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대형 쇼핑몰의 마진율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테오/8년차/2.5억 · 2025-10-31 · 🧾 세무·정산 · 답변 46
대형 쇼핑몰들 보면 쿠폰팩으로 신규가입시 10%할인정도의 쿠폰팩을 발급하는데, 1.8~2배수하는 쇼핑몰이 광고비비중이 매출의 10%정도 운영한다하면, 쿠폰으로 10%할인받고 모두가 사면 마진이 너무 적어지는게 아닌가싶은데, 어떻게 운영되는걸까요

💬 답변 46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이렇게 운영을 하면 결국 객단가가 높게 나와서 광고비 비중이 줄어드는 쪽으로 진행되는건지…
총 평균 45% 정도 되는 마진율에서 택배비,카드수수료 및 플랫폼수수료,부가세 및 세금,부자재 누적재고 15% 임대료,직원월급 및 고정비 6% 광고비 10-12% 빼면 순마진율 10-12%정도 마진율인데 쿠폰팩으로 신규최대한 모집하고 단골고객위주로 해서 광고비비중을 낮추는걸까요?
임대료 직원월급 및 고정비 % 는 매출이 올라갈수록 줄어드는 부분이긴한데,, 어떻게 운영되는건지 궁금하네요. 메이드로 마진율이 높아서 저렇게 할수잇는건지!
네오/10년차/3.8억
대형몰은 마진율 재무재표 까보면 5-6%가 대부분이에요 원단가를 낮추려고 해외에 공장 두고 중국에서 생산하는경우가 많구요 보통 플랫폼 의존도가 높으니까 애초에 저렴한 단가를 최소 2배이상 보는거같아요 그리고 대형몰도 2배 아니고 2.5배 이상보는곳 많아요
싼 제품을 가져오기때문에 비싸보이지 않는것같습니다 저도 이 부분에 대해서 아주 깊게 공부를 해봤는데 일단 대형쇼핑몰은 매출이 안나오면 고정되는 금액이 너무 크기 때문에 유지를 위해서라도 매출 발생되는 일들을 최대한 기획전이나 광고에서 쏟아 붓는거같아요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대형몰은 따라가다가 가랑이 찢어집니다 제가 딱 그런 케이스였어서 자사몰에 지금 집중하려고 하고있어요 애초에 대형몰에서 하지 못하는걸 찾아야하는거같아요 항상 강조하시는 충성고객 확보나 라이브나 뭐 여러 자사몰에서 꼭 사야하는 이유 그거를 저도 찾고있습니다ㅠ
대부분의 대형몰들이 몸집이 크다고해서 마진이 많이 남는게 아니기때문에 대출로 돌려막기처럼 운영하는곳들도 많고 사라지는 곳들도 많이 보실수있어요 대부분 중국으로 빠지고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아시는 연 매출 100억 대표님도 얘기들어보니 사입비 없어서 매일 허덕이십니다
작은 쇼핑몰 분들이 해야할일은 일단 특색을 갖추기 사진스킬 늘리기 상품 최대한 업로드하기 일단 짜치는거라도 영상 찍어올리기 콘텐츠 찍어누르기 밖에 없습니디 저같은 중간 쇼핑몰들은 거기에 상품개발,충성고객 확보,시스템 구축,그리고 쇼필공님이 강조하시는것들 최대한 더 신경써서 활용하기 등등 있겠지만요! 이걸 깨닫는데 까지 10년걸려서요 ㅠㅠ ㅋㅋㅋㅋ...ㅠㅠ슬프네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저는 플랫폼 매출이 30%고 나머지는 다 자사몰매출인데, 아무리봐도 계산이 안나와서요; BEST 메뉴에가봐도 자체제작 상품도 아닌 사입제품도 많고
네오/10년차/3.8억
마진율세팅이 어떻게되시나요? 1.8~2배 보시나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1.8~2배수라서 45정도 입니다
네오/10년차/3.8억
그럼 그렇습니다 1.8배라고 해서 8만원짜리 2배 보진 않으시듯 저렴한건 3배 4배도 봅니다 그건 그냥 구색맞추기지 동대문 사입도 대형몰은 7천원짜리 2만원중반에 팔아요 이미 3배가 넘고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그럼 일단 동대문 사입베이스가 아니겠군요
네오/10년차/3.8억
디오트ㅡ1층 물건들 위주겠죠 그중에 코디 승부보는 몰들은 위에 층들것도 섞긴하는데 잘나가는건 대부분 저가입니다 보시다보면 아실거에요 코디가 주가 아니라는걸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저는 브랜드도 운영중인데,, 쇼핑몰은 광고비 관리 잘못하면 진짜 일만하고 진짜 적게 벌어가는 시스템이긴해요;;
네오/10년차/3.8억
제가 딱 그랬어요.. 기간만 오래됐지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같이 묶어파는형식으로 마진율이 낮아서 상품구성을 잘해야되긴하네요 코디섞을때 배수가 높은것도 섞어서
네오/10년차/3.8억
저는 청년 창업 소득세 감면같은것도 못받아봤고 세금만 내다가허덕이고 맨날 울고 ㅠ ㅋㅋㅋㅋㅋㅋㅋ 원형탈모도 맨날오고 스트레스받아서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쇼핑몰은 계산이 안됩니다;;
네오/10년차/3.8억
저희는 그래서 최소 2배 최대 3-4배도 봅니다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매출 덩어리는 큰데 시스템을 제대로 안잡으면 뒤로다까지는 느낌
네오/10년차/3.8억
맞아요 근데 이미 잘하고계신듯한데요 저희랑 비슷한거같아요 저희도 플랫폼 의존형이아니라서 자사몰 고객이 플랫폼에서 결제하는 플랫폼 고객뺏기기형이라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네 저도 그래서 지그재그 고민되네요
네오/10년차/3.8억
맞아요 저도 지금 그게 고민이에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그냥 광고비 부스팅하면 지그재도 같이 매출높아지는 형국이라
네오/10년차/3.8억
직진역할도 큰거같아요 이번에 처음 들어갔는데 확실히 직진이 매출 향상에 크게 도움되더라구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음 그럼 사입한것도 직진으로 넣으세요 아니면 단독이나 자체제작을 넣으시는거예요~? 배수 확 높이고 싶은것도 있는데 또 지그재그에 입점되어있어서 바로 비슷한상품이 나열되면 비싸게 파는 쇼핑몰이라 인식될거같아서 배수는 늘 고민이네요
배수 확 높이고 싶은것도 있는데 또 지그재그에 입점되어있어서 바로 비슷한상품이 나열되면 비싸게 파는 쇼핑몰이라 인식될거같아서 배수는 늘 고민이네요
네오/10년차/3.8억
배수를 높이려면 사진 퀄리티가 일단 뛰어나야할거같긴해요 ㅠㅠ 그리고 원가 낮추는법을 조금 생각하시고 소싱에 시간을 좀더 쏟으시면 될거같아요 맞아요ㅠㅠ...엉엉..ㅠㅠ... 부러워요 ...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중국사입 어이사마켓이나 이런곳 보긴했는데, 저도 소싱에 대해서 생각이 많아지네요 결국 배수가 높으면 다 해결되는 문제라
쇼필공
어이사마켓에서 100만원 정도 사입 해봤는데 싹 진행 못했습니다 저는 ㅠㅠ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결국 사업의 본질이 싸게 만들거나 매입해서 비싸게 파는건데, 저도 보세쇼핑몰이라는 틀에 갇혀있는건 아닌지 뭔가 보세쇼핑몰은 배수에 대한 어떤 유리천장같은게 있는거같아요
네오/10년차/3.8억
나중에 쇼필공에서 광저우 사입도 진행하면 좋을거같아요 저희는 겨울에 갑니다 소싱하러! 다같이 가면 더 도움될거같아요 :)
쇼필공
좋죠~~ 광저우 사입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리메이실업이나 이런곳은 퀄리티도 괜찮아보인던데,, 셀러오션이나 이런곳 커뮤에서 보면 거진 실패하고 50%이상 샘플한 사입버린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스트레스만 받을거 같아 시도도 안해봤네요
네오/10년차/3.8억
동대문1층 물건도 근데이미 마니 저렴하지않나요? 글구 대비하셔야할게 2월에 춘절있어요 1월엔 중국물건 사입 자제하거나 물량을 확보해야해서 내수쪽 저렴한거 찾는것도 방법인거같습니다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네오님은 비중이 어떻게 되세요 중국물건 많이하시는편인가요~?
네오/10년차/3.8억
저희 거의 6:4인거같아요 중국 6 내수 4 근데 12월부터는 제작비중을 확높일거라서 지금 준비중입니다 제작은 내수로 진행할거에요 중국 케파가 너무커서 감당도안되고 퀄리티가 생각보다 너무 별로라 겨울은 니트가 주력인데 ㅋㅔ파가 너어어어무 커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중국꺼는 리오더해서 50장 주문하면 불량나오면 어떻게 처리하세요?
네오/10년차/3.8억
동대문 중국꺼말하시는걸까요 아니면 구매대행 중국?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구매대행 중국이요!
네오/10년차/3.8억
그건 대행사에서 반품해주는데 아니신가요? 저흰 취합해서 보내요 1-2개는 수선해서 쓰고 여러개면 반품가능합니다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아 안해봐서요! 혹시 그런것들은 어떻게 처리하시는지
탕이다르거나 불량률이 높을때 주문은 받았고 어떻게 처리하시는지
네오/10년차/3.8억
보통 대행업체도 여러가지인데 마네킹 컷 요청할수있어요 상품출고전에 실제 사진 먼저 받아보고
쇼필공
특정 할 수 있는 옷은 전략적으로 낮추기도 합니다 저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