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과세자도 장끼 모아야 하나요?
매입이 없이 매출만 나오는데 안걸릴 수 가 있나요?
💬 답변 65
모
모트/1년차/월2천만
근데 연매출 4800만 미만 간이과세자면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라서 그 미만까지는 대납하고 발행안해도되지않나요?
하
하하/준비중/준비중
매출이 엄청 높았어용 ㅠㅠ
모
모트/1년차/월2천만
그 이상이면 무조건 해야하는거로 알고있는데 맞나요?!
네
네오/10년차/3.8억
이거를 어떻게 5년을해요>??매입없이..?? 탈세 10억이면 최소 매출이 어느정도 나왔다는 얘긴데 말이 안되는데요??
이
이사라/3년차/4천
그런데 저도 삼촌대납으로 물건다 사입하구 매달 5일 전에 거래처들에 연락해서 10% 부가세 따로 송금해서 매입자료만드는데요 ,.! 그럼 다들 처음부터 거래처쪽에 직접이체로 부가세 포함해서 사입해오시는걸까요~??
도
도롱뇽/5년/000
삼촌 하나 털리면 다같이 털려요..
로
로바니/3년차/6천
장끼 모아놓으면 그래도 소명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도
도롱뇽/5년/000
일반 3만원 미만 장끼도, 종소세때 기타 비용으로 첨부하시면 추가 면세 ...
이
이사라/3년차/4천
아 그런가요 ㅠㅠ 헉.. 버리고있엇는데 감사합니다..
도
도롱뇽/5년/000
아녀 삼촌 대납하고, 부가세 신고 따로 요청 접수 하고, 장끼는 3년치 모으구여
로
로바니/3년차/6천
헉,, 절대 버리지 마세요,,
이
이사라/3년차/4천
3만원 미만은 그럼 세무사분께 장끼 보여드리는걸까요~?
도
도롱뇽/5년/000
넹 저는 뭉탱이로 월별로 정리해서 드리는데 세무서에서 건바이건으로 보진 않는것 같아요 워낙 많아서
두
두찌/12년/2억
뭉탱이로 월별 정리해서 주면 세무사무실서 부족하면 보낸거에서 적정 선으로 반영해줬어요
이
이사라/3년차/4천
아 네네 저도 그렇게 하고있는데 그게 문제가된다는건줄 알았어요 ㅜ
춘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입금 후 매달 초 자료발행하면 전산에 남는데 왜 대납을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대납 하시는 분들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네요
로
로바니/3년차/6천
세금 발행 요청하고 홈택스 들어가서 전부 확인하는 작업은 매달 해야하는거죠?
도
도롱뇽/5년/000
물건 퀵 보낼일 생기시면, 기사님들꼐 영수증 달라하시구 , 몇장 더 받아놓으시면 ... 적시에
이
이사라/3년차/4천
음 입금을 안하구 대답을 한다는 얘기였어요! 그러고 나중에 월초에 부가세만 거래처별로 연락해서 따로 입금했습니다 !
두
두찌/12년/2억
공장끼는 매입처 정보는 있는데 금액이랑 가격 안적힌거 말하는거 같네요
춘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세금 리스크 + 장기 모으는것도 쉽지 않을것 같은데 그래도 대납을 하면 좋은 점이 있을까요?
두
두찌/12년/2억
매일매일 입금을 집집마다 안해도 되니 시간이 절약되죠
도
도롱뇽/5년/000
도매처에서 선입금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실물 재고가 없거나, 품절될 경우 물건 올리고 픽업하면서 결제를 하시는편이예요 새벽에 온라인 입금이 어렵다보니
두
두찌/12년/2억
일일 사입비 총액을 삼촌한테 입금해주면 되니까 근데 중간에 삼촌이 돈가지고 튀는 경우도 있어서 리스크는 있어요
도
도롱뇽/5년/000
당장은 걱정을 안해도 되는 부분이 있지만 인쇼가 언제 터질지 모르는 업태다보니 .. 미리 세금 공부해두시고 대비하시는게 좋아요
춘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간이가세자면 상관없지 않나요??
도
도롱뇽/5년/000
종소때 신고하셔야쥬 간이도
로
로바니/3년차/6천
무조건 간이든 일반이든 무조건 장끼 모으세요,,
도
도롱뇽/5년/000
올해 8천만원 벌었는데 부가세 신고를 안했따 ? 어 ? 그대 8천만원 벌었구나 ? 세금 퇄퇄 ~
춘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내년 5월에 신고하면 되죠?
도
도롱뇽/5년/000
넹 간편장부대상자라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가능합니답
춘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세금 하나도 모르는데ㅠ 머리지끈
도
도롱뇽/5년/000
요즘은 gpt가 잘 알려주드라구요
춘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역시 갓피티ㅋㅋㅋㅋ
도
도롱뇽/5년/000
가끔 구라피티되니깐 재차 확인하시는게 좋아요
춘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그리고 여기 고수 분들이 잘 알려주셔서 좋아요!:)
도
도롱뇽/5년/000
ㅠㅠ 전 너무 늦게 알아버린 ..
혹시 .. 쇼만마 진행하시는 대표님 계신가요
이
이사라/3년차/4천
쇼만마가 몬가용 ??
도
도롱뇽/5년/000
마케팅회사욥
오늘 상담하고 왔는데 어떻게 뽕을 뽑을수 있을까 하고
이
이사라/3년차/4천
정말 쇼핑몰의 세계는 끝이없네용 ..
도
도롱뇽/5년/000
팁이 없을까 .... 노하우랄까 ... 도움을 받고싶어서요 ㅎㅎ
두
두찌/12년/2억
그러게요.. 광고대행사 뽕 뽑는 노하우 필요해요 !!!
이
이사라/3년차/4천
그런데 아갈님 지금 저랑 똑같은 방식으로 대납 후 +월 5일에 거래처들 10%세액입금 계산서발행요청 + 장끼모아두기 이렇게 하고계신거죠~?
도
도롱뇽/5년/000
넹넹
이
이사라/3년차/4천
장끼를 주말에 한번 모아서 버렸는데 하필 ..ㅎㅎ
도
도롱뇽/5년/000
작업하시는 세무사님께 잘 말씀드리면 증빙 처리 도와주실거예요 이게 사실 규모마다 ... 매출 볼륨이 억대 아니고선 세무서에서 그닥 신경도 안쓰더라구요 세무서에서 다 찔러볼 수 없으니 알아서 잘 ~ 하세요로 세무사 끼는게 아닐지
네
네오/10년차/3.8억
대납은 저도 했었어서 이해를하는데 계산서 발행을 하면 끝나는데 대납이랑은 관계없고 계산서 발행을 매월 초에 하시면 됩니다 해당 내용은 계산서를 미발행하고 대납하는 상황을 말씀하시는거같아요ㅠ 간이라고해서 계산서를 미발행하는 경우가 있나요? 소득세 청년감면때문인가...
도
도롱뇽/5년/000
부가세 면세 구간이긴해서
이
이사라/3년차/4천
네네 간이때는 계산서 미발행 하시는분들 많더라구용
네
네오/10년차/3.8억
저는 간이일때도 계산서는 무조건 발행을했었어서 이해가 조금 안가네요ㅠㅠ
두
두찌/12년/2억
이건 간이라도 매출 규모나 다른 자산 규모에 따라 다른거 같아요 아마 그래서 일반 넘어가실때 문제없이 넘어가셨을 거예요 하나도 발행안하는 간이에서 일반 넘어가면 백퍼 문제 생겨요
네
네오/10년차/3.8억
네 괜히 조금 아끼겠다고 발행안하시는것보단
이
이사라/3년차/4천
근데 간이에서 일반넘어가려고 할때 갑자기 매출이 커질수도 있으니 미리 해두는게 안전할것같아요
두
두찌/12년/2억
낼세금이 많아진다는거죠
네
네오/10년차/3.8억
안전하게 사업하세요 여러분 1.2년할거아니니까
도
도롱뇽/5년/000
매출이 낮아 부가세를 면세해주는 구간이다보니 괜찮다 싶지만, 구간이 8천만원인가 ? 로 확대되서 큰일납니다잉
무
무지/5년차/2억
저도 단순경비율로 신고될때는 발행안하고 그이후부터는 미리대비해서 발행했었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
부가세 낼거 생각하고 판매하시구요
무
무지/5년차/2억
스마트스토어 주력으로 하시는 대표님 계신가요 ?
도
도롱뇽/5년/000
요즘은 미자들이 하도 팔아대서 ...하..
두
두찌/12년/2억
간이아님 못올리는 판매가인데 이사장님은 내년에 장사 안하려고 이러나…
이
이사라/3년차/4천
그걸 모르시는 분들이 판매가를 아주그냥 .. 공감합니다
춘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간이여도 장끼 모아야하나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