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네이버페이 신청할 때 통신판매업 신고해야 하나요?비하인드/준비중 · 2026-01-13 · 🧾 세무·정산 · 답변 2선배님들 간이과세인데 네이버페이 주문형,결제형 신청할때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고 신청을 해야하나요? 간이라 아직 안했는데 한번 신청해봤다가 보류났네요ㅜ💬 답변 2참참새/5개월/1500베스트통신판매업은 기본입니다..! 한두달하고 관둘게 아니라면 그냥 지금 발급하시는게 맞아요비비하인드/준비중글쓴이간이라 아직 신고 안한상태인데 네이버페이 할려면 필수 신고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