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상품 고의 훼손으로 반품 거부해보신 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물어볼곳이 요기밖에 없어서 ㅠㅠ 혹시 고객이 상품 고의 훼손으로 인해 반품거부 해보신 사장님 계실까요?
💬 답변 38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1월 초 에이블리에서 신발을 구매하셨던 고객님께서 배송지연을 이유로 반품요청을 하셨고 단순변심 처리로 택배비 차감 후 환불된다 안내드리니 지속적인 폭언 "자영업의 재목이 없다" "적선한다니까, 동전 딸랑딸랑" "오만하고 무식하다" "난독증이세요?" 등의 폭언을 하셔서 정신과 상담을 받았고 민사소송중에 있습니다 폭언의 대화중"지그재그와 스마트스토어에서도 판매하시던데" 등의 발언을 하신 내역이 있고 그로부터 약 2달후인 현재, 얼마전 분쟁중인 고객님의 남자친구분께서 스마트스토어에서 약 69만원어치를 주문하신 후 택배봉투 훼손으로 인한 전량 반품을 요청 하였습니다 처음엔 남자친구인지 몰랐고 전량 반품하시는게 느낌이 쎄해 찾아보니 기존분쟁중인 구매자의 남자친구였습니다 처음엔 " 택배봉투 훼손건은 저희가 택배비 부담 하겠지만 , 나머지는 단순변심처리 된다" 안내하니 불량이 더 있는지 찾아볼게요 ^^ 라고 말씀하신 후 , 이틀뒤 총 네건이라며 아래와 같은 사진 📷사진(18:25)
혹시 비슷한 경험 있는 사장님 계신지요 ㅠㅠ....
네
네오/10년차/3.8억
밑에 사진이 불량이라는건가여?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사진(18:30) 네 ㅠㅠ 기존에 보내주신 사진은 이 사진인데 지속적으로 반품기준이 뭐냐 물어보시더니 “상품이 훼손되지 않은 제품” “마감이 미흡한 상품등” 안내드리니 더 찾아본다며 이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
직접훼손을 하신거아니에요?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그런거같아요 ㅠㅠ
네
네오/10년차/3.8억
저 훼손건은 택배사에 얘기해봐야할거같은데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택배사에도 씨씨티비 요청해서 받기로 했는데 택배사에선 “스캔시 송장이 위로 올라오게 스캔하고 그 상태로 영상이 찍혀 아래쪽은 잘 모르겠다”하시고 고객은 송장이 붙어있지 않은 아래쪽이 저런 상태다 주장해요 ㅠㅠ
네
네오/10년차/3.8억
근데지금 쟁점이 택배비를 내냐 안내냐인거죠?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아뇨 ㅠㅠ 전량 환불 해주냐 마냐입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
이거는 근데 지는싸움일텐데..ㅠㅠ 속상하시고 억울하시겠지만 저쪽에서 저렇게 받았다는걸 소명하실 수 있는게 아니라면 계속된 언쟁은 스트레스만 되실거에요 저희도 비슷한 일이 많았지만ㅠㅠ 억울하고 화나고 해도 사실 그냥 해주는수밖에 없다는게 답이더라구요ㅠ..여전히 화나는건 사실 그리고 완전.. 남자친구 이름으로 대량주문까지 할 정도의 정성을 가진 분이라면 그냥 피하시는게 나을거같아요
파
파티/4년/2억
허.. 저는 그냥 고의훼손 반품건 말씨름하기 싫어서 반품해주고 블랙리스트 올리는데요 이건 너무 고의적인데요 제가 다 화나요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ㅠㅠ......
네
네오/10년차/3.8억
맞아요 많이 힘드실듯 ㅠ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사실 지금 민사에 추가로 사실조회요청 넣어놔서 형사까지 고민중인 부분이었는데ㅠㅠ 그냥 포기해야겠네요 이모티콘
네
네오/10년차/3.8억
ㅠㅠ
파
파티/4년/2억
69만원어치 반품요청이 봉투훼손인거고 안에 물건은 멀쩡은 한가요?
네
네오/10년차/3.8억
찢어진게 있어보여요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찢어놓으셨어유...
네
네오/10년차/3.8억
📷사진(18:37)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상품 훼손 없으면 고객부담이라니 저렇게 보내신거 같아유....
네
네오/10년차/3.8억
저런걸 소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참 좋을텐데
파
파티/4년/2억
너무 악질적인데.. 남자친구까지 나서서 이정도일을 할정도면 정상인이 아니거같아요..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ㅠㅠ... 제말이요 ㅠㅠㅠㅠ
우선 민사는 별개로 폭언과 명예훼손 부분이라 그때 한번 더 얘기나 해뷰려구요.. 합의나 재판하러 저랑 만나야하니....
이
이사라/3년차/4천
누가봐도 받자마자 칼로 찍 그어서 옷이랑 봉투랑 같이 찢어진거네요 ..하..정말 제가 다 화가나요 민사 들어간건 저고객도 아는 상황인가요 /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아뇨 인지못하신거같아요 내용증명보냈는데 문 안열여줘서
이
이사라/3년차/4천
인지하면 아마 태도가 달라질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요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우체국 보관하다 폐기되었다고 연락와서 소장 접수후 전달 전 인거같습니다ㅠ
이
이사라/3년차/4천
문 안열어준게 보통 출근시간에 가시다보니 빈 집이였을 경우가 더 많지 않을까 싶어서요 이미 민사 진행하신거면 그대로 진행하시는게 어떠실까요 ..??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일단 민사는 계속 진행 예정입니다!! 할수있는건 최대한 해보려구요
이
이사라/3년차/4천
저런 사람은 진짜 자기가 한 행동이 얼마나 잘못된일인지 벌받았으면 좋겠어요..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저분도 자영업 하시는 분인데 😭😭왜이러시는지 정날
이
이사라/3년차/4천
저도 이정도 진상은 없었지만 이럴때를 대비해서 변호사 보험 ? 특약 들어놨어요 ...ㅋㅋㅋㅋㅋㅋ
아 정말요 ..?그런데 자영업하시는거와 남자친구로 주문했다는건은 어떻게 확인하신거예요 ??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오잉 이건 뭔가요? 이런것도 있나요?
이
이사라/3년차/4천
음..그냥 지인분이 쇼핑몰 하는거 알구 미리 들으라구 추천해주셔가지구 실비인가 운전자보험들때 특약으로 들었어요 !
예
예민한 팬더주니어/1년차/2천글쓴이
네 ㅠㅠ 기존에 보내주신 사진은 이 사진인데 📷사진(1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