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질문

에이블리 반품 배송비 차감 문제 어떻게 해결하세요?

고양이/2년/5천 · 2026-04-08 · 🧾 세무·정산 · 답변 8
에이블리 하시는분들 반품배송비 가끔 왕복차감돼야되는데 편도만 차감될때 왕복 배송비 차액 따로 입금받으시는분 계신가요?

💬 답변 8

무지/5년차/2억베스트
편도만 차감된거면, 전체반품아니고 부분반품일때 아닌가요 ???
고양이/2년/5천글쓴이
주문번호가 같아서 그렇게 접수가 됐더라구요 근데 배송옵션은 오늘출발&합배송 이아니고 일반배송이였어서 들어오는거 먼저 각각 배송나갔어요
무지/5년차/2억
오늘출발 상품과 일반배송 상품을 한번에 결제해서 일반배송으로 뜬거죠?? 어쨌든 각각 출고된거니 왕복배송비 결제해주셔야 한다고 말씀해보세요 ! 간혹 자기가 부분발송 요청한거 아닌데 왜 맘대로해서 택배비 내야하냐고 그런분들 계시긴 해요 ㅎㅎ
고양이/2년/5천글쓴이
오늘출발은 아예없고 두품목 주문하셨는데 2개다 일반배송이였어요 일단 안내는 드렸어요 감사해요! 근데 시스템이 왜이런건지 궁금하네요 ㅜ
제니/15년/8억
주문번호가 같은데 판매자가 따로 보낸거라서 고객이 에이블리에서 반품 신청시엔 한개만 반품이라면 편도만 적용됩니다 주문번호가 달라서 각각 보내면 왕복이 붙지만 주문번호가 같으면 편도로 설정되어요 판매자가 임의로 보냈다면 고객이 미수긍이라면 어쩔수없고 돈낸다하면 입금받고 처리해주시면 될듯요
고양이/2년/5천글쓴이
ㅜㅜ감사합니다 매번 주문번호 같은지 체크하고 보낼수가 없는데 판매가에 이런거 감안해서 설정하는게 답인거죠?
무지/5년차/2억
셀메이트 이지어드민같은 프로그램 쓰면 자동으로 합포처리가 되는데 엑셀로 취합해서 보내시는거면 조건부서식 중복항목 체크해서 한번씩 보세요 ! 전 그렇게 했었어요.
고양이/2년/5천글쓴이
아 그렇게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지님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