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익 계산할 때 고려할 점이 있을까요?
대표님들 근데 순익 계산할때 매출액 -매출액의 부가세 포함 원가 - 판관비(고정비용) - 변동비 (광고/택배비) - 부가세(상품원가빼고) 이렇게 계산중인데 더 고려해야할게 있을까요? 소득세 빼구요 카드수수료 제외요 계산을 하는데 20.5%가 나와요 소득세빼고 이게맞는계산법일까요
💬 답변 5
식
식/4년/3억
저도 동일하게 계산하는데 막상 쌓이는거보면 제가 계산한것보다 못미치네요 매번 ㅜㅜ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재고 금액인가봐요 ㅜ.ㅜ..
테
테오/8년차/2.5억
매출 잡으실때 쿠폰,할인,적립금 금액빼셔야해요~~ 보통 카페24로 러프하게 매출보실때 쿠폰,할인,적립금 다 같이더한 매출로 봐서 계산에 오차생기는분들 많더라구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쿠폰 할인 적립금은 어떻게 빼시나요? 적립금은 알겠는데 쿠폰은 빼는법이없어보여서 쿠폰빼니까 바로 16.8%로 떨어지네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어쩐지 너무높다했어요
테
테오/8년차/2.5억
전 머리아파서 그냥 ㅋㅋㅋ 계좌잔액만 봅니다 잏팡팡님이 말씀하신것처럼 너무 빡빡하게 하지 않으려고 해요 사실 광고비만 비율적으로 크게 움직이지 다른건 퍼센트차이가근소해서요 평균 순마진비율을(상품매출-원가-쿠폰&적립금) 보수적으로 잡아놓고 거기서 다른 기타 판관비 평균비율을 또 빼면 그 % 가 30%라했을시 광고비 비율에 따라 순수익률이 결정되서 그렇게 계산해요! 그럼 광고비비율이 10%나왔냐 15%나왔냐 에따라 바로바로 순수익률이 얼추맞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