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량 구매 후 반품 시 반품비 초과 청구 어떻게 하세요?
혹시 대량 구매 후 반품 시 반품비 초과 청구 정해놓으신 사장님들 계실까요~?
💬 답변 3
에
에어/6개월차/1700
저 요즘 이것 때문에 고민이에요 ㅠㅠ 요즘따라 대량 구매하시고 다 반품하시는 분들이 늘었어요...
라
라리언 / 1년 / 5,000
이게 살짝 애매하더라고요. 대량구매일 경우에도 송장번호가 1개라면 기존 반품비용청구밖에 안되는걸로 알고 있어요. 소비자보호 관련 법률, 규칙상에 명시되어있기로 반품 비용은 정확한 택배비용만 청구하게끔 되어있더라고요. (자재값, 인건비, 검수비는 포함시킬 수 없다. 라고 공정위측으로부터 회신받은 적이 있습니다.)
두
두찌/12년/2억
전체다 반품하시는 분들은 이런 규정도 이미 인지하고 있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블랙 처리하는 수밖에 없는거 같은데... 저희도 항상 고민되는 부분이에요. 일단 사이트 하단에 구매제한 할수있다고 문구 추가해뒀어요. 그래야 실제로 제한했을 때 발생되는 클레임에도 안내되어 있는 부분이라고 근거들어 이야기할수 있겠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