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사업자로 두 개 브랜드 운영 가능할까요?
혹시 하나의 사업자로 두개 이상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분 계실까요? (법인 말고 개인중에서요!)
💬 답변 16
주
주주/9개월/4천베스트
저도 사업자관련 궁금합니다 🥺
잏
잏팡팡 / 3년차 / 3억글쓴이
쇼필공님... 답변 주실 수 있나여!!! ㅠㅠ
쇼
쇼필공
네네 !! 어떤게 궁금하실까요 하나의 사업자로 2개 브랜드 운영 중 어떤게 궁금함세요?
잏
잏팡팡 / 3년차 / 3억글쓴이
혹시 사업자 하나로 2개 브랜드 내면 ! 다른 문제는 없나여?!... 매입이라든지..
쇼
쇼필공
제 생각에 문제되는건 종소제 100% 면제 받고 있는 사람이 추가 쇼핑몰 개설시 추가 창업으로 확인되어 감면 문제가 생길 수 있지 않을까? 회계적으로 매입 구분하는게 조금 복잡하긴 할것 같은데 그렇게 하는분들도 계시니
잏
잏팡팡 / 3년차 / 3억글쓴이
그럼 브랜드 2개를 내고 싶으면 하나의 사업자로 해야할까요?! 혹시 쇼필공님은 1개만 운영하시나요!? 아니면 사업자를 다른 거를 쓰시나여?!
쇼
쇼필공
저는 법인으로 개인 1개 법인 3개 이렇게 운영해요! 종목이 같으니까요 전자상거래업!
잏
잏팡팡 / 3년차 / 3억글쓴이
아 정말요?! 종목만 다르면 개인으로 새로 내도 청감 100%인데 왜 법인으로 내셨나요?! 아니면 종목 같은 경우 개인 1개에 브랜드 2개 내면 매입만 조금꼬이고 오히려 청감 하나로 묶을 수 있고 좋지 않나요..?! 매입도 통장만 나누면 문제 없을까해서요.! 법인으로 하면 불편하진 않으세요?!
쇼
쇼필공
종목이 같으니까요 전자상거래업!
잏
잏팡팡 / 3년차 / 3억글쓴이
아니면 종목 같은 경우 개인 1개에 브랜드 2개 내면 매입만 조금꼬이고 오히려 청감 하나로 묶을 수 있고 좋지 않나요..?! 매입도 통장만 나누면 문제 없을까해서요.!
쇼
쇼필공
법인 하나 키우고 싶은것도 있고 건보료... 가 건보료 미칩니다.. 전환을 한다면 불편할것같은데 처음부터 만들어두는건 딱히 불편하지 않습니다 ㅎㅎ
잏
잏팡팡 / 3년차 / 3억글쓴이
아하.... 건보료가 정말 많이 나오시군요....
쇼
쇼필공
건보료 미칩니다..
잏
잏팡팡 / 3년차 / 3억글쓴이
법인으로 하면 불편하진 않으세요?!
쇼
쇼필공
전환 을 한다면 불편할것같은데 처음부터 만들어두는건 딱히 불편하지 않습니다 ㅎㅎ
잏
잏팡팡 / 3년차 / 3억글쓴이
아하!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