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오염 심한 반품 어떻게 처리하세요?

로바니/3년차/6천 · 2026-01-24 · 🧾 세무·정산 · 답변 9
대표님들,, 오염 심한 반품 받아보신 분 있나요,, 쇼핑몰 하면서 처음으로 경악한 반품건 인데,, 일단 불가하다고 말씀드리긴 했는데 연락이 안 오실 것 같아서,, 📷사진(16:51)

💬 답변 9

쇼피/4년차/4억
저정도면 착불로 반송 보내세요! 문자로 안내먼저 하셨고 별다른 말 없으면 바로 착불로 반송보내세요!
로바니/3년차/6천글쓴이
착불로 보내면 거부할 시 쇼핑몰 부담으로 된다고 들은 기억이 있어서요 ㅠㅠ
나나/ 2년차/9천
와 저도 무조건 반송할것같아요 ,,, 반품배송비 자동으로 차감아니에요?
로바니/3년차/6천글쓴이
에이블리건이라 반품 배송비 받아야하는 상황인데 진짜 반품 뜯자마자 경악했습니다,, 반품 철회하여서 배송비 따로 받아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ㅠㅠ
나나/ 2년차/9천
에이블리시면 문자로 오염으로 반품불가, 착불로 재발송 통보 드리고 반품철회처리 된다 말하고 철회처리해요 저는 !!
엇 이해가 잘안되서그러는데 철회면 왜 따로 배송비 받아요..?
로바니/3년차/6천글쓴이
철회하면 배송 완료 건으로 변경되어서 반품 배송비는 고객님이 따로 결제하는 게 아니어서 따로 받아야하는 거 아닌가 해서요! 에이블리는 이미 무료배송이어서 그런거 아닌가요,,?
나나/ 2년차/9천
그럼 고객님께서는 그냥 제품 사신걸로 된거라 반품만 착불로 반송하면 되는거같아요!! 아 회수 반품비를 받으시는걸까요?!?
제니/15년/8억
반품 봉투가 터지거나해서 반품입고시 더러워진게 아니라면 고객에게 말한후 반품 거부 처리 하심 될거같아요 저는 착불로 안보냅니다 반송오면 일만 복잡해요 반품 철회하고 왕복태배비 입금 받고 발송 보냅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