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에이블리 부가세 신고 해보신 분 계세요?ㅠㅠ

누닌/준비중/준비중 · 2025-12-31 · 🧾 세무·정산 · 답변 8
혹시 질문 하나 드려도 될까요 ㅠㅠ 12월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하려고 하는데 대납으로 진행했어서 부가세를 추가로 입금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비용은 오늘까지 입금이 되어야 하는 상황인데 오늘 입금 먼저 하고 이후 영업일에 연락 후 발행 요청드려도 되는 부분일까요,,

💬 답변 8

사과/5년/20억
5일까지여서 일밤에 얘기하셔도 될거에요.
누닌/준비중/준비중글쓴이
감사합니다,, 근데 사업자가 법인이라 비용은 오늘까지 나가야 되는 상황이라서요ㅠㅠ
사과/5년/20억
근데 법인인데 대납해도 되나요? 선입금하고 발행요청해도 될거에요! 저는 대납해본적이 없는데 궁금한게 돈은 삼촌한테 가는데 부가세만 거래처로 입금하고 계산서받으면 비용처리부분에서 문제가 안생기나여?
쇼필공
저도 법인은 대납처리 안하고있습니다.
사과/5년/20억
대납처리라는게 세무적으로 그냥 탈세 아닌가해서 @쇼필공
쇼필공
금액 커지면 리스크 있다고 회계사님이 말씀주셔서 대납 안한지는 몇년 되었네요.
사과/5년/20억
누닌님 법인이시면 더더욱 대납 안하시는게 좋지않을까요
누닌/준비중/준비중글쓴이
아 네네 지금은 사입보다 샘플용 구매나 이런 부분들이 많아서 대납으로 진행했었는데 문제가 많아서 대납은 12월까지마 ㄴ마무리하려 합니다 ㅜ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