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간이과세자도 장끼 모아야 하나요?

춘식/준비중/준비중 · 2025-11-27 · 🧾 세무·정산 · 답변 65
매입이 없이 매출만 나오는데 안걸릴 수 가 있나요?

💬 답변 65

모트/1년차/월2천만
근데 연매출 4800만 미만 간이과세자면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라서 그 미만까지는 대납하고 발행안해도되지않나요?
하하/준비중/준비중
매출이 엄청 높았어용 ㅠㅠ
모트/1년차/월2천만
그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하는거로 알고있는데 맞나요?!
네오/10년차/3.8억
이거를 어떻게 5년을해요>??매입없이..?? 탈세 10억이면 최소 매출이 어느정도 나왔다는 얘긴데 말이 안되는데요??
이사라/3년차/4천
그런데 저도 삼촌대납으로 물건다 사입하구 매달 5일 전에 거래처들에 연락해서 10% 부가세 따로 송금해서 매입자료만드는데요 ,.! 그럼 다들 처음부터 거래처쪽에 직접이체로 부가세 포함해서 사입해오시는걸까요~??
도롱뇽/5년/000
삼촌 하나 털리면 다같이 털려요..
로바니/3년차/6천
장끼 모아놓으면 그래도 소명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도롱뇽/5년/000
일반 3만원 미만 장끼도, 종소세때 기타 비용으로 첨부하시면 추가 면세 ...
이사라/3년차/4천
아 그런가요 ㅠㅠ 헉.. 버리고있엇는데 감사합니다..
도롱뇽/5년/000
아녀 삼촌 대납하고, 부가세 신고 따로 요청 접수 하고, 장끼는 3년치 모으구여
로바니/3년차/6천
헉,, 절대 버리지 마세요,,
이사라/3년차/4천
3만원 미만은 그럼 세무사분께 장끼 보여드리는걸까요~?
도롱뇽/5년/000
넹 저는 뭉탱이로 월별로 정리해서 드리는데 세무서에서 건바이건으로 보진 않는것 같아요 워낙 많아서
두찌/12년/2억
뭉탱이로 월별 정리해서 주면 세무사무실서 부족하면 보낸거에서 적정 선으로 반영해줬어요
이사라/3년차/4천
아 네네 저도 그렇게 하고있는데 그게 문제가된다는건줄 알았어요 ㅜ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입금 후 매달 초 자료발행하면 전산에 남는데 왜 대납을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대납 하시는 분들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네요
로바니/3년차/6천
세금 발행 요청하고 홈택스 들어가서 전부 확인하는 작업은 매달 해야하는거죠?
도롱뇽/5년/000
물건 퀵 보낼일 생기시면, 기사님들꼐 영수증 달라하시구 , 몇장 더 받아놓으시면 ... 적시에
이사라/3년차/4천
음 입금을 안하구 대답을 한다는 얘기였어요! 그러고 나중에 월초에 부가세만 거래처별로 연락해서 따로 입금했습니다 !
두찌/12년/2억
공장끼는 매입처 정보는 있는데 금액이랑 가격 안적힌거 말하는거 같네요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세금 리스크 + 장기 모으는것도 쉽지 않을것 같은데 그래도 대납을 하면 좋은 점이 있을까요?
두찌/12년/2억
매일매일 입금을 집집마다 안해도 되니 시간이 절약되죠
도롱뇽/5년/000
도매처에서 선입금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실물 재고가 없거나, 품절될 경우 물건 올리고 픽업하면서 결제를 하시는편이예요 새벽에 온라인 입금이 어렵다보니
두찌/12년/2억
일일 사입비 총액을 삼촌한테 입금해주면 되니까 근데 중간에 삼촌이 돈가지고 튀는 경우도 있어서 리스크는 있어요
도롱뇽/5년/000
당장은 걱정을 안해도 되는 부분이 있지만 인쇼가 언제 터질지 모르는 업태다보니 .. 미리 세금 공부해두시고 대비하시는게 좋아요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간이가세자면 상관없지 않나요??
도롱뇽/5년/000
종소때 신고하셔야쥬 간이도
로바니/3년차/6천
무조건 간이든 일반이든 무조건 장끼 모으세요,,
도롱뇽/5년/000
올해 8천만원 벌었는데 부가세 신고를 안했따 ? 어 ? 그대 8천만원 벌었구나 ? 세금 퇄퇄 ~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내년 5월에 신고하면 되죠?
도롱뇽/5년/000
넹 간편장부대상자라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가능합니답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세금 하나도 모르는데ㅠ 머리지끈
도롱뇽/5년/000
요즘은 gpt가 잘 알려주드라구요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역시 갓피티ㅋㅋㅋㅋ
도롱뇽/5년/000
가끔 구라피티되니깐 재차 확인하시는게 좋아요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그리고 여기 고수 분들이 잘 알려주셔서 좋아요!:)
도롱뇽/5년/000
ㅠㅠ 전 너무 늦게 알아버린 ..
혹시 .. 쇼만마 진행하시는 대표님 계신가요
이사라/3년차/4천
쇼만마가 몬가용 ??
도롱뇽/5년/000
마케팅회사욥
오늘 상담하고 왔는데 어떻게 뽕을 뽑을수 있을까 하고
이사라/3년차/4천
정말 쇼핑몰의 세계는 끝이없네용 ..
도롱뇽/5년/000
팁이 없을까 .... 노하우랄까 ... 도움을 받고싶어서요 ㅎㅎ
두찌/12년/2억
그러게요.. 광고대행사 뽕 뽑는 노하우 필요해요 !!!
이사라/3년차/4천
그런데 아갈님 지금 저랑 똑같은 방식으로 대납 후 +월 5일에 거래처들 10%세액입금 계산서발행요청 + 장끼모아두기 이렇게 하고계신거죠~?
도롱뇽/5년/000
넹넹
이사라/3년차/4천
장끼를 주말에 한번 모아서 버렸는데 하필 ..ㅎㅎ
도롱뇽/5년/000
작업하시는 세무사님께 잘 말씀드리면 증빙 처리 도와주실거예요 이게 사실 규모마다 ... 매출 볼륨이 억대 아니고선 세무서에서 그닥 신경도 안쓰더라구요 세무서에서 다 찔러볼 수 없으니 알아서 잘 ~ 하세요로 세무사 끼는게 아닐지
네오/10년차/3.8억
대납은 저도 했었어서 이해를하는데 계산서 발행을 하면 끝나는데 대납이랑은 관계없고 계산서 발행을 매월 초에 하시면 됩니다 해당 내용은 계산서를 미발행하고 대납하는 상황을 말씀하시는거같아요ㅠ 간이라고해서 계산서를 미발행하는 경우가 있나요? 소득세 청년감면때문인가...
도롱뇽/5년/000
부가세 면세 구간이긴해서
이사라/3년차/4천
네네 간이때는 계산서 미발행 하시는분들 많더라구용
네오/10년차/3.8억
저는 간이일때도 계산서는 무조건 발행을했었어서 이해가 조금 안가네요ㅠㅠ
두찌/12년/2억
이건 간이라도 매출 규모나 다른 자산 규모에 따라 다른거 같아요 아마 그래서 일반 넘어가실때 문제없이 넘어가셨을 거예요 하나도 발행안하는 간이에서 일반 넘어가면 백퍼 문제 생겨요
네오/10년차/3.8억
네 괜히 조금 아끼겠다고 발행안하시는것보단
이사라/3년차/4천
근데 간이에서 일반넘어가려고 할때 갑자기 매출이 커질수도 있으니 미리 해두는게 안전할것같아요
두찌/12년/2억
낼세금이 많아진다는거죠
네오/10년차/3.8억
안전하게 사업하세요 여러분 1.2년할거아니니까
도롱뇽/5년/000
매출이 낮아 부가세를 면세해주는 구간이다보니 괜찮다 싶지만, 구간이 8천만원인가 ? 로 확대되서 큰일납니다잉
무지/5년차/2억
저도 단순경비율로 신고될때는 발행안하고 그이후부터는 미리대비해서 발행했었어요
네오/10년차/3.8억
부가세 낼거 생각하고 판매하시구요
무지/5년차/2억
스마트스토어 주력으로 하시는 대표님 계신가요 ?
도롱뇽/5년/000
요즘은 미자들이 하도 팔아대서 ...하..
두찌/12년/2억
간이아님 못올리는 판매가인데 이사장님은 내년에 장사 안하려고 이러나…
이사라/3년차/4천
그걸 모르시는 분들이 판매가를 아주그냥 .. 공감합니다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간이여도 장끼 모아야하나요?ㅠ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