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 지급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직원이 퇴사하는데 퇴직금 지급여부가 궁금합니다 -출근시간 직원 개인사정으로 출근 희망시간으로 조정 -주 평균 10-17시간정도 근무 -월평균 3-4회이상 개인사정으로 휴무 -직원 본인 개인사업 병행 퇴직금 지급요건을 보면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질문합니다~~
💬 답변 21
네
네오/10년차/3.8억베스트
1년이상이시면 무조건 지급하셔야하지않나여?
쇼
쇼잘싶/ 5년차/3억
퇴직금은 15시간 이상 월60시간 이상이 되는기간이 년수가 아닌 12개월 이상 누적되어야 합니다. 증빙할수 있는 자료 있으시면 말씀하시고 이야기 해주시면되요
후
후추/4년/2억글쓴이
3.3으로 신고해도 동일할까요!?
쇼
쇼잘싶/ 5년차/3억
5인 이상 이신가요
네
네오/10년차/3.8억
3개월 평균급여로요
후
후추/4년/2억글쓴이
미만입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
3.3%는 상주직원일경우 추후 불리할거같아요ㅠ
쇼
쇼잘싶/ 5년차/3억
3.3은 사업자가 불리하긴해요 일단 상주 자체가 3.3하면 불법이고
후
후추/4년/2억글쓴이
어허..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쇼
쇼잘싶/ 5년차/3억
네넵 2년했으면 그냥 2년치 주면 싸울일은 없지 않을까합니다. 저도 1년 이상 한분 3.3 주던 개월수 따지면 퇴직금 안줘도 되는데 1년 이상 하셔서 그 이상 채워줫습니다. 나중에 괜히 악심 품고 덤비면 사업자만 불리하니까요~
네
네오/10년차/3.8억
맞아요 생각보다 믿을사람 별로없고ㅠㅠ 왠만하면 다 지키면서 하시는게 좋긴하더라구요 저도 사사로운거 다 노무사한테 상담받아요 요즘
쇼
쇼잘싶/ 5년차/3억
저희 노무사 쓰는데 그냥 사람을 믿지 말라고 하셔요 그게 속 편하긴 합니다.
후
후추/4년/2억글쓴이
계산은 검색해보니 최근 3개월 총 지급액/근무일수/근속연수 이런식으로 계산하는게 맞을까요?
네
네오/10년차/3.8억
gpt 귀찮거나 틀릴수있으니 어려우시면, 크몽에 노무사 상담있으니 이용해보셔요! 단발성이라 금액도 안부담스러우실수도...
후
후추/4년/2억글쓴이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두
두찌/12년/2억
애매한 부분있고 처음 지급하는거라면 다른 대표님 말씀처럼 노무사한테 상담 받아보시는것도 공부 되실거예요-!
쇼
쇼잘싶/ 5년차/3억
넵 너무 믿지 마시고 사람한테 한번더 거치는게 좋긴합니다~ gpt한테 자료 주면 계산해줄겁니다~ 얼마 안합니다~ 상담 7만 위아래 일거예용
두
두찌/12년/2억
노무사 상담비용도 비용처리 가능해요
후
후추/4년/2억글쓴이
지금까지 모두 근무자 희망으로 3.3만 했는데 오래하실분이면 직원으로 등록하는게 이득이겠죠??
두
두찌/12년/2억
오래하실 분 여부를 떠나서 법적으로 문제 되느냐 안되느냐로 판단하셔야 위험이 없어요. 서로 좋은게 좋은거다 마음으로 근무자 희망으로 해줬더라도 근무자가 말 바꾸면 결국 책임은 사업주한테 있어요. 법적으로 근무시간이 정해져있고 사무실 출근해서 사업주 지시로 근무하면 3.3 불가에요
후
후추/4년/2억글쓴이
감사합니다 지금이라도 안게 다행이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