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율은 낮고 마진률은 높으면 좋은거죠!?
원가율은 낮고 마진률은 높으면 좋은거죠 !?
💬 답변 68
네
네오/10년차/3.8억
대부분 2배수~2.5배수 하는데 혹시 순원가율말하시는거에여? 매출-매입? 쿠쿠님은 어느정도세요?
쿠
쿠쿠/3년차/5천
원가율 세팅을 처음에 몇 퍼센트로 세팅 하셧을까요?
네
네오/10년차/3.8억
2배로 봅니다
쿠
쿠쿠/3년차/5천
원가/판매가. 입니다! 제품별로 평균적으로 몇퍼센트 세팅 햇는지입니다
저는 세팅에서 40-45%로 햇엇는데. 프로모션 쿠폰 이런것들을 생각안해서 55%가 나왓습니다 ㅠ
네
네오/10년차/3.8억
혹시 원가율 계산하실때, 지그재그 수수료 몇퍼 잡으세요? 저는 기획전안들어가는데 여유있게 15% 잡는데
테
테오/8년차/2.5억
아 저는 원가율 잡을때 보통 지그재그가 20% 나와서 자사몰 결제수수료와 지그재그 평균을 잡습니다!
쿠
쿠쿠/3년차/5천
저는 지그재그에서 봅니다! 카패 24가 정확하지 않더라구요
네
네오/10년차/3.8억
정산일 기준일이 달라서 ... 보는 방법있을까요? 저는 카페24에서 보는데
테
테오/8년차/2.5억
지그재그 비중이 높으신가요? 지그재그 수수료가 9% 대 아닌가요?
네
네오/10년차/3.8억
아뇨 한 30%정도에요 수수료는 그렇긴한데 쿠폰도 있고 직잭배송도 있어서 그냥 여유있게 잡았어요
쿠
쿠쿠/3년차/5천
저는 구매확정일 / 결제완료일 두 기준으로 나눠서 정리하고잇습니다
테
테오/8년차/2.5억
저는 지그재그는 즐겨찾기 1천원 밖에 안들어가서! 직잭배송도 안하고 있구요 직잭배송이랑 쿠폰도 많으면 수수료율 잡가기 애매할것 같긴해요!
쿠
쿠쿠/3년차/5천
저는 직접 각플랫폼에 들어가서 엑셀다운받고 간편장부로 정리라고잇습니다 네 맞습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
쿠쿠님근데 왠지 j이실것같아요
쿠
쿠쿠/3년차/5천
유튜브에 잇는 조각조각 정보들을 모아서 제가 세팅햇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ㅎㅎ
네
네오/10년차/3.8억
근데 결제완료 기준은 안나오는것같아요 찾아보는데..ㅠ
쿠
쿠쿠/3년차/5천
근데 제가 최근에 순마진을 정확하게 계산하다 보니 느낀건데 순이익보는 구조가 제대로 안잡혀 잇으면 매출이 아무리 높아져도 남을 수가 없겠더라구요
테
테오/8년차/2.5억
저는 순수익 관리를 정확하게 하려할수록 머리아파서 그냥 러프하게 합니다 15일기준으로 지출 다몰아넣고 한 18일정도되면 잔고보면서 광고비 퍼센트 확인하면 대충 순수익율 나와서 이정도 남았구나 합니다 ㅋㅋ
네
네오/10년차/3.8억
약간 저도 이런거같아요 살짝 두렵기도함.. ㅋㅋㅋ ㅋㅋ 너무정확하게 하기가
테
테오/8년차/2.5억
정확하게 해본적도 있는데, 제가 계산한 금액이 없어요? ;;;;
쿠
쿠쿠/3년차/5천
정산기준일로 설정하고 12월달로 다운하신 엑셀 보시면 결제완료일 안나와 있으실까요?
두
두찌/12년/2억
맞아요.. 덩어리로 나눠서 체크하게 되더라구요..
쿠
쿠쿠/3년차/5천
지그재그는 두개다 뜨는걸로 알고잇거든요
네
네오/10년차/3.8억
취소건도 나오나요? 취소 단락가서 또 엑셀봐야하죠?
도
도토리/2년/7천
부가세도 15일기준으로 다 빼두시나요?.?
쿠
쿠쿠/3년차/5천
취소건도 다나옵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
ㅋㅋㅋㅋㅋㅋ 거의 마진율이 13%정도 나오는거같아요 저는 슬프네요 열심히 팔아도 13%의 삶
테
테오/8년차/2.5억
근데 대부분 도소매가 13%보다 낮은곳이 많아요!
네
네오/10년차/3.8억
그런가요!? ㅠㅠ다행이네요그럼
쿠
쿠쿠/3년차/5천
혹시 세금은 몇퍼센트 빼놓으시나요?
테
테오/8년차/2.5억
브랜드도 거진 10-20%사이예요 진짜 예전 마르디나 마뗑킴아니고선 브랜드는 마진율은 높지만 편집샵 비중이 크기때문에
네
네오/10년차/3.8억
저는사실 안빼놔요 그냥 통장에 월급빼곤 안빼다보니
쿠
쿠쿠/3년차/5천
마진율 계산하실때 안넣으셧나요?
네
네오/10년차/3.8억
아뇨 넣었어요 저는 이지픽을쓰기때문에 매입은 일단 무조건 부가세 같이입금이에요 매출-매입 남은 10% 부가세 추가로 빼고
테
테오/8년차/2.5억
네오님은 월급으로 얼마씩 가져가세요~?
네
네오/10년차/3.8억
저 400이요 저 다른일을 많이해서 쇼핑몰은 돈을 안빼구 계속 무한 모아두기 하고있고 거의 생활은 다 다른 업으로해요
쿠
쿠쿠/3년차/5천
부업이셧구나
네
네오/10년차/3.8억
아 이게 본업인데 부업이 많아요 ㅠㅠ
테
테오/8년차/2.5억
저도 거의 안빼다가 큰돈 모이면 크게 크게 빼요
네
네오/10년차/3.8억
다행히 사업자 분리해둬서 청ㅇ년감면받고 쇼핑몰은 함부로 빼면 힘들때 대처가 안되서 사실 부업도 쇼핑몰 힘들어져서 시작했는데 잘된 케이스라 쇼핑몰 다접고 그냥 다른일 하려다가 이 단톡방에서 많이 얻었어요ㅠㅠ
두
두찌/12년/2억
와.. 다른 라인 있는거 너무 부러워요ㅜ 전 이거 하나뿐이라.. 매출 더 높이는게 맞나 다른 것도 좀 해봐야되나 심각히 고민중이에요ㅜ
네
네오/10년차/3.8억
맞아요... 맞아요 두찌님도 오래하셔서 ㅠㅠ
두
두찌/12년/2억
갈아 넣어도 이익 13%인 이 시장구조 자체가 .. 떠나고 싶은… ㅎㅎㅎ
네
네오/10년차/3.8억
저도 오래해보니 참 이게 힘든데... 끊을수는 없고 ㅋㅋㅋㅋㅋㅋ
두
두찌/12년/2억
맞아요.. 로또같다고 누군 이야기하더라고요 ㅋㅋㅋ 한번 터지면 골골 거리던거 그래도 커버 치고 플러스 되는거 보이니 그게 도파민 중독이라고 ㅋㅋㅋ
네
네오/10년차/3.8억
헐 맞는거같아요 인정받고싶음 손님들한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
두찌/12년/2억
미치게 쪼들리고 아.. 이렇게 돈때문에 한강가는구나 싶다가도 맞아요 ㅋㅋㅋ 생각지도 못하는거 터져주면 아.. 이럴라고 눈물흘렸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네
네오/10년차/3.8억
그래서 지금 좀 올라왔다한들 절대 안주할수가없음 ㅋㅋㅋㅋㅋㅋㅋ
두
두찌/12년/2억
맞아요 미쳐요 진짜 쉬어도 불안 잘되도 불안
네
네오/10년차/3.8억
약간 도파민도있어요 잘되도 불안해요 맞아요ㅠ
경계없이 막 쓰고 그랬는데 대비를 항상해야하는거같아요 제작하려면 의류대금도 많아야하고.. 현금순환안될때도 있을것이며...
두
두찌/12년/2억
맞아요.. 저도 그래서 지금은 깔끔히 비용처리 되는것중에 누릴건 누리자 / 나머진 아끼자 모드로
네
네오/10년차/3.8억
전 진짜 유일한 소비가 두존쿠사먹기에요 그리고 예전엔 옷도안삼
테
테오/8년차/2.5억
그래도 1년에 억은 모으지 않으세요~?
네
네오/10년차/3.8억
억이요?
두
두찌/12년/2억
억이요?
네
네오/10년차/3.8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
두찌/12년/2억
모은게?
네
네오/10년차/3.8억
억을 어캐모아요 일년에
두
두찌/12년/2억
껄껄껄껄
네
네오/10년차/3.8억
미치겠다
두
두찌/12년/2억
미치겟넹...
네
네오/10년차/3.8억
13%마진율로 억을 ?
테
테오/8년차/2.5억
13%면 한달 기준해서 2600정도 남으시는거 아니세요..?
네
네오/10년차/3.8억
ㅋㅋㅋㅋㅋㅋㅋㅋ
두
두찌/12년/2억
월에 몇억쯤 팔면 될까요?
네
네오/10년차/3.8억
근데 이제 저같은경우는 2억이 매달찍히지않아요 11월엔 8천했어요 번아웃오고 그랬을때ㅠㅠ 이번달은 2억넘길거같긴한데 평균 1억-1.5억 잘되면2억 안되면 1억이하 그쵸 글구 재고 쌓이는것도 생각해야하고 직원들 퇴직금도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