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소보원에 신고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이 불량을 받고 너네가 잘못보냈으니 내가 원하는 날짜에 받게 해달라해서 저희가 반품건 확인후 ㄹ출고가 가능하다라고 해서 안내를 했는데 이제와서 내가 월요일에 받게ㅔ해달라하지 않았냐 고객응대 불량 및상품불량으로 소보원에 신고한다고 하고 보상처리도 가능하다고 하더라~ 이런식으로 나오고 인스타에도 올린다고 하네요 제가 잘 둥글게 말했는데 이런식이네요 실질적으로 소보원에 접수해도 크게 법적책임 없는걸로 아는데 이런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계신가요?
💬 답변 7
귀
귀여운 라이언/1년/1000베스트
소보원은 사실 중재 역할이라 반품 절차에 대해 적어두신 사항이 있으시면 크게 법적 책임을 무는 경우는 없을 것 같아요
스스 할 때는 소비자 편을 들어서 간혹 소비자 주장대로 해주라는 답변이 오긴하던데 자사몰이면 상관 없을 것 같아용
먕
먕/2년차/8천글쓴이
그니까요ㅜㅜ 이미 환불도 다 한 상태라 소보원에서도 별말안할텐데 인스타같은곳에 올린다고 하니까 걱정돼서요ㅠㅠ
무
무좀/준비중/준비중
객단가가 많이 높은 상품인가요? 그리고 오배송이 아니라 구매한 제품이 불량인 상태인거죠?
키
키키/1년차/4000
어떤 불량인거예요? 고객님 느낌에 불량 같다고 하신건지 아님 정말 제품 불량인건가요? 확인후 출고 해주신다고 하신걸로 봐서 전자 같아서요. 저는 저희 불량이 확실하면 맞교환으로 진행해드리고 있긴 해요.
먕
먕/2년차/8천글쓴이
제품에 약간 희미한 검정 자국이있었어요 누가봐도 물티슈로 지워질법한 그래서 받아봤는데 진짜 엥 스럽더라구요 진짜 너무 희미해서 어이가없던…그래서 교환진행한다고 했고 그 상품이 저희측 도착해야 교환상품 출고 진행한다고 했구요
키
키키/1년차/4000
ㅜㅜ 그러셨구나 ㅠㅠ 조금 예민하신가봐요 고객님이. 맞교환하면 어짜피 반품을 받아야 제품을 주시니까 맞교환으로라도 해드려보세요. 이런일있음 짜증나긴 하지만 손님이 리뷰 안좋게 남기면 손해는 판매자가 보는거라 ㅠㅠ 좋게 해주시면 나중에 재구매해주시고 단골 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