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소매 안쪽 박음질 풀린 것도 교환해줘야 하나요?

무지/2년차/700 · 2025-12-12 · 🧾 세무·정산 · 답변 10
사장님들 혹시 소매 안쪽 보이지 않는 곳 박음질 풀린 것도 무료교환 해주시나요? ㅠㅠ 3PL이용중인데 업체에서는 안쪽은 따로 체크를 안해주시거든요 교환 신청 들어왔는데 제주도분이셔서 택배비때문에 ㅠㅠ

💬 답변 10

사옥짓자/5년차/3억8천
3pl 한건당 얼마에 보내시나요??
존버중/3년/비공개
박음질 풀린거 자체가 불량이니 해줘야할거같아요. 소매안쪽이어도 나중에 터질 수 있으니까용…교환해달라는거보니 반품으로 트집잡는건 아닌거같아서 저라면 좀 손해여도 고객경험을 위해 해드릴거같아요 ㅠ
무지/2년차/700글쓴이
사입삼촌비는 별도고, 건당 대략 4천원 정도 돼요!
존버중/3년/비공개
넵 예전엔 부가세 따로 받았는데 요즘엔 아예 부가세 포함으로 저렇게 청구되더라구요
무지/2년차/700글쓴이
아하 감사합니다 ㅠㅠ 택배비만... 이마넌 🥹 투자로 생각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존버중/3년/비공개
이마넌…은 좀. 속이 많이 쓰리네여…🥹
쏠라/2년차/1.5억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어쩌면 가장 쉬운 문제라고 생각하면 전 맘이 편하더라고요 ㅋㅋㅋ
무지/2년차/700글쓴이
어웅 위로되네요 감사해요!! ㅋㅋㅋㅋ 수선비 드리는 거랑 교환해드리는 것 중에 어떤게 더 편하신지 물어봐야겠어요 ㅎㅎ
존버중/3년/비공개
맞아요 ㅋㅋ ㅠ 저는 제가 판 옷이 고객님이 좋아하는 다른 옷 이염시켰다는 클레임 받은적 있는데 이건 뭐 산지 오래된 옷이라 돈으로 해결도 안되고..난감했어여 ㅠㅔ
오오 그러네요 수선비드리는게 더 낫겟어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