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과세자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1억400아닌가요?
💬 답변 14
콩
콩콩/1년/1200
간이과세자 기준이 1억 400이고 면세는 4800아닌가용..??
언
언더독 / 1년 / 1억
엇 간이과세자 기준 변경되서 간이가 1억 400 (의류는 부가세 최대 4%) 4800미만 = 부과세 면세 (단 신고는해야함) 이거 아닌가여?
ㄱ
ㄱㄱ/2년차/2000
그럼 4800 넘으면 계산서 발행 해야하는건가요??
콩
콩콩/1년/1200
제가 알기론 그러긴 하는데
쇼
쇼필공
1. 내가 단순경비율에 해당하는 매출이다 -> 계산서발행 안해도 괜찮음 2. 내가 단순 경비율이 아니고, 간이과세자고, 청년세액감면 대상이다 -> 계산서 발행 안해도 괜찮지만 리스크 있을 수 있음 3. 내가 단순 경비율이 아니고 청년세액감면 대상이 아니다 -> 무조건 발행
ㄱ
ㄱㄱ/2년차/2000
청년세액감면 대상은 따로 신청 해야하는건가요?!
빼
빼로롱 / 1년차 / 1000
매출이 아직 천따리 미만이면 굳이 안해도되겠져..?
쇼
쇼필공
네 이건 저는 세무사 통해서 합니다
ㄱ
ㄱㄱ/2년차/2000
그럼 지금 간이과세자면 세금계산서는 언제부터 끊는게 좋을까요?!
콩
콩콩/1년/1200
일단 4800 넘으면 이월발행해서 끊으면 되지 않을까요..?
쏠
쏠라/2년차/1.5억
저는 작년에 간이과세자라서 넋놓고 있다가 겨울상품 터져가지고 갑자기 매입잡는다고 너무너무 힘들었어요 … 계산서 안끊어도 장끼랑 이체내역 잘 가지고 잇으면 세무사가 어떻게 정리해 주기도 하더라고요
ㄱ
ㄱㄱ/2년차/2000
1억400만원까지 간이과세자라고 알고있는데 끊어야하는거에요?!
콩
콩콩/1년/1200
요즘엔 이체내역으로도 된다고 그러더라고용!
쇼
쇼필공
환산매출 개념으로 보셔야합니다 매출 이랑 환산매출은 개념이 조금 달라요 쇼필공 세금편 보시면 한번에 다 이해 되실거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