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자금 개인사업자로 빼가는 방법 위험할까요?
안녕하세요 법인 운영하시는 대표님 계시면 하나 여쭤보고 싶습니다. 이번에 개인사업자 하나 광고대행업으로 개설해서, 법인 광고대행 명목으로 계산서 발행 끊고 매달 매출 발생 시키려고 하는데, 이거 자전거래로 위험할 수 있으려나요? 세무사무실에 말하니 세무서에 걸릴 리스크가 크다고, 위험하다고 연 500정도만 하라고 하는데, 전 매달 800~1000이상씩 뺴려고 했거든요. 법인 매출에 약 4%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우리 세무사무실이 보수적으로 말하는건가 싶어서 여기 선배님들 의견을 듣고 싶어 이렇게 글씁니다 알려주세요 ㅠㅠ
💬 답변 11
버
버킨/3년차/4억
넵 맞습니다. 대표자 공동이면 나중에 참고있다가 금액커지면 터뜨릴 듯 해요 ㅎ 타광고대행사랑 협의하시는게 나을거같습니다~
고
고기/6년차/3억글쓴이
법인 돈을 좀 개인사업자로 해서 뺴가려고 했는데,,,,,ㅠㅠㅠ 아예 개인사업자에서 매출을 새로 일으켜야 가능하겠군요.그럼..
버
버킨/3년차/4억
매달은 너무 리스크 하시고.. 개인카드로 광고비 결제하시고 가수급급 설정/배우자증여/월급 높이기 등등.. 법인 자금 현금화 하는 세무사들이랑 많이 얘기해보셔야할 듯 요 ㅠㅜ
방법은 다 있음…. ㅜㅜ 법의 경계를 아슬하게 드나들어야해서 그렇지 ㅋㅋ 광고비 문제아니고 법인 자금 빼셔야해서 그러신거 같은데 ㅎㅎ
고
고기/6년차/3억글쓴이
말씀 감사드립니다... 맞는말씀이세요.. ㅠㅠ 욕심을 부리다보니 ㅠㅠ 네네.. 세금 생각하면서 최대한 여기저기서 빼갈궁리를 하다보니, 자전거래까지 생각하게됐네요.
버
버킨/3년차/4억
사업이 다 그렇죠 머 ㅎ 다른 법인 대표님들이랑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ㅋㅋ 자전거래는 위험하고 디자인회사/광고대행사 등이랑 소개해달라고 주변에 수소문해보심이 ㅎ 개발회사 아니면 보험업종 (4대보험 필요하신분들이 신분증..맡기고 하신다그랬음 ㅠ인건비 소진용~~) 주변에 매출 필요한 대표님들 없냐 좀 현금화 하고싶은데 소개해달라 하면 있을거같은데여!!
고
고기/6년차/3억글쓴이
이런분들에게 수수료 얼마 띠어주고 다시 개인계좌로 받으라는말씀이죠?
버
버킨/3년차/4억
네네 ㅜㅜ 30% 까지도 봤어요;; 보통 20%인듯 좋은분 잘 만나면 부가세 정도만 하고 끝날듯여 ㅎ 서로 윈윈되믄
고
고기/6년차/3억글쓴이
허.. 수수료도 만만치 않네요.. 매달 800~1000은빡세긴 한데여 ㅎㅎㅎ 대표자 월급 빼고도.. 연 1-2억 현금화 하시려는거면 ㅠㅠ 월급이랑 배당 연2천, 개인사업자로 매출 분산 계획해서 연2억을 맞추려고했는데,, 법인 매입도 잡고 ㅠㅠ 어떻게 해야할지 다시 생각좀해봐야겠네요..
버
버킨/3년차/4억
네네!! 세무사 거기 말고도 여러곳 상담받아보세여!!
고
고기/6년차/3억글쓴이
네 버킨님 바쁘실텐데 말씀 너무 감사드려요:) 자전은 제가보기에 너무 원초적이라 쌓아뒀다가 걸리는건 무조건이고 다른 기업에서 해주는게 젤 좋은데 ㅋㅋ 다른 대표님들 신통방통한 방법 많으실거에여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