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전환이 유리할까요?
@테오/8년차/2.5억 테오님 법인전환 안하시나요?
💬 답변 7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세무상담 했는데 그랜터로 순익 대충때려서 소득세 계산하니까 내년에 예상 고지액이 8천가까이되는데 안할수가없는상황인데
테
테오/8년차/2.5억
그거 개인이쓴거 이런거 다안넣어서그렇게 나올텐데 제가 알아봤을땐 선택인데 30억-50억 구간 2년정도 나오면 그때 결정해도 늦지 않을것같아서요 법인한다고해도 결국 내개인돈쓰려면 세금내고 빼야되서 예전에 영업권 감정평가 최대한 많이 평가받고 할 수 있을때 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아니면 그냥 표면상 법인세+돈뺄때 내는 세금 혹은 소득세 랑 종소세랑 별반차이 없을수도.. 돈만 자유롭게 못쓰고 법인에 묶일 수도 있는 것같아서요
세무사는 웬만하면 법인 추천할꺼예요 법인이 세무사한테는 더 이득이니까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개인이 쓴 카드값까지 다 넣었어요 그랜터로는 사실개별적으로 쓰는게 거의없긴해서 수익금을 전부다 뺐을경우엔 그럴 수 있는데 안빼고 월급타는형식으로는 절세효과가 많아보여요 ㅠㅠ 하 이거정말 정ㅇ답을 알고싶네요 뭐가 유리한건지 ....
테
테오/8년차/2.5억
30-50억 구간은 선택인듯해요 주변에 봐도 법인전환 하는 곳있고 50억넘어도 안하는곳있더라구요 업종은 비슷한데! 개인으로 치면 공동사업자로 쪼갤수도있고, 제조많이 늘려가시면 제조업 다른사업자만들어서 납품받는형태로도 하기도하고 개인으로 절세하는 방법도 여러가지라 돈을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점에서 전환안하는거같은데, 저도 확 높아져서 종소세 과하게 나오는정도아니면 법인은 아직이라는 생각하고있습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올해 매출액으로 내년 내실 종소세 어느정도 예상하세요? 4천이상 나오면 법인이 무조건 유리하다는데 저희는 어차피 해야할거 그냥 확실하게 전환하고 열심히 달리렵니다..
테
테오/8년차/2.5억
그게 법인전환하면..하나부터 열까지 바꿀게 엄청많아요..예를들어 카드 싹다바꿔야하고 전화 이런거부터해서 다 법인명의로 다 전환시켜야되는걸로 알아요 아직5월이라 별생각없긴해요 매출이 전년도 보다 늘어서 1년 다 정산해서 내보고 세무사랑 이야기해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