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와 법인 중 어떤 게 유리할까요?
쇼필공님! 월 8억인데 운영하고 계신 쇼핑몰 법인이 아닌 개인으로 운영하시는 이유가 궁금해요! 보통 15억 이상이면 세금 감당이 어려워서 바꾼다고 그러는데 아닌곳도 있다고 해서 혹시 이렇게 결정된 이유가 있을까요!!
💬 답변 19
이
이명우/3개월/3천
청년세액공제 5년 혜택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용
버
버킨/3년차/4억
성실사업자 되실때 + 종소세로 청년 감면 세액 받고도 3천 넘어가실떄 추천.. 종소세 낼때 청년 감면 세액 하고도 3천 넘어가면 진짜 이젠 어디서든 줄일수 없다기 떄문에................ 법인하고 법인세하고 벤처기업 따고 등등으로 줄이는게 나은거같아요
이
이명우/3개월/3천
청년세액감면 받으면 0원 아니에요?
버
버킨/3년차/4억
아 지방이세여? 종소세가 3천만원이 어떻게 나와요?? 저는 서울이라 50% 받고도 ..ㅠ 지방이시면 무조건 5년 하시는게 나을듯 ㅋ 부럽다..
무
무이/3년/3억글쓴이
부럽댜..
쇼
쇼필공
종소세 100% 면제 이게 가장 크죠 ㅎㅎ.. 애초에 사업 시작 할 떄부터 간이도 최대한 길게 받으려고 1년 6개월 간이 혜택 까지 받았어요 1월1일 개업해서 100%감면이 진짜 사기긴해요 건보료 겁나 맞긴 하는데 그래도 소득세가 0이라서 개인사업자는 진짜 소득세 때문에 돈 못버는것 같아요 소득세 + 건보료 + 연금 만해도 버는돈 50%는 털릴것같은데 ㅠ 맞아요 5년뒤에는 법인으로 전환하고 소득세 100% 면제아니면 법인 빠르게 가는것도 고민해보면 좋아요 신용카드매출세액공제 가 연매출 10억이상이면 못받아서 10억이상이면 고려
버
버킨/3년차/4억
아 지방이심?
쇼
쇼필공
네네
버
버킨/3년차/4억
와 너무 부럽다.. 진짜대박
무
무이/3년/3억글쓴이
그런거였군요!!
버
버킨/3년차/4억
이제 사라진다던데
쇼
쇼필공
애초에 사업 시작 할 떄부터 간이도 최대한 길게 받으려고 1년 6개월 간이 혜택 까지 받았어요 1월1일 개업해서
버
버킨/3년차/4억
크;; 현명하심
무
무이/3년/3억글쓴이
아 정말요 ? 현명하다...
쇼
쇼필공
100%감면이 진짜 사기긴해요 건보료 겁나 맞긴 하는데 그래도 소득세가 0이라서 개인사업자는 진짜 소득세 때문에 돈 못버는것 같아요 소득세 + 건보료 + 연금 만해도 버는돈 50%는 털릴것같은데 ㅠ
무
무이/3년/3억글쓴이
그럼 쇼필공님은 5년되면 법인으로 전환하시겠네요!! 근데 진짜 잘 계획 짜셨다..
쇼
쇼필공
맞아요 5년뒤에는 법인으로 전환하고 소득세 100% 면제아니면 법인 빠르게 가는것도 고민해보면 좋아요 신용카드매출세액공제 가 연매출 10ㄷ억이상이면 못받아서 10억이상이면 고려
버
버킨/3년차/4억
맞아요 저는 이번에 법인갑니다 ㅠㅠ 투자까지 겹쳐서
무
무이/3년/3억글쓴이
ㅇㅔ흉ㅎ윻ㅇ! ㅠ,ㅠ 답변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