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카드 혜택별로 나눠서 쓰시나요?

모두의행복/7개월/1500만원 · 2025-12-23 · 🧾 세무·정산 · 답변 18
대표님들 현금영수증할때 펙스 번호잇어야 한다는데 다들 어떻게 처리하실까요 ;;?

💬 답변 18

언년이/3년차/1400
저는 투잡으로 다른곳 경리로도 근무 중인데 필요없어요~ 필요하다고 하면 모바일팩스번호 발급 받으셔서 처리하셔요!
모두의행복/7개월/1500만원글쓴이
안녕하세요! 사업하시면서 공과금부터 광고비 등등 여러 지출이 있는데요 카드에 따라 해택도 다다른데 광고비 경우, 지속적으로 할인 해주는 카드라든지 사업자 카드로 추천해주실만한 신용카드가 있을까요 ??!!
쇼필공
광고비는 국민헤리티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두의행복/7개월/1500만원글쓴이
국민 헤리티지 카드를 추천해주신 이유가 해외 결제 3% 할인 혜택 때문일까요? 메타 광고의 경우, 국제 브랜드 연동 해외 가맹점 결제로 처리되어 3% 할인이 적용되는 걸로 이해했는데 맞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지그재그와 에이블리 광고비 결제도 할인 적용이 가능한가용?
쿠우/9년차/1억
롯데카드 trip to 로카 쓰세요. 연회비도 저렴하고 2% 바로 할인까지 됩니다.
쇼필공
지그재그 에이블리는 해외결제가 아니기 떄문에 트립투 로카 좋을것 같네요
트립투 로카 2% 할인이 선결제 1주일 이내 조건 인가요 춘식님?
모두의행복/7개월/1500만원글쓴이
그러면 메타는 헤리티지 카드 해외가맹점으로 찍히는걸로!! 고민되네여,, 헤리티지 해야할지 🥺 해외 수입도 같이해서 헤리티지가 좋을거 같긴하네용 더 추천해주실만한 카드 있으면 공유해주세요 ! 다른 분들은 혜택별로 카드를 나눠서 쓰시나요 예를 들어 광고비- 헤리티지 , 공과금 - 다른카드 이런식으로용 아니면 한카드로들 많이하시는지 나눠써야 관리도 쉽다고도많이 말씀하시더라구요!
두찌/12년/2억
처음엔 나눠서 썼어요 광고비 / 월 고정으로 나가는 솔루션사용비+문자충전비 / 운영잡비(택배봉투같은 부자재) 그런데 광고비가 커지면서 한도 문제로 광고비가 다른 영역을 침범하기도합니다 ㅋㅋㅋ 운영잡비는 4대보험 할인 카드쓰고 4대보험 자동이체 나가요
모두의행복/7개월/1500만원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 그만큼 많이 버신다는 뜻이겠죠…😲 부럽습니당! 저도 몇 달 해보니까 지출 금액이 점점 커지면서 이제는 관리가 잘 안 돼서 카드 분리를 해야 하나 고민 중이에요 ㅠㅠ 카드마다 혜택도 너무 다 다르고요… 그래서 연회비는 하나만 조금 있는 카드로 가져가고, 나머지는 연회비 낮은 카드로 나눠서 쓰는 게 맞지 않나 싶더라고요. 관리를 좀 체계적으로 하고 싶어서요. 이미 잘 운영하고 계신, 성공하신 멋쟁이 분들은 보통 카드를 어떻게 나눠서 사용하시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당 ㅠㅠ
두찌/12년/2억
지출금액이 점점 커지는 상황이면 일단 카드 한도상향은 최대로 해두시고요 ㅋㅋㅋㅋ 쓰더라도 한도금액 풀로 쓰는거보다 남기는게 신용에도 더 좋다기도 하고, 한도가 올려줄때 올려야지 필요할때 올리려면 힘들어요… 연회비 월수십짜리도 쓰고 있지만 연회비 높다고 해서 꼭 좋은 카드는 아니에요-! 그만큼 혜택 뽑아 먹어야 의미가 있기 때문에 쓰고있는 카드사에 카드 혜택 검색같은 걸 해보세요-! 그럼 가능한 혜택들을 어떻게 나눠야될지 구분이 좀 되더라구요. 4대보험 할인 / 해외결제 할인 / 구독할인 정도 챙길수 있는거 같고 결제금액에 몇퍼센트 포인트 적립이라든지 현금캐시백이라든지 이런건 성향에 따라 고르면될거 같아요-! 고민이시면, 한번 시간 투자해서 쭉- 카드들을 훓어 보시거나, 챗gpt랑 대화를 해보시기 추천드려봅니다!
모두의행복/7개월/1500만원글쓴이
으항 너무 감사합니다 🥺 쇼핑몰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분들께 정말 유익한 정보인 것 같아요! 도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 조금 더 살펴보고 저한테 잘 맞는 카드 찾아볼게요. 이렇게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두찌/12년/2억
아! 그리고 카드사 한도가 보통 같은 카드사 내에선 여러장 만들어도 통합한도기 때문에, 한도까지도 생각하심 각각 다른 카드사로 만들기도 추천드려요-!
쿠쿠/3년차/5천
현재 메타광고 원화로 400정도 결제중인데 국민 헤리티지쓰면 12만원정도 할인되나용?
두찌/12년/2억
그리고 혜택들 체크하실땐 전월실적 금액 항목이랑, 꼭 최대할인 한도 금액도 같이 보셔야됩니다-! 증말 신경쓸게 많죠…. 화이팅입니다!!
모두의행복/7개월/1500만원글쓴이
정말,, 스윗하십니다,,, 한도 생각 못하고 있었는데 너무 감사드려요 🙇🏻‍♀️ 넹넹 !! 감사합니다 ㅠㅠㅠ 꼭 보고 잘 찾아보께용🥺
정말 감사합니다 ! 지금도 대단하시지만, 더더더 잘되실 거예요 ✨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쇼필공
카드 만드실 때도 사용용도에 따라 분류해서 관리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왜? 각 비용이 어디서 지출 되었는지 한번에 볼 수 있어요! 이렇게 되면 순수익 계산하기 편하죠! 5ㄴ2 쇼필공 예) 광고비를 국민헤리티지 카드 고정비를 아코르 인피니티 우리카드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