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순수익 계산 이렇게 하는 게 맞나요?

존버중/3년/비공개 · 2025-11-25 · 🧾 세무·정산 · 답변 20
여러분 혹시 순수익 계산 이렇게 하는게 맞을까요? 원가 13000원 2배(26000원)마진으로 100장 판매=2,600,000원에 원가 1,300,000원 광고비 10% 260,000원 부가세 10% 260,000원 배송비(무배일경우) 285,000원 플랫폼수수료(네이버 약 7%) 182,000원 종소세(6%구간/청년감면시 0%) 매출에서 원가 비용처리 하니까 130만원에 대한 6% 78,000원 하면 총 순수익 235,000원으로 두배 마진시에도 순수익이 9% 정도인데 여기에 판관비 5%정도 차감하면 4% 정도가 순수익일거같은데..다들 이렇게 계산하시는지..

💬 답변 20

버킨/3년차/4억
보통 원가의 3배수 하지않나요? 원가 13000원 짜리면 39000..
존버중/3년/비공개글쓴이
남성의류신가요??
버킨/3년차/4억
네넹 패션 업종 사장님들 국룰이라 들었어요 근데 보세 아니고 제조업 하시는 사장님들이긴해요
존버중/3년/비공개글쓴이
3배는 절대 아니라고 보구요
네오씨/7년/5천
3배수는 안해봤는데 3배수까지도 하는군요 ㅠ
존버중/3년/비공개글쓴이
3배4배는 브랜드일거에요 W컨셉같이
다음 준비중 준비중
여상의류는 마진이 진짜 무분별해요 ㅠㅠ
버킨/3년차/4억
네네 제조업 기준으로는 3배수가 국룰인듯..
존버중/3년/비공개글쓴이
디자이너브랜드가 3배4배라고 봤습니다 ㅠ 여성의류는 1.5배1.6배도 많고
다음 준비중 준비중
ㅠㅠ그니깐요
네오씨/7년/5천
1.5 1.6 하면 망해요 결국 ㅠ
존버중/3년/비공개글쓴이
단가 아무리 낮아도 대형쇼핑몰들 만원 미만 단가만 3배해요 네네 저는 그렇게는 안하는데 단가가 높으면 1.7배는 해야해가지고 ㅠ 스토어팜이라 가격비교가 너무 잘되서요 근데 1.7배도 종소세 감면 끝나면 간당간당하더라고요 다른분들은 순수익 계산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해서 여쭤봤어요
도롱뇽/5년/000
저는 상품마다 차이가 크네요ㅠㅠ
라떼/준비중/준비중
안녕하세요 저 선배님들께 여쭙고 싶은 게 있는데 .. 혹시 다들 업로드 하실 때 정말 추천하는 , 정말 본인이 봤을 때도 마음에 드는 옷들만(?) 올리시나요? ㅠㅠ 저는 시작할 때 ” 내가 봐도 정말 마음에 들고 자신있게 권할 수 있는 상품들을 소개하고싶다 !“ 라는 마음이었는데 막상 업로드를 하면서 이게 맞는지 잘 모르겠어요.. ㅠㅠ 말이 조금 이상하긴한데 .. 지금 시작한지 2주차이고 광고는 진행 전입니다 ㅠ 아직 지인 제외 주문은 없는 상태이고 , 업로드 하면서 상품들을 좀 갖춰나야지 라는 생각으로 임하다보니 별로 제가 마음에 들지 않는 옷들도 그냥 올리게되고 신마로 주문해서 받아봤을 때 애매한 옷들도 .. 그냥 올리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어요 ㅠㅠ 열심히 해봐야겠다 하면서 막상 제가 지금 맞게 하는 건지 잘 모르겠어요 다들 시작 단계에서 이런 생각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 .. ㅠㅠ
존버중/3년/비공개글쓴이
저도요 처이가 커요 ㅋㅋㅋ ㅠㅠ 심지어 저거 사입비는 안넣음.. 사입비나 사무실 유지비용 촬영에 들어가는 스튜디오 대관료나 음료비용 유류비 이런거 안넣음 본인이 마음에 드는 옷 하면 안돼요 제가 그렇게해서 대차게 말아먹고 다시하는중입니다 쇼필공님이 스레드에 아이템 찾는거 올려쥬셨는데 내가 롤모델로 삼는 사이트 7개정도 보고ㅔ거기 top4 상품 위주로 사입하라고하시더라구요 근데 그게 백번 맞는말이에요 제 취향 누군가는 알아주겟지 언젠가는 사람들이 좋아할거야 이거는 꿈같은 얘기에요 일단 그런건 쇼핑몰이 커지면 해야합니다..
라이언/1년/2억
저도 쇼필공대표님이 저번에 상품 소싱하는거 라이브해주셨는데 엄청 도움됐어요! 절대 자기 눈을 믿지말라고 강조하셨어요
존버중/3년/비공개글쓴이
플랫촘 할인쿠폰 뿌리는거때문에 순수익게산하기 거으 불가능 ㅋㅋㅋㅋ 에이블리는 두배로도 안되는거같아요 진짜 낮은단가로 3배해야 남을라나
쇼필공
플랫폼 할인 쿠폰 까지 생각하셔서 보수적으로 15%가 수수료로 나간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ㅎㅎ
존버중/3년/비공개글쓴이
네 정말 제 과거 보는거같아서 말씀드리지만 내 눈에 예쁜옷 절대 하지마세여..
라떼/준비중/준비중
아 그렇군요 .. 답변들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 ㅠㅠ 네 소싱 기준부터 다시 잡아야겠어요 너무 감사해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