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대표님들 의류 마진 몇 프로로 설정하시나요?

두부/6갤차/1.5천 · 2026-03-12 · 🧾 세무·정산 · 답변 6
혹시 대표님들 중 의류 하시는분들 마진 몇프로 설정해서 가격 측정하시나요?

💬 답변 6

존버중/3년/비공개
단가마다 다른데 저는 만원이하는 2.5배~3배 만원이상은 두배 ㅜㅜ 3만원넘어가면 1.85배 근데 저랑 비슷한 컨셉에 잘되는 쇼핑몰들 보면 보통 1.85배하는거같아요
피넛/3개월/350
쿠폰 다써두 1.85배 맞춰서 하는걸까요!?아니면 다 써도 1.85배 하는건가요!? 아니 안쓰고 1.85하구 쿠폰쓰면 더 다운되게 설정하시나요!? 제가 말을 이상하게 했녜욬ㅋ
존버중/3년/비공개
저는 쿠폰써도 1.8배까지만 떨어지게맞추는데 다른 쇼핑몰들은 정상가가 1.85배인거같아요 쿠폰쓰면 신상할인 기간 동안은 더 낮아지더라구요 그래서 항상 의문,,,,매출 20-30억 이상 나오는곳으로 알고있는데 너무 저렴해서,,남나싶어요. 제작으로 남기나 싶기도하구
피넛/3개월/350
다들 다 다르네요...어렵닷.. 어떤대는 정상가그렇게 하고 상시할인쿠폰하는곳도 있더라구요
제니/15년/8억
박리다매로 남긴다 보심될거예요 어자피 마진은 박하기 때문에 많이 팔아서 남기는..
두찌/12년/2억
덩치가 커지면 유지를 위해서라도 건바이건 마진보다 전체 수량이 필요하더라구요. 인력 공급의 유동성이 좋은 것도 아니고 주문 수량 안들어온다고 월급주는 직원 놀릴수도, 맘대로 자르기도 어렵다보니 최소 마진으로 규모를 움직일 것이냐, 마진 볼만큼 보고 적당한 규모를 유지할것이냐 선택이 필요한거 같아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