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고객이 일부만 반품했을 때 어떻게 하세요?

주주/9개월/4천 · 2025-11-13 · 🧾 세무·정산 · 답변 22
대표님들 …. 저 정말 어이가없어요 혹시 고객이 옷을 단순변심으로 전체환불을 했는데, 본인은 붙였다는데 폴리백에 전체가 아닌 일부만 들어왔는데 배째라고 그러면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ㅠㅠ

💬 답변 22

나나/ 2년차/9천
혹시 재검수하는곳에 씨씨티비 있나요..?! 사장님쪽에 씨씨티비있고 그쪽에서 증거못내면 해줄필요없죠 ㅜ
콘/2년차/10억
세상엔 거지들이 많습니다.. 저도 처음엔 최대한 받아낼려고 했고 받은것도 많습니다. 근데 결국 정신패배에 시간낭비에 그냥 똥은 피하는게 이득이더라구요.. 근데 처음이라면 바로 똥을 피하는것보다 한번 어떻게든 최대한 받아내보려고 하면서 이렇게 절차가 진행되는구나 등등 경험해보는 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ㄱㄱ / 4년 / 5천
배째라는 식으로 해주지 마새요 나중에 법적 다툼으로 까지 가서 그때 판결나면 그때 해주세요.
나나/ 2년차/9천
저두 처음엔 고객들이랑 엄청싸웠는데 그냥 이제는 차라리 에휴 또 거지들 ,, 이러고 걍 해줘버리는게 정신건강에는 조금 (?) 더 나았던거같아요 ,,, ㅠㅠ
테오/8년차/2.5억
그냥 진상들은 말투부터 달라요……… 그냥 해주는게 마음편합니다. 그시간에 돈 더벌생각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아요.
A
A/3년차/1.2억
사실 이런 일 있으면서 하나씩 배우는거라고 생각해요 불량이든 뭐든 먼저 처리는 절대 안해드리고, 몇개 여러개 반품하는 분들은 처음부터 영상키고 반품까라고 하고 있어요 그리고 진상 싸우는건 시간이 더 아까워서 그냥 해주고 있구요..
주주/9개월/4천글쓴이
저 이거주문제작이에요 저희는 100% 자체제작입니다 ㅜㅜ 브랜드에요 ㅠㅠ 그런데 다짜고짜 3벌 전부 .. ㅈ그리고 그쪽 대한통운이랑도 연락해보네 이사람 원래 이런걸로 이슈많다고 하더라구요.
콘/2년차/10억
그냥 애초에 시작부터 물어보는게 많은 사람들 진상일 확률이 매우 높음.
주주/9개월/4천글쓴이
저도 그래서 고소/고발 한다고 하니 “자기 아는지인이 경찰인데 이러는거 협박이다0 와 증거를 가지고오라고하네요 제가 그 폴리백을 뜯으면서 영상을 찍은것도아니고 진짜 미개한 사람이많네요.
나나/ 2년차/9천
저는 초반에는 절대 안받아주다가 2년도 안되서 일이힘든게아니라 사람상대하는거에 정말 크게 번아웃이와서 다 접을까생각들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이제는 그럴시간에 포장하나라도 더하자 ,, 해버리는거같아요.
콘/2년차/10억
저도 그냥 반품은 뜯을때부터 영상찍으면서 뜯어요 ㅋㅋ
주주/9개월/4천글쓴이
네 ㅜㅠㅠ 이렇게 배우는건가봐요.
테오/8년차/2.5억
하나같이 콜센터 다 없애는데는 이유가 있어요 나만힘든게 아니라 모두가 힘든거같아요...
주주/9개월/4천글쓴이
대박이다 ㅠㅠ
콘/2년차/10억
글쵸 이걸 누가 알려줍니까 ㅋㅋ
주주/9개월/4천글쓴이
네 ㅠㅜ이러고 해드리는데 .. 반품뜯을땐 무조건 영상 그리고 확인후 환불 ㅠㅠ 저는 맘이약해서 감정호소하면 그냥 저도쎄했어요 ㅠㅠ
나나/ 2년차/9천
저는 반품사유보고 쎄한거에만 영상찍어욬ㅋㅋㅋㅋ 거의 한 100개중에 1개꼴이긴한데 예를들어서 지퍼 안올라가요 이런거요! 근데 뜯자마자 정상이더라구요 ㅋㅋㅋㅋ
주주/9개월/4천글쓴이
심지어 자기 생각보다 2일 늦게왔다고 환불택배비도 저한테 내라해서 ㅠㅠ 그냥 귀찮기도하고 처음하는거니까 ㅠㅠ 그냥 해드렸는데 진짜 머리에 우동이낀건지 저보고 협박범이라고 하네여 ㅠㅠ 이렇게 또한번 배웁니다..
나나/ 2년차/9천
진상= 무논리 라고생각하심 조금 편하실거에요 ,,,!
테오/8년차/2.5억
애초에 논리가 있으면 진상이 아닙니다….
ㄱㄱ / 4년 / 5천
저도 포장 넣을 때랑 반품 뜯을 때 영상 찍어요 삼각대랑 스마트폰만 있으면 됩니다.
콘/2년차/10억
소보원 연락오면 네 그렇게 처리할게요 하면됩니다 ㅋㅋ 뭐 제재를 줄수있는 기관이 아니에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