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고객 답변 없을 때 어떻게 하세요?

춤추는 어피치/1개월/준비중 · 2026-02-28 · 🧾 세무·정산 · 답변 3
고객님이 상품 두개를 주문해주셨는데 한개는 3월초 입고여서 나머지 하나만 부분배송 발송해드리면서 문자로 부분환불 가능하고 아니면 입고 기다려주시면 순차적으로 배송보내드리면서 적립금 더 넣어드리겠다 문자 보내드렸는데 답변이 3일째 없으신데 이럴경우엔 어떻게 하시나요 다들?

💬 답변 3

두찌/12년/2억
아직 3일째면 임의로 처리하시기 보다는 좀 더 기다려보세요! 입고기다려주면 순차적으로 보내주겠다고 해서 손님도 배송오길 그냥 기다리는 중이시거나 해외출국해 현지유심 사용하는 경우엔 문자 수신이 안되는 경우도 있고, 개인적인 사정이 있을 수도 있으니 좀 더 기다려보세요-! 저흰 3-4일 텀으로 문자 넣어두고 최대 2주 정도는 연락 기다려요. 그래도 연락 안되면 최종으로 언제까지 회신 없으시면 사용하신 결제수단으로 환불처리된다고 종결 문자 보낸 후 처리합니다. (경험상 임의 처리시 고객 클레임이 더 커질수 있어서요)
춤추는 어피치/1개월/준비중글쓴이
헉 정성스러운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대표님들 ! 문자 한번 더 넣어보면서 2주까지 기다려보겠습니다 ㅜㅠ
두찌/12년/2억
기다리시는 기간은 대표님 편하신대로 정하시고, 언제까지 최종 회신 없으면 어떻게 처리한다고 연락 남겨두고 처리하심 될거 같아요:) 그래야 왜 맘대로 처리하냐는 고객 만나도 응대가 가능하더라구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