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질문

안 좋은 리뷰나 환불 요청에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김비트 / 4개월 / 3000천 · 2026-01-10 · 🧾 세무·정산 · 답변 2
안녕하세요 오픈한지 1개월차된 아기대표입니다. 선배님들은 안좋은 리뷰달리거나, 고객님께서 욕하시면서 환불 요청할때 어떻게 대처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주변에 물어보니 여기저기서 알정도로 환불요청하고 욕하고 그러시는 분이라고 하는데 대처를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속상하기도 하구요 🥹

💬 답변 2

에어/6개월차/1700베스트
안 좋은 리뷰 달리는건 어쩔 수 없다 생각하구 잊는편이고 그정도로 악성컴플레인을 계속 거시면 저는 그냥 환불해드리는 편이에요 ㅠㅠ 붙들고 스트레스 받는 시간이 더 아까워서...
햄이/5개월/4천만원
그냥 환불해드리세요.. 붙들고있으면 정신건강에 안좋더라구요 그시간에 다른일하는게 훨씬 낫습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