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질문

비회원 주문 문제 겪어보셨나요?

병아리/5년차/2천 · 2026-05-04 · 🧾 세무·정산 · 답변 11
제품 잘 받아서 세탁까지 완료하신 고객님이 한번 입혔는데 옷이 이렇게 다 터졌다,,라며 연락이 오셨는데,, 아니 온전하게 잘 받아서 세탁까지 다 완료했을때도 멀정했던 옷이니까 입히셨을텐데,, 입고나서 어디에 걸렸을수도 있고 멀하다가 저렇게 된건지 모르는건데 이것도 저희쪽에서 책임을 지는게 맞는건가요~?

💬 답변 11

춘식이/2년/1억베스트
환불 처리는 한국소비자연맹 의류심의위원회의 심의 결과 확인 후 진행된다고 얘기해요. 심의 결과에 따라 초기불량 여부 및 책임소재가 판단되며 고객님께 접수방법 안내드립니다
근데 만약 키우고 있는 제품이고 리뷰가 많은 제품이라면...그냥 환불해 드립니다
쏠라/2년차/1.5억
딱보니 놀다 튿어진것같은데ㅜㅜㅜ 그래도 애기옷들은 엄마들 입김 쎄지 않나요 원가 단가 높지 않으면 걍 환불해 줄듯여
사과/5년/20억
악성 cs 들어오면 저희는 그냥 물건도 안받고 환불처리 해줘요 그 신경쓰는 시간이랑 스트레스받는거보다 그냥 물건 줘버리는게 더 나아서
춘식이/2년/1억
보통 저런 분들이 리뷰도 엄청 정성스럽고 길게 작성합니다..
쏠라/2년차/1.5억
저도요 저런 분들이 아직까지는 엄청 많지 않아서 그냥 주고 끝내버림니다... 자사몰에 리뷰컨트롤 가능하다면 모르겠지만 저는 플랫폼이라서 더욱..
병아리/5년차/2천글쓴이
저도 아기옷이라 왠만하면 저희쪽에서 불량 환불 다해주고 하는편인데,, 이건 심지어 구매한시 지금 한달도 지난제품이고 게다가 세일가로 구매헀는데 이제와서 저렇게 연락이 오니 어이가 없어서요;;
버킨/3년차/4억
그경우면 저는 안해줄듯요. 춘식이님 말 처럼 대응할거같아요
하트/5개월/700
외부 착용까지 했는데 부주의로 발생한 사고 아닌가요..? 일단 대화해보고 말 안통하면 정신건강을 위해 환불조치하셔요ㅠ
버킨/3년차/4억
ㅋㅋ 그냥 안됨 말고로 해보는 진상들도 있는듯.
병아리/5년차/2천글쓴이
세탁후 입혀나가보니 저렇게 되있는줄도 모르고 입혔대요;;ㅋㅋㅋㅋ 그냥 환불 해줬습니다 ㅋㅋㅋ 바로 계좌 남기시네요...ㅎㅎ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