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질문

순익 계산할 때 더 고려할 게 있을까요?

네오/10년차/3.8억 · 2026-04-14 · 🧾 세무·정산 · 답변 8
대표님들 근데 순익 계산할때 매출액 -매출액의 부가세 포함 원가 - 판관비(고정비용) - 변동비 (광고/택배비) - 부가세(상품원가빼고) 이렇게 계산중인데 더 고려해야할게 있을까요? 소득세 빼구요

💬 답변 8

네오/10년차/3.8억글쓴이베스트
카드수수료 제외요
계산을 하는데 20.5%가 나와요 소득세빼고 이게맞는계산법일까요
식/4년/3억
저도 동일하게 계산하는데 막상 쌓이는거보면 제가 계산한것보다 못미치네요 매번 ㅜㅜ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재고 금액인가봐요 ㅜ.ㅜ..
식/4년/3억
네오님은 그랜터 사용하시나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네 그랜터로 하면 어떤달은 40%수익 어떤달은 0% 어떤달은 24% 막이래가지고 계산이안돼요 정산기준 이라서
식/4년/3억
저도 그래서 매일 일자별로 계산해보다 그것도 쉽지 않아서
쇼필공
그랜터는 정산기준이라서 실제 해당월에 거래처에 입금한 금액들로 사입가 측정합니다 20% 매우좋네요 아주 건강한 사업자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