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법인 자금 개인사업자로 빼가는 방법 위험할까요?

고기/6년차/3억 · 2025-12-16 · 🧾 세무·정산 · 답변 11
안녕하세요 법인 운영하시는 대표님 계시면 하나 여쭤보고 싶습니다. 이번에 개인사업자 하나 광고대행업으로 개설해서, 법인 광고대행 명목으로 계산서 발행 끊고 매달 매출 발생 시키려고 하는데, 이거 자전거래로 위험할 수 있으려나요? 세무사무실에 말하니 세무서에 걸릴 리스크가 크다고, 위험하다고 연 500정도만 하라고 하는데, 전 매달 800~1000이상씩 뺴려고 했거든요. 법인 매출에 약 4%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우리 세무사무실이 보수적으로 말하는건가 싶어서 여기 선배님들 의견을 듣고 싶어 이렇게 글씁니다 알려주세요 ㅠㅠ

💬 답변 11

버킨/3년차/4억
넵 맞습니다. 대표자 공동이면 나중에 참고있다가 금액커지면 터뜨릴 듯 해요 ㅎ 타광고대행사랑 협의하시는게 나을거같습니다~
고기/6년차/3억글쓴이
법인 돈을 좀 개인사업자로 해서 뺴가려고 했는데,,,,,ㅠㅠㅠ 아예 개인사업자에서 매출을 새로 일으켜야 가능하겠군요.그럼..
버킨/3년차/4억
매달은 너무 리스크 하시고.. 개인카드로 광고비 결제하시고 가수급급 설정/배우자증여/월급 높이기 등등.. 법인 자금 현금화 하는 세무사들이랑 많이 얘기해보셔야할 듯 요 ㅠㅜ
방법은 다 있음…. ㅜㅜ 법의 경계를 아슬하게 드나들어야해서 그렇지 ㅋㅋ 광고비 문제아니고 법인 자금 빼셔야해서 그러신거 같은데 ㅎㅎ
고기/6년차/3억글쓴이
말씀 감사드립니다... 맞는말씀이세요.. ㅠㅠ 욕심을 부리다보니 ㅠㅠ 네네.. 세금 생각하면서 최대한 여기저기서 빼갈궁리를 하다보니, 자전거래까지 생각하게됐네요.
버킨/3년차/4억
사업이 다 그렇죠 머 ㅎ 다른 법인 대표님들이랑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ㅋㅋ 자전거래는 위험하고 디자인회사/광고대행사 등이랑 소개해달라고 주변에 수소문해보심이 ㅎ 개발회사 아니면 보험업종 (4대보험 필요하신분들이 신분증..맡기고 하신다그랬음 ㅠ인건비 소진용~~) 주변에 매출 필요한 대표님들 없냐 좀 현금화 하고싶은데 소개해달라 하면 있을거같은데여!!
고기/6년차/3억글쓴이
이런분들에게 수수료 얼마 띠어주고 다시 개인계좌로 받으라는말씀이죠?
버킨/3년차/4억
네네 ㅜㅜ 30% 까지도 봤어요;; 보통 20%인듯 좋은분 잘 만나면 부가세 정도만 하고 끝날듯여 ㅎ 서로 윈윈되믄
고기/6년차/3억글쓴이
허.. 수수료도 만만치 않네요.. 매달 800~1000은빡세긴 한데여 ㅎㅎㅎ 대표자 월급 빼고도.. 연 1-2억 현금화 하시려는거면 ㅠㅠ 월급이랑 배당 연2천, 개인사업자로 매출 분산 계획해서 연2억을 맞추려고했는데,, 법인 매입도 잡고 ㅠㅠ 어떻게 해야할지 다시 생각좀해봐야겠네요..
버킨/3년차/4억
네네!! 세무사 거기 말고도 여러곳 상담받아보세여!!
고기/6년차/3억글쓴이
네 버킨님 바쁘실텐데 말씀 너무 감사드려요:) 자전은 제가보기에 너무 원초적이라 쌓아뒀다가 걸리는건 무조건이고 다른 기업에서 해주는게 젤 좋은데 ㅋㅋ 다른 대표님들 신통방통한 방법 많으실거에여 ㅋㅋ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