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리스로 차 타는 게 더 나은가요?

버킨/3년차/4억 · 2026-01-22 · 🧾 세무·정산 · 답변 28
팰리세이드 100% 부가세 되니까 고고하세용 ㅋ

💬 답변 28

두찌/12년/2억
어! 팰리세이드 100% 가능이엇습니까!?!!? 대박!
뮤츠/4년/5000
펠리타면 제자신이 너무 한심할것같아요
버킨/3년차/4억글쓴이
근데 혼자서 10억 하시는 대표님 차안에서 일하려고 택시타시는건 봤어여 ㅎ 될거에요~
두찌/12년/2억
저도 리스탑니다 전액비용처리 되는 금액 맞춰서
버킨/3년차/4억글쓴이
종소세 아낄라고 온가족 카드 주신 대표님도 봄 ㅠㅠ 테슬라도 많이 타시더라고요 이동할때 일하시려고
뮤츠/4년/5000
리스는 월에 얼마내고 타다가 반납하는건가요?
버킨/3년차/4억글쓴이
저도 차로 하나도 경비 처리안하니까 이번에 추천받아서 하나 하고..
두찌/12년/2억
자동차 정기검사할때 알아서 검사대행 사람도 보내주고 사고나도 처리빠르고 신경쓸거 없고 좋더라구요 ㅋㅋㅋㅋ
버킨/3년차/4억글쓴이
네네 저도 5년으로해서 ㅋㅋ 저는 조금 더 보태서 원하는거 타긴하는디 갖고있던 차량 팔아버리구
뮤츠/4년/5000
다들 구매는 안하시는군요? 감가상각때문에 그러신건가
두찌/12년/2억
저도 첫차라 금액 딱 맞췄는데 요거 끝나면 더 보탤까 싶어요
버킨/3년차/4억글쓴이
레이 EV 이런거만 해도 부담없이 엄청 좋지않을까여? 보증금 300에 달 30 내면 뽕뽑을거같은데
뮤츠/4년/5000
하 너무 아끼기만 하는건가 종소세 많이나올거같네요 ㅠㅠ..
두찌/12년/2억
구매는 자산으로 봐서 다른세금도 올라요. 매년 자동차세도 내야되지 보험비싸지 해서… 엄청 계산기 두드려보고 리스 해서 잘타고 다녀요. 이것도 직장인일땐 리스차를 탄다는건 생각도 못했다는...
뮤츠/4년/5000
저희집모토가 아껴살자여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찌/12년/2억
아껴서 세금내보시면 모토가 바뀔수도? ㅎㅎㅎㅎㅎ
버킨/3년차/4억글쓴이
마자요 저는 그래서 남푠 카드로는 의료비 미용비 하고 제카드로 먹는거 이런거 다 하고 사업 초반엔 오피스텔 살면서 경비처리도 하고
두찌/12년/2억
저도 버킨님처럼 비슷하게 갑니다 ㅎㅎ 뭐사도 이거 비용처리되? 안되? ㅋㅋㅋㅋ
뮤츠/4년/5000
오피스텔비 아껴서 광고비쓰자마인드엿는데 ..
버킨/3년차/4억글쓴이
종소세 한번 맞으시면 어떻게 줄일까 싶어지실듯요 ㅋㅋ
뮤츠/4년/5000
종소세도 종소세인데 아프더라고요 지금조금내고잇긴한데.. 37정도 내는데 ...부담스러워요 벌이가 작아서
버킨/3년차/4억글쓴이
직원거에 섞여소 진짜 몰겠네 세금 또 무섭네요 근데 잘 줄이고 재고도 조절 잘하면 부가세때 환급도 되지않나요?
뮤츠/4년/5000
재고많은데 재고는 종소세에 처리안해주나요?ㅠㅠ
버킨/3년차/4억글쓴이
저 청년 고용이랑 재고 조절이랑 해서 거의방어하거나 돌려받은적도 있는데!! 진짜 하나하나 경비 영수증 현금까지 다 모으고
두찌/12년/2억
근데 뮤츠님은 마진배수가 워낙 좋으셔서.. 어차피 많이 남을거 같아서? 이야기를 했었어요 ㅎㅎㅎ
뮤츠/4년/5000
잘 터트리지를 못해서 ,,,,,,한번 이방법저방법 생각해보겠습니다 ㅠㅠ.. 주변에 이쪽일하는사람이 없어서 벽보고일하니 답답해욬ㅋㅋ..
두찌/12년/2억
환급은 진짜 명확한 증빙 아니면 환급되도록 넣는건 비추라는 세무사무실도 있더라구요. 아마 하나하나 경비영수증까지 다 챙겼기 때문에 받으셨던게 아닐까 싶어요-! 어? 얘네 돌려받네? 하면서 비용처리한 항목 다시 볼수도 있다고 해서요
버킨/3년차/4억글쓴이
어쩐지 그뒤에 소명 왔었어요 진짜 변태처럼 모으는 편이라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