 판매자가 택배사와 계속 소…
ㄱㄱ / 4년 / 5천2025-10-27답변 10

스마트스토어 정산은 어떤 걸로 봐야 하나요?

정말 초보적인 질문이라 죄송합니다ㅠㅠ 스마트스토어에서 정산할려면 전체주문조회랑 주문조회,구매확정 3가지 중에서 어떤걸로 봐야할까요?
피아니/준비중2025-10-26답변 1

반품 안 해줘도 되나요?

상품 3개 사서 3개다 옷입고 보낸거같아서요 저는 단가가 좀 높은 옷을 사서 팔고 있어서 타격이 크네요ㅠㅠ
모두의행복/7개월/1500만원2025-10-25답변 8

회계사와 세무사의 차이점이 뭔가요?

세무사님이랑 회계사님이랑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세무사님보다 회계사님이 더 나을까요?
이명우/3개월/3천2025-10-24답변 2

알바 3.3 신고는 어디서 하나요?

안녕하세요 알바를 썼는데 3.3 신고 어디서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요. 혹시 아시는 분들 계실까요? 홈텍스 어디서 신고해야 될까요?
키키/1년차/40002025-10-24답변 0

상표등록 꼭 해야 하나요?

다들 상표등록 꼭 하십쇼..
사과/5년/20억2025-10-22답변 13

자사몰 정산 주기 어떻게 되나요?

저는 쿠팡 위주라 돈 묶여있는게 큰데 자사몰은 이런 부분에선 한결 편한가요?
씩씩/1년미만/준비중2025-10-22답변 1

네이버페이 빠른정산 신청 방법이 궁금해요

요건 다 구매확정 기준인가여?! 아님 그냥 결제일 기준인가요?
권투하는 무지/준비중2025-10-22답변 1

고객센터 전화번호 따로 쓰시나요?

안녕하세용! 혹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별도로 사용중이신가요?? 개인 번호 말고 따로 번호 하나 더 만들어서요!!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2025-10-21답변 6

택배 분실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 택배가 여행으로 집을 비운 상태에서 분실되신것 같은데 이런 경우 기사님과 연락해보라고 말씀드리면 되나요? 기사님이 잘못 배송하셨을수도 있는것 같아서요 ㅠ…
손흔드는 라이언/4개월/2002025-10-21답변 1

플랫폼에서 마진률 어떻게 계산하세요?

플랫폼에서 쿠폰 들이 너무 쎄서 마진률 계산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보통 어떻게 잡으시나요?
고고/ 6개월 /5002025-10-20답변 3

반품 기준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다들 반품 기준이 어떻게 되실까용?ㅠㅠ 저희는 반품접수 다음날부터 7일 이내에 도착 못할시 반품거부되는데 이렇게 하는게 맞을까요~?!ㅠㅠ
부탁하는 네오/11개월/준비중2025-10-17답변 5

자사몰 수수료는 얼마나 나가나요?

혹시 수수료 같은 부분은 결제대행 수수료 4% 정도로 알고 있는데 맞나요..?🥺
권투하는 무지/준비중2025-10-16답변 5

하이버 브랜디 사태, 어떻게 보세요?

하이버 브랜디에 다들 얼마 먹히셨을까영
파이팅/7년/5억2025-10-14답변 29

당일 지급 대출 방법 있을까요?

혹시 당일지급으로 대출 급하게 받아보신 분들 계실까요 ㅠㅠ...
가가/1년차/10002025-10-14답변 12

통장관리는 어떻게 하세요?

혹시 통장관리는 어떻게 하시는지 여쭤봐도될까요?! 제가 선정산만쓰다 처음으로 대출을 받아서요!
먕/2년차/8천2025-10-14답변 6

카드 혜택 어떤 거 쓰세요?

저는 이거 쓰고 있어요 📷사진(11:00) 이거랑 국민헤리티지 다른분들 카드도 궁금하네요
쇼필공2025-10-13답변 10

플랫폼 수수료 내고 남는 게 없어요..

의류 쇼핑몰 잘해야 세금 다때고 10프로 넘기 힘든데 여기서 플랫폼에 수수료 주면 진심 남는거 없는듯 합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의견 공유 부탁드…
쇼잘싶/ 5년차/3억2025-10-12답변 43

사업자 등록할 때 업종을 전자상거래 소매업 이 하나만 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ㅜㅜ 혹시 사업자 등록할 때 업종을 전자상거래 소매업 이 하나만 하면 되는 건가요?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2025-10-11답변 4

사과님, 어떻게 원가율과 마진율을 맞추시나요?

원가율 52%인데... 나머지가 12%가 되나요??
잏팡팡 / 3년차 / 3억2025-10-10답변 8

자금순환이 되시나요?

혹시 마진을 10프로대 남기시는분들은 자금순환이 되시나요? 자금순환이 안될 것 같아서 마진 25프로 정도로 운영하고 있어서요!
A/3년차/1.2억2025-10-10답변 10

건보료 얼마나 내세요?

건보료 얼마내시나요?
잏팡팡 / 3년차 / 3억2025-10-10답변 2

자사몰 무통장 환불 관리 어떻게 하세요?

자사몰 무통장 환불관리 여러분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쇼필공2025-10-10답변 1

청년 감면은 언제부터 적용되나요?

청년 감면은 사업자 등록증 개업일 상관 없이 매출 난 날부터 적용이죠..?!
권투하는 무지/준비중2025-10-10답변 1

하이버 브랜디 기업회생 관련 정산금 묶임 문제

혹시 하이버 브랜디 기업회생 관련해서 정산금 묶이신분 계신가요?? 받을 수 있을지 싶네요 ㄷㄷ
티비 보는 라이언 / 3년 / 7천2025-10-09답변 1

동대문 사입 시 세금계산서 요청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간이과세자이고 통신판매업 신고를 얼마전에 했는데, 동대문 사입시에 현금으로 거래만 했는데 거래처에게 세금계산서 요청을 해야할까요????
아기곰/3개월/준비 중2025-10-02답변 1

카페24 매출 정리할 때 어떤 탭을 봐야 정확할까요?

월말에 매출 정리 할때 카페24 매출은 어떤걸로 확인해야 정확할까요? 매출분석탭이 월별 매출/결제수단별 매출 금액이 달라서 중복되는게 있는거 같아서요
네오씨/7년/5천2025-10-02답변 1

순마진 몇 % 정도 되세요?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순익이 몇 % 정도 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에이블리를 제가 안한지 좀 되가지고 지금 입점할지 고민중이거든요
네오/10년차/3.8억2025-10-01답변 42

법인 전환 준비 중인데 꿀팁 있나요?

혹시 법인이신가요 ?
무지/5년차/2억2025-10-01답변 11

반품 처리 어떻게 하세요?

연휴후에 출고되는 미송건들이 많네요 ㅠ ㅠ 대표님들 고객 cs 어떻게하고 계신가요 !?
(해결사)히피/1년/8천2025-10-01답변 7

실물 영수증 꼭 보관해야 하나요?

영수증 같은거는 다 이미지화 해두고 실물영수증은 버려도되나요!?
피넛/3개월/3502025-10-01답변 1

판매가 원가대비 몇 프로 잡으시나요?

사과님 판매가 원가대비 몇프로 잡으시나요
식/4년/3억2025-10-01답변 1

고객이 소보원에 신고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이 불량을 받고 너네가 잘못보냈으니 내가 원하는 날짜에 받게 해달라해서 저희가 반품건 확인후 ㄹ출고가 가능하다라고 해서 안내를 했는데 이제와서 내가 월요일에…
먕/2년차/8천2025-09-30답변 7

청년세액감면 대상자, 세금계산서 끊어야 하나요?

청년세액감면 대상자이신분들 세금계산서 끊고 계시나용..?
고양이/2년/5천2025-09-29답변 17

에이블리 부가세 신고 해보신 분 계세요?ㅠㅠ

안녕하세요 에이블리 쇼핑몰 관련해서 부가가치세 신고 해보신분 계신가요?
햄/1년차/100만원..2025-09-27답변 3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