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에 반품 불가 문구 넣어도 되나요?
사장님들께 여쭤봅니당 요즘 구경하는 업체들 보면 상세페이지 상단에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반품 불가이니 숙지해달라 or 지연으로 인한 주문 취소는 불가하다고 써져 있는 곳들이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시는 대표님들 계시다면 컴플레인이 많지는 않은지, 어떻게 처리하시는지 여쭤봅니다!
💬 답변 26
테
테오/8년차/2.5억
그냥 소보원기준 으로 하시는게 마음 편한것 같아요! 기재해놓아도 아무런 강제성이 없는걸 소비자들도 다알아요…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아~ 다들 그냥 막 주문하지 마시라고 적어두시는거군요ㅠㅠ
콘
콘/2년차/10억
이런걸 써놔야 말할 명분이라도 있어서.. 상단은 모르겠고 하단에 써놓습니다..
테
테오/8년차/2.5억
개인적이 견해로는 그냥 거부감만 들고,, 진상은 온라인업종하면 어느정돈 감내하고 가야합니다..
콘
콘/2년차/10억
상단은 모르겠고 하단에 써놓습니다..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ㅎㅎ리스크가 없을 순 없으니ㅜㅜ 근데 기재해도 안 해도 1:1 채팅할 때 응대할 거 생각하면 벌써 혈압오르는 것 같아요
테
테오/8년차/2.5억
네 말하는순간 소보원 들먹입니다…. ;;
콘
콘/2년차/10억
똥은 피하는게 이기는 것이긴한데 저도 사람인지라 열받으면 신고하라고 합니다..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헐 정말요 !
콘
콘/2년차/10억
뭔 소보원이 깡패인줄 아나본데..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저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 얼마 전에 저는 소비자재단? 이런 곳에서 반품 안 받아준다고 신고하셔서 전화 주셨다더라구요
테
테오/8년차/2.5억
근데 위사유는 너무 명확해서 소보원에서도 그냥 환불해라고 조정들어와서 귀찮기만해요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근데 본인들은 강제성이 없고, 다음 재단으로 넘어가도 또 강제성 없고 소보원까지 가면 강제성이 있다고 하셔서...우선은 머리 아파서 그냥 해드렸는데 끝까지 가보신 적은 없으세요 다들?
ㅠㅠ진짜 감정낭비
테
테오/8년차/2.5억
단순변심이아니라 진짜 귀찮습니다....
다들 초기에 있어요 ㅋㅋ
콘
콘/2년차/10억
아 저는 환불이 안되는 사유인데 진상부리면 끝까지 가지 명분이 없으면 그냥 처리해줍니다
테
테오/8년차/2.5억
명확한사유있으면 끝까지 간적도 있죠 근데
공문 서류로 다 소명해야합니다 언제주문했고, 경위서 부터 무슨 경찰에
콘
콘/2년차/10억
저도 그걸 알고 ㅋㅋ 제가 귀찮으면 신고하는 애는 더 귀찮아서 ㅋㅋ
테
테오/8년차/2.5억
경위서 작성하듯이 캡쳐해서 하나하나 다 조목조목 적어야해요 ㅋㅋ
콘
콘/2년차/10억
애초에 해줄건데 그래 그정도 성의를 보였으니 최대한 귀찮게하고 마지막에 해줄게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오호 그렇군요
소
소울/5개월차/2500
메타 문의해보세요! 전화연결 원한다고 하면 바로 전화오시더라구요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하 저흰 아직 작은 업체인데도 곧 비구니 될 것 같아여ㅜ 큰 곳들은 다들 어찌하실런지
테
테오/8년차/2.5억
그 효과가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