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언제 시작해야 하나요?
보통 기장은 월 매출 어느정도면 진행하시나요?
💬 답변 14
플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기장은 매출따라 틀리잔아요 매출 대비해서 받고 회계 마무리 할때 5억 정도 하면 2백만원 받아가드라구요 평달 전 16만 5찬원 부포
미
미도/2년/2500글쓴이
그냥 한달에 10만원씩 내면 되는거아니에요?
플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소상공인들은 10만원 표준이고 저렴한데는 5만원도 받고 하드라구요
미
미도/2년/2500글쓴이
월매출이 어느정도 됐을때 기장을 시작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흠
플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알았는데 까먹었네요 ㅋ 도소매 3억요
미
미도/2년/2500글쓴이
연3억여?
플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네. 연 사짜들은 무조건 복식 부기 의사 변호사 치과의사 무조건 복식
미
미도/2년/2500글쓴이
쇼핑몰요
두
두찌/12년/2억
직원 늘어서 급여명세서나 4대보험 처리할게 늘어나거나, 이미 세무사무실 통해서 부가세 신고 하고 계심 기장 시점 한번 물어보세요~
미
미도/2년/2500글쓴이
기장 여쭤보면 다들 하는 방향으로 설명을 하시긴해요 항상
두
두찌/12년/2억
사무실에서 기장하는 방향으로 이야기 하셨고, 앞으로 프리렌서 구해서 인건비 신고 하셔야되면 기장 진행하시는게 속 편하긴 한데 대표님 성향과 상황에 따라 선택하심 될거 같아요. 어차피 3억 이하 구간에선 선택이기 때문에 월 고정비 아끼고 싶고, 유툽 보고 찾아가며 신고나 관리가 가능하면 안하셔도 되고 더듬더듬 찾아서 진행하는게 찜찜하고 인건비 신고(프리렌서 포함)할게 늘어나고, 이 모든 처리에 시간이 생각보다 너무 걸린다. 매출 내야할 다른 일을 못하겠다 하면 맡기시는게 낫구요. 인건비 신고유무 / 매입매출 비율 / 쇼핑몰 이외 종소세 반영 소득 규모와 유무가 다 다르기 때문에 통상 얼마시점 부터 진행한다는 답변은 받기 어려우실거 같아요.. 매출 얼마부터 보다는 내가 관리가 된다 안된다로 고민해보세요~
플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회계사가 말해줄겁니다.
춘
춘식이 / 6개월 / 2000
그정도 매출 전이면 더듬더듬 혼자 해도 크게 폭탄 안맞을까요? 불안하네요 할건 하곤 있지만
플
플렉스타/1년미만/준비중
폭탄 맞을것이 뭐 있겠어요. 공제 좀 받고 안받고 뭐 그런거죠. 회계사도 잘 만나야지. 유통성 있게 경비 공제 잘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