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진이 많아도 세금이 문제네요
쇼핑공님 마진을 2~3배 보시는분들은 계산서를 끊어도 나머지 매출에 대해서 세금을 많이 내실텐데..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 답변 21
쇼
쇼필공
세금은.. 어쩔수.. .없죠 ㅋㅋ 가라 계산서를 발행 할 순 없으니
네
네오/10년차/3.8억
저희도 2-3배 보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마진도 안큰거같아요. 순익이 클수록 법인 전환은 불가피한거같아요
쿠
쿠우/9년차/1억글쓴이
계산서는 한계가 있고, 지출 증빙도 한계가 있는데, 종소세 많이 나올거 같아서요
쇼
쇼필공
그래서 5년 청년창업을 치트키처럼 사용해야합니다 정말.. 미친 세금 혜택 이것보다 센게 없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
맞아요 ㅠㅠ 저희땐없었어여..그런게
쿠
쿠우/9년차/1억글쓴이
부럽네요 ㅎㅎㅎ 마진이 많다고 다 좋은건 아닌거 같습니다 ㅎㅎ
쇼
쇼필공
종소세 + 건보료 빼면 진짜 버는돈 다 토해내는 느낌
네
네오/10년차/3.8억
테오님이랑도 얘기했지만 저희도 여기 톡방들어오고부터 매출 많이 늘어나서 다른분들도 더 잘되시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무
무야호/1년차/1000
저는 이미 법인전환중 입니다... 건보료 월 800넘게 내봐서 죽어요
도
도토리/2년/7천
대부분 연매출 얼마때 전환준비하셨나요?
무
무야호/1년차/1000
연매출 의미 크게 없어요 성실신고대상자 되기전에 하면돼요. 순매출이 중요해요
테
테오/8년차/2.5억
쿠우님은 문자비용이랑 모든회원에게 쿠폰뿌리시면 마진율이 너무 안좋으실꺼같은데, 근데 세금 많이내도 마진율 좋은사업이 좋습니다.. 세금많이 나오면 그 세금을 어떻게 절세하거나 하면 되니까요
구더기 무워서 장 못담근다라는 속담과 같은거 같아요 마진은 좋을수록 좋은것같아요 ㅋㅋㅋㅋ
쿠
쿠우/9년차/1억글쓴이
총매출의 50% 밖에 계산서를 못 맞추다보니, 이게 팔아도 세금으로 다 나가겠다 싶더라구요 ㅎㅎ 저희는 딱 2배 봅니다 모든 상품을요 ㅎ
무
무야호/1년차/1000
법인전환시 급여설정은 무조건 200~300 하라고 하던데 많이 잡으면 건보료 쌔져서 그런거일거에요 ㅠㅠ
테
테오/8년차/2.5억
그리고 모든회원 쿠폰적용률이 높으셔서 배수를2배를 해도 마진율이 1.7-1.8사이로 움직이실거같아요
그래서 저는 쿠폰 적용하고 어떻게 한다해도 마진율 48 밑으론 안떨어지게 하려고해요
쿠
쿠우/9년차/1억글쓴이
인건비 현재 없고, 신용카드도 지금 많이 안쓰고 있어서요 ㅎㅎ 다 계산해봤거든요 ㅎ ㅎ
테
테오/8년차/2.5억
와 2억인데 혼자하세요..?
쿠
쿠우/9년차/1억글쓴이
모든 회원이 쿠폰을 안쓰고, 네이버페이도 있다보니, 2월 기준으로 딱 사입금액의 2배가 매출이더라구요~! 지금은 2억 아니에요 ㅎㅎ 다 줄였어요 ㅎㅎ 2억은 제 그릇이 아니더라구요
테
테오/8년차/2.5억
아 혼자하시면 식비 이런부분도 비용처리 안되서 증빙할게 많이 줄어들긴 하네요 ㅜ 저도 세금은 늘 잘몰라서 머리아픕니다.... 그래도 배수 3-4배수 보고싶네요 ㅋㅋㅋ 저번에 이톡방에 10배수 있으셨던거같은데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