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플랫폼 수수료 내고 남는 게 없어요..

쇼잘싶/ 5년차/3억 · 2025-10-12 · 🧾 세무·정산 · 답변 43
의류 쇼핑몰 잘해야 세금 다때고 10프로 넘기 힘든데 여기서 플랫폼에 수수료 주면 진심 남는거 없는듯 합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의견 공유 부탁드려요~

💬 답변 43

콘/2년차/10억
플랫폼이 있으니 그 매출을 할 수 있는거다 생각하면..? 플랫폼도 사람을 모으기까지 얼마나 돈을 투자했을까요 회수해야죠
쀼/4개월/2천
그것도 맞죠! 억 단위 매출 아니면 플랫폼은 살아남기 힘든거 같아요 오히려 샐러스보다 파트너스가 나을거 같단 생각도 해봤어요 ㅠ ㅠ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콘님 말도 맞습니다~ 플랫폼도 저희 뺏어오고 저희도 플랫폼 고객들 뺏어야 된다고 생각해요~
콘/2년차/10억
플랫폼 너무해 이거보다 내가 빨리 더 성장해야지가 살아남는 방법이 이게 실력이죠 ㅎㅎ 그게 브랜딩이고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맞아요 자사몰만하면 1주일이면 내 물건 없이도 장사 가능합니다. 대신에 물건 수급 맞춰야 팔린 상품들 메꿀수 있는듯합니다.
도매 업체들도 물건 많이 파시는 분들 밀어주는게 당연하고 자체제작으로 넘어가도 물건 많이 만들어주는 분들 위주로 먼저 만들어주는게 자본주의인듯해요
콘/2년차/10억
플랫폼 수수료내고나면 남는게 없어요.. 막상 자사몰하면 광고비 너무비싸서 적자나요 이 상황도 크지않나요?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그만큼 광고 잘하면 되는것 같습니다~
콘/2년차/10억
어쩔수없죠 ㅎㅎ 비교가 너무 쉬운세상이라 작으면 살아남기 힘들죠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플랫폼 들어가면 그만큼 가격경쟁 해야 되는것 같아요
쀼/4개월/2천
각자 장단점이 있는거같아요 ㅜ !!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그만큼 마진율 구조가 빠지는것도 이속 잇어요 이건 소비자 기만이 아니고 우리가 어디에 더 가치를 두느냐의 차이인듯 합니다. 브랜드들이 괜히 비싼 모델 쓰고 비싼 촬영지 가서 찍는게 아니죠 도매업체 같은 상품 팔아도 사진이 다르면 다른상품이라고 보는데 점점 성장하다보면 이 기로에서 많이 나뉘는것 같아요!
티비 보는 라이언 / 3년 / 7천
이번에 하이버 브랜디 기업회생 들어가면서 정산 예정금 다 날라가게 생겼네요.. 이런걸보면 플랫폼에 너무 의존하면 안되겠더라구요..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제 생각도...
프로/5년차/5억
확실히 지속가능성은 브랜딩에 있고 배우고 매출 늘려가는건 플랫폼이든 자사몰이든 어떻게든 팔아보는데 있는거 같아요
콘/2년차/10억
쿠팡이 주력이다보니 돈못받겟구나 이건 없는데 다른곳은 진짜 무섭겠네요.. 저도 플랫폼에 의존안하고싶은데 자사몰은 너무 힘들어서 ㅠㅠ 의류는 스큐가 많아서 계산도 힘들겠네요.. 저는 이거저거 다때면 20프로정도 남네요 20% 리스펙 ㄷㄷ 의류를 떠나 브랜딩은 필수죠 이제 전 의류가 아니라 가전입니다 ㅠ 여긴 갭차가 너무커서 하기 나름이죠 ㅎㅎ 카테고리 특성상 재구매가 없어서 못하죠 사실상 그냥 있어보이려고 브랜딩하면 가닥 마추려고 매출없어도 만들면 몰라도 극악의 비효율이라 생각합니다.. 성공하고 말고는 뚜껑까봐야 아는거고 구매대행까지하면 4년정도 되네요 ㅎㅎ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공감이요~ 맞아요~ 저정도는 남아야 먹고 살죠 노력하는거 생각하면 근데 플랫폼 비중이 많으면 절대 10은 힘든거 같아요 플랫폼이 여러개면 그만큼 계산하는것도 직관성이 떨어집니다. 내가 얼마 남은줄 모름… 의류는 불량도 많죠 크는만큼 부담도 느는것 같아요 매달 남는구조는 힘든듯. 넵. 어렵습니다. 잘 판다 싶어서 막 팔앗다가 수급 안되서 다 취소되면 욕심이 화를 부르기도 하죠 답 없어요~ 의류를 3-5배 남기긴 힘들지 않을까요? 저는 2.5-3이라고 알고 잇는데 4까지도 가는군요 모 그렇게 따지면 명품들은 40인가요? ㅎㅎㅎㅎㅎ 그게 브랜딩인듯 합니다. 있어 보이게 해야 되는것들. 젠몬 대단하죠 정말 도라이 같은 한예종 졸업생들만 취업 시켜준다고.. 가전은 마진율이 어떤가요 마진율 탑은 건기라고 알고 있는데 건기 아님 화장품 새로운 상품 발굴하고 만드는데 비용이 또 들어가겟네요 정말 사업은 어렵습니다. 의류는 자기 취향 손님들 모으는게 일단 일인듯합니다. 의류는 1년만에 한달 10억 ... 못할듯해요 ㅎㅎㅎ 놓지 않고 있으심에 박수를 보냅니다. 소셜네트워크 영화 강추요~ 오늘 출장 다녀오면서 한편 받는데 앞보다 좀 더 멀리 볼 수 있는 혜안을 주는 영화라 저는 제 현재 상황에 맞는 영화라고 재밋게 봣습니다~ 다들 화이팅이요! 아직 멀엇죠 매일이 전쟁이고 하루 8시 출근 2-3시 취침이 일상이네요 주말에 다행이 좀 몰아서 잡니다~ 시스템이 아직 갖춰지려면 멀은듯해요~ 저는 사장이 두명이라 정직원1명에 알바 4명정도 나눠씁니다. 근데 정직원 늘려야지 케파가 늘것 같아서 준비중이여요 너무 바쁠때 저희도 포장에 투인되다보니ㅠㅠ 물류/cs 에서 먼저 손을 때는 방향으로 움직이려고 합니다. 아직도 손을 못놓고.. 촬영 업로드 광고도 다 자체적으로해요 ㅎㅎ 직원들은 물류만. 소견있으시면 나눠주십시오~
프로/5년차/5억
일단 매출이 나와야 브랜딩이고 뭐고 할 수 있으니까요
저도 지금 마진 10%겨우 남는데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직원 세금 광고 때고 10인가요?
프로/5년차/5억
네네 부가세까지 다 빼면 10-15 남는거 같아요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저정도는 남아야 먹고 살죠 노력하는거 생각하면 근데 플랫폼 비중이 많으면 절대 10은 힘든거 같아요
프로/5년차/5억
처음에 어려운게 많더라구요 근데…. 어제 대화나눴던 분은 월 20억… 10프로때 남는다고 하시더라구요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플랫폼이 여러개면 그만큼 계산하는것도 직관성이 떨어집니다. 내가 얼마 남은줄 모름…
콘/2년차/10억
의류는 스큐가 많아서 계산도 힘들겠네요..
프로/5년차/5억
오로지 플랫폼으로 판매하고 계신데…. 대단하신분들이 계시더라구요 ㅋㅋ
티비 보는 라이언 / 3년 / 7천
진짜 공감되는게 플랫폼은 md분들이 계속 제안해주면서 마진율 들쭉날쭉하면서 계산 엄청 힘들어지더라구요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의류는 불량도 많죠
프로/5년차/5억
맞아요…. 자극받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월 10억에 20프로… ㅎㅎ 대단하시네요 진짜
티비 보는 라이언 / 3년 / 7천
20% 리스펙 ㄷㄷ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크는만큼 부담도 느는것 같아요 매달 남는구조는 힘든듯. 넵.
프로/5년차/5억
참 어렵네요 ㅋㅋ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어렵습니다.
프로/5년차/5억
3-5배수로 마진을 늘려야 그래서 결국 의류 하다보면 브랜드로 빠지는거 같기도 하구요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잘 판다 싶어서 막 팔앗다가 수급 안되서 다 취소되면 욕심이 화를 부르기도 하죠 답 없어요~
프로/5년차/5억
실수 좀 해도 넘길 수 있고 지속 가능성도 쇼핑몰보다는 훨씬 높은거 같고 브랜드는 3.3-4 칠거에요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의류를 3-5배 남기긴 힘들지 않을까요?
프로/5년차/5억
제가 알기로는 그렇습니다 ㅎㅎ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모 그렇게 따지면 명품들은 40인가요? ㅎㅎㅎㅎㅎ
프로/5년차/5억
그쵸 ㅋㅋㅋㅋㅋㅋㅋ 디올은뭐 9만원짜리 500만원에 파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그게 브랜딩인듯 합니다. 있어 보이게 해야 되는것들.
콘/2년차/10억
의류를 떠나 브랜딩은 필수죠 이제
쇼잘싶/ 5년차/3억글쓴이
10억 해서 1억도 안남으면 의미가 잇는거 같기도 하고 10억 넘어가면 절대로 혼자는 못하는 양이고 딜레마입니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