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순환이 되시나요?
혹시 마진을 10프로대 남기시는분들은 자금순환이 되시나요? 자금순환이 안될 것 같아서 마진 25프로 정도로 운영하고 있어서요!
💬 답변 10
네
네오/10년차/3.8억
사과님 선정산도 이용하시나요
사
사과/5년/20억
처음엔 큰 거래처들한테 양해 구해서 플랫폼 정산시기로 미뤘습니다. 2주 한달 정산으로요. 저희는 선정산 사용 안해봤습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
아... 이지픽같은 발주시스템은 안쓰시나보네요
사
사과/5년/20억
넵! 저희는 자체 erp도 만들고 매크로 만들어서 카톡으로 다 주문넣고 관리해요
프
프로/5년차/5억
와 선정산도 없이…. 대체 그럼 통장에 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가….
네
네오/10년차/3.8억
아무래도 자금이 묶여서ㅠㅠ 만약 거래처에서 2주나 한달정산 안받아준다고하면 거래안하시나요? 그런곳들 많아서요 ㅠㅠ
사
사과/5년/20억
그건 아닌데.. 초반에 운이 좋았던거같아요. 제일 매출 큰 거래처 사장님이랑 꽤 친하기도 했고 처음에 시작했을때 거래처 사장님한테 사입삼촌 얼마냐 물어봤는데 그 사장님도 잘 모르셔서 한대봉에 2만원에 옮겨주신다해서 하루에 10대봉씩나오는데 하루에 20만원..? 한달이면 500은 나오겠는데? 해서 제가 반년동안 매일 사입갔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거래처 사장님들이랑도 친해지고 매출나오는거 보여드리고 양해 구해서 2주 한달 정산으로 미뤘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
만약 대표님같지 않은 상황에서 에이블리 20억 매출낸다면 자금이ㅣ 어느정도 여유가있어야할까요?
사
사과/5년/20억
한 6~7억정도는 현금 있어야 돌아가요.
네
네오/10년차/3.8억
와 대단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