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자금 컨설팅 업체 믿을만한가요?
사장님들 혹시 컨설팅 업체 통해 정책자금 받아보신분계실까요? 엇 컨설팅 업체 광고보고 문의했는데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 믿을만할까요 ?
💬 답변 38
쇼
쇼필공
저 받아봤습니다 ㅎㅎ 간단하게 입력한건 사실 미끼용이고 사업자현황에 따라 다다릅니다 안됐을 때 대해서 환불조건 있지않나요?
얌
얌/3년/1억2천글쓴이
계약금 30만원있고 안되었을때는 계약금 30반환이라고 하더라구요 !
버
버킨/3년차/4억
계약금 30만원 받고, 정책자금 받으면 그 금액의 3% 달라 할텐데요 ㅋㅋ
얌
얌/3년/1억2천글쓴이
10% 달라하던데요 ㅎㅎ ..
도
도토리/2년/7천
정책자금의 금액은 어느정도인데요?
얌
얌/3년/1억2천글쓴이
큰 금액도 나올거같다고 5000부터 나온다고 하도라구요
꼬
꼬래/6개월/3500
정책자금이 대출인가요 아니면 지원금?
얌
얌/3년/1억2천글쓴이
매출은 계속 오르는데 보유자산이 없다보니 대출이 안나오더라구요 제가 그래서 정책자금 알아봤는데 신용기금에서 나오는거라고 하긴하는데 살딱 불안해서 여쭤봤습니다 ㅜㅜ
(
(해결사)히피/1년/8천
저는 이전에 정책자금 알아봤을때 종신보험 190만원짜리 가입 해달라고 하더라구요
버
버킨/3년차/4억
지원금까지해서 일년에 한달에 100-200만 받고 대출이든 지원금이든 다 도와주는 업체도 있으니 ㅎㅎ … 차라리 그런 곳에서 하시는게 ㅠ
얌
얌/3년/1억2천글쓴이
헛생각보다 업체들이 많나보네요 .. ㅠㅠ
도
도토리/2년/7천
얌님 정책자금 정보 공유 가능하실까요? 저희도 알아보고있어서요
얌
얌/3년/1억2천글쓴이
자본없이 혼자 시작해서 키워놓은건데 급전이 나가면서 운영할수없게되니 여기저기 신청을하게되네요 ㅠㅠ 인스타에 정책자금 컨설팅 업체보고 연락드리긴했습니다 !!
밤
밤톨/4년/6000
정책자금은 대출입니다!
파
파이팅/7년/5억
정책자금 직접 하세요~ 쫌만 찾으면 다나와요~
쇼
쇼필공
10%요? 10% 절대 하지 마시고 직접하셔요 5%도 쎄네요 저는 착수금 100만원 , 3%로 진행했었고 귀찮아서 대행으로 했었는데 직접 하시는걸 저도 추천드려요 ㅎㅎ 공단 전화하셔서 상담만 받아도 도움 많이 되실겁니다~!
얌
얌/3년/1억2천글쓴이
방금 통화해보니 업력 3년 미만에 매출이 계속 오르면 나오은 대출은 많다고해서 저도 직접 해볼까 고민중입니다 ..!! 감사합니다 2년 동안 연매출은 12배 올랐고 기대출은 신보재 대출 하나뿐입니다 ! 가능하겠죠 ? 🥹
버
버킨/3년차/4억
맞아요 직접하세요 ㅜ ㅜ ㅜ ㅜ 이 단톡방이 있는데!!
얌
얌/3년/1억2천글쓴이
아후 넘 힘나네요 … ㅠㅠㅠ 으앙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ㅠ 사실 제가 헛살지도 않았는데 대부에서나 대출이 나온다해서 너무 현타오는 상황이었습니다..
(
(해결사)히피/1년/8천
기대출 신보 1건 이면 신보에서 추가도 가능할것같네요 ㅎ ㅎ
버
버킨/3년차/4억
청년창업자금 받으셨어용??
얌
얌/3년/1억2천글쓴이
아니용..!! 제가 가지구 있는건 📷사진(18:26) 요고 1건 있습니다 ! 아 자금 회전때문에 카카오비상금 대출도 사용중입니다 ㅠㅜ
쇼
쇼필공
우선 은행에서 받는것보다 훨씬 더 좋은 금리와 한도로 신용보증재단 ,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받을 수 있을겁니다!
버
버킨/3년차/4억
맞아요!! 그런거 하셔서 인증된 정부기관에서 나오는 공무원들한테 받는게 나아요 ㅠㅠ
얌
얌/3년/1억2천글쓴이
진짜.. 상상도 안하고 잘되고있는거 매각 생각중이었는데 너머 감사드려요…
쇼
쇼필공
저는 이번에 2개 신청 했습니다 수출바우처 -> 메타광고 지원금 3천정도 나올 가능성이 있어보인다고 합니다.
버
버킨/3년차/4억
거기다 청년전용창업자금도 알아보셔용!! 그리고 지원사업 중에 정책자금 멘토링이 아예 정부에서 해주는게 있어요 ㅠ
얌
얌/3년/1억2천글쓴이
나올지모르겠지만 요 몇일을 진짜 지옥속에 살았는데 덕분에 힘이납니다 ㅜㅜ
쇼
쇼필공
창업중심 대학도 나올 가능성 있다고해서 여기에 공지를 못한 이유는 아직 제가 받지 않았기 때문에 확실하게 되고 나서 추천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결과 나오면 공유드리겠습니다
얌
얌/3년/1억2천글쓴이
이 단톡방에 왜 말을 못하고있었을까요…들어오게되어서 너무 다행입니다
쇼
쇼필공
굳이 정책자금 컨설팅까지 받지 않으셔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두
두찌/12년/2억
직접 진행하시면 최대한 큰 금액으로 신청넣으세요, 어차피 짤리면 그 금액으로 받으면 되니까요. 매출 상승 내역 증빙될때 받는거라 이번엔 쉽게 나와도 짧은 기간내 다른 대출이력 있음 이후 추가대출은 어렵다고 했어요 직접 가서 상담받고 진행했는데 담당자한테 최대 얼마 나와요? 물으면 필요한 금액만 적으세요이야기 하고 그땐 처음 받는거라 무서워서 천만원 정도 밖에 신청 안했다 나중에 후회했어요
쇼
쇼필공
두찌님 꿀팁 감사합니다 ㅎㅎ
쇼
쇼핑몰해볼래/준비중/준비중
소진공 신용보증재단은 신청절차 간단하고 재단은 그때그때 지역별로 이자지원되는 특례상품 계속 나와서 해당되는 상품 있을때 가면 더 좋아요.
얌
얌/3년/1억2천글쓴이
꿀팁 감사합니다 !! 도전해보겠습니다 🥹
쇼
쇼핑몰해볼래/준비중/준비중
소진공 직접대출은 한도 잘나오면서 보증료없고 이자도 싼데 그만큼 경쟁이 빡세서 접수 열리면 광클릭해야되고, 신용보증재단은 담당자가 잘 걸리고 매출 외 발전가능성도 30~40% 보다보니 증빙서류 준비해서 첨부하면 한도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매출 6억 넘으면 상환부담없고 한도 많이 나오는 기금으로~ 10년간 이자만 내면서 계속 연장할 수 있습니당
얌
얌/3년/1억2천글쓴이
감사합니다 !! 이거 소진공이고 연매출 6억이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