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반품비 비싸다고 문의 들어오면 어떻게 하세요?

무지/2년차/700 · 2025-12-19 · 🧾 세무·정산 · 답변 11
라리언님 혹시 반품비 비싸다고 문의들어온 적은 없으신가요??!

💬 답변 11

라리언 / 1년 / 5,000
있습니다. 공정위, 소비자원도 있고요... 근데 별 문제 안됩니다. 배송비용이 5,000원이었다라고 하고, 물류센터에 건당 발송비용 영수증 5,000원으로 만들어달라하면 돼요. 상자비용, 바코드비용, 운영비용을 포함해서 그렇다~ 이렇게 답변하면 안됩니다.
근데 리텐션이 중요한 쇼핑몰이면...이렇게 운영하면 안되겠죠..? 저는 재구매가 거의 없는 상품이었어요
도롱뇽/5년/000
비싸다 해도 뭐 어쩔거예요 알아보고 사시든가😒😒😒😒😒 저는 겨울 한정 7000...받습니다 안녕하세요 양얼췹니다 싯가로 받습니다
무배의 함정.. 왕복 배송료 청구시스템을 이해 못하는 고객들도 꽤 있어요
라리언 / 1년 / 5,000
무배의 함정 ㅇㅈ...ㅋㅋㅋㅋㅋㅋㅋㅋ
도롱뇽/5년/000
사면 고객님 반품하면 남이예요 ㅠㅠ후 코트 박스반품료 ㅎㄷㄷ
무지/2년차/700글쓴이
아~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라리언 / 1년 / 5,000
운송비만 받아야한다라는 소비자보호법까진 아니고 하위에 규칙이 있더라거요. 그래서 상자비용 운운 하면 안됩니다
무지/2년차/700글쓴이
ㅋㅋㅋㅋㅋ 그쵸 박스비도 만만치않아요 ㅠㅠ 감사합니다 ㅎㅎㅎ
아 말하면 안 되는 이유가 있었네요!! 이건 몰랐습니다 감사합니다
라리언 / 1년 / 5,000
소비자원 메일 오면 전화로 쇼부보는게 제일 빠르고, 공정위는 문서로 소명해야합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