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질문

네이버페이 결제형 보증보험 가입해야 하나요?

이히/1년/1000 · 2026-01-06 · 🧾 세무·정산 · 답변 4
네이버페이 결제형 최종심사 전인데, 보증보험 가입해야해서 천만원 내야하는데요. 원래 보증보험 가입해야되나요? 천만원인 이유는 제가 희망 월정산한도가 천만원이라고 해서입니다

💬 답변 4

쇼필공베스트
아뇨 천만원을 내는게 아니라 보증 가입가액을 천만원으로 하는거고 천만원이면 보험료 얼마 안나와요 ㅎㅎ 10만원 미만일거같네요
이히/1년/1000글쓴이
10만원 미만 한번내면 되는건가요?!
쇼필공
보증보험 왜 가입하냐면 내가 물건을 팔고 네이버에서 나에게 정산 해줬는데 물건을 내가 보내지 않고 먹튀했을때 네이버가 어? 파티님 정산해준돈 내놓으세요 아니면 물건 제대로 고객들에게 보내세요 파티 : 아뇨 전 먹고 튑니다 ㅃ 하면 네이버가 보증보험 회사에 파티님 보증보험 1천만원 게약 되어있으니까 1천만원 먹튀 하셨으니 내놓으셈 이해하셨나요? 일년에 한번씩 갱신입니다 굿굿입니다
이히/1년/1000글쓴이
네 빠른답변 쉬운설명 감사합니다! 덕분에 방금 위 조건에 동의한다고 네이버에 답변 보냈씁니다ㅎㅎ 저번에 결제형 문의 여러번하고 승인됐다고 하셔서 저도 맘 먹고 있었는데 문의 5번 이내로 될거같네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