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외주 vs 직원, 뭐가 나을까요?
사실 운영한 이례로 이런 매출이 처음이라 외주요? 어떻게줄까요?
💬 답변 12
두
두찌/12년/2억
아 ㅋㅋ 저흰 씨에스 외주 진작 줬어요. 고려해보세요. 정신건강을 위해. Cs 전문으로 하는 업체들 많은데 메뉴얼만 한번 전달하는게 귀찮아서 그렇지.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외주 주고싶네여… 진짜. 지금 너무 중구난방으로 cs가 퍼져잇어요. 네이퍼페이 지그재그 자사게시판 카톡 채널톡 디엠 다 되나여?!
두
두찌/12년/2억
외주 줄땐 채널 몇개, 담당 상담사 몇명, 게시판 유무, 유선 안내유무 이런 식으로 견적이 나와요. 인건비 하나라고 생각하고 써요. 계산서 깔끔히 발행됩니다. 직원보다 낫더라구요. 전문적이고.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비용은 매월 어느정도 대략 나가시는지 여쭤봐두댈가요!! 직원보단 나을까 궁금하기도해요.
두
두찌/12년/2억
전 코딱지만한 사무실서 하루에 이만오천보 걸어다니며 배송싸도 씨에스하다 정신병걸릴거 같아서ㅋㅋㅋㅋㅋㅋㅋ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업체추천가능할까요 🥹
두
두찌/12년/2억
업체는 카페24에도 cs 외주 제휴업체 있고 여러개 견적을 받아보심 대략 분위기가 보이실 거예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매출늘어난다고 직원 뽑으면 망하는 길이라길래 버티는중인데
파
파이팅/7년/5억
cs는 직원보다 알바 써도 됩니다 틀만 잘만들어두면
쇼
쇼필공
저는 cs는 외주 비추에요. Cs에서 모든 고객의 답이나오고.. 무슨상품을 원하는지 cs에 다 나와있으니 채널톡 세팅 잘해두시면 CS정말 편해집니다!! 애초에 고객이 뭘원하는지만 필터링 걸려서 문의가 들어오니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쇼필공님 그럼 카톡은 아예 안쓰시는거죠?! 카톡을 없애야하나 🥹
두
두찌/12년/2억
저희도 외주 쓰면서 채널톡 써요ㅋㅋㅋ Ai봇보단 전 다이렉트 상담을 선호해서 이렇게 운영중인데 채널톡쓰심 씨에스 내용 뭐 오갔는지도 한번에 모니터링 쉬워요. 디엠연동 안돼서 불편하심 채널톡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