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상표등록 꼭 해야 하나요?

사과/5년/20억 · 2025-10-22 · 🧾 세무·정산 · 답변 13
다들 상표등록 꼭 하십쇼..

💬 답변 13

사과/5년/20억글쓴이
브로커가 저희꺼 상표 등록해서 힘들었습니다..
ㄱㄱ / 4년 / 5천
사과님은 혼자서 등록 하셨나요?? 아니면 대행을 맡겼나요??
사과/5년/20억글쓴이
상표 등록해야지 하고 미뤄두다가 브로커 한명이 저희 포함 상위 쇼핑몰 한 6군데 상표 등록 신청해놓고 이메일로 돈 내놓으라고 협박해서 아는 변리사분 통해서 신고 넣고 아직 상표 등록중에있습니다..
ㅜㅜ 진작 했어야하는데.. 참 알려주는 사람도 없고 사업이 신경쓸게 많네요.. 사업하면서 몰라서 세금으로 가산세 5천만원 낸적도 있고
가나디/1년미만/800만원
헐..
사과/5년/20억글쓴이
세무기장 썻는데 거기서 매출누락해서 가산세 5천 나왔는데 나몰라라 하고 연락 씹고 재꼇습니다 플랫폼 하시는분들 세무기장 하셔도 부가세 신고자료 꼭 먼저 제출 하셔야해요
가나디/1년미만/800만원
법무사 비용은 얼마나 드셨어요?
사과/5년/20억글쓴이
아니면 쇼핑몰들 전문으로 하는 세무사님한테 하거나 저희는 세무기장 해주시는데에서 법무법인까지 다 해주셔서
가나디/1년미만/800만원
잘 해결되시길 바랄게요ㅠㅠㅠ
사과/5년/20억글쓴이
상표는 브로커가 상표 출원 된 다음에 협박핶으면 달라는데로 줬어야했는데 그냥 신청만 하고 협박한ㄱㅓ라서 크게 문제되지는 않았어요 ㅠ
테오/8년차/2.5억
@사과/5년/20억 근데 상표권 선출원주의라 변리사 분께서 신고해서 찾을 수 있다고 하시던가요? 저도 다른 브랜드 사업하는건인데 똑같은일이 있어서 변리사 분 상담했더니 힘들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가나디/1년미만/800만원
그래도 다행이네요!!
사과/5년/20억글쓴이
일단 브로커가 동시에 6개 다른 쇼핑몰들 등록을해서 그거로 말이 안된다로 하고 브로커가 상표 등록하기전에 저희가 이미 자사몰에 매출기록 등 이런저런 자료들이 있어서 가능했던거같아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