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으로 이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페24 저희 자사몰 개인사업자에서 법인 사업자로 이관 하려 하는데 혹시 해보신 분 있으실까요!?
💬 답변 9
버
버킨/3년차/4억
저 하구 있어여 ㅠㅠㅠ 일단 법인 계정만들었고 아 그런듯요; 일단 개인에서 법인 넘어가는거라 저 지금 작년 25~현시점까지 종합소득세 자료 해서 결산하고 그거 토대로 개인이 법인한테 영업권을 팔아야하는구조라;; 넘기고 폐업하고나면 카페24도 다시한번 부가세 신고 또 해야하고 pg사도 넘겨야하고 너무 복잡 ㅠ ㅠ;;
F
FR/6년차/2억글쓴이
아그래요..? 영업권땜에 그런거에요? 영업권 없이 그냥 명의 변경만 하면 안되나보네영
버
버킨/3년차/4억
https://support.cafe24.com/hc/ko/articles/8467147913497--%EB%8F%99%EC%98%81%EC%83%81-%EA%B0%80%EC%9D%B4%EB%93%9C-%EC%96%91%EB%8F%84-%EC%96%91%EC%88%98-%EB%98%90%EB%8A%94-%EA%B0%9C%EC%9D%B8%EC%97%90%EC%84%9C-%EB%B2%95%EC%9D%B8-%EC%82%AC%EC%97%85%EC%9E%90%EB%A1%9C-%EB%B3%80%EA%B2%BD%ED%95%A0-%EB%95%8C-%EA%B2%B0%EC%A0%9C-%EC%A4%91%EB%8B%A8-%EC%97%86%EC%9D%B4-PG-%EC%8B%A0%EC%B2%AD%EC%9D%84-%EC%A7%84%ED%96%89%ED%95%98%EA%B3%A0-%EC%8B%B6%EC%96%B4%EC%9A%94 네네 그러면 이관 안되는 플랫폼이 있고 (스마트스토어) 등 양도양수 했는지 보던데 대출이나 실적 이런거 https://support.cafe24.com/hc/ko/articles/8461704536857-%EB%AA%85%EC%9D%98%EB%B3%80%EA%B2%BD%EC%9D%80-%EC%96%B4%EB%96%BB%EA%B2%8C-%EC%8B%A0%EC%B2%AD%ED%95%B4%EC%95%BC-%ED%95%98%EB%82%98%EC%9A%94 그리고 개인사업자로 만든 매출이 끊기는데 괜찮으세여?
F
FR/6년차/2억글쓴이
넵 저는 상관 없어서 다 이전 하려구여 감사합니다 확인 해보겟습니다.
버
버킨/3년차/4억
아 그러면 영업권 팔고 포괄양수도 어쩌고 하고.. 까진 괜찮으시려나...!! 세무사는 뭐래여 ? ㅋㅋ
F
FR/6년차/2억글쓴이
저희는 계산서 재고 덈에 거의 다 맞춘 상태라 영업권도 어차피 재미 없어서 그냥 개인사업자 > 법인으로 이전만 하면 끝이라,, 그리고 개인 사업자는 추후 폐업 예정이거든여 운영중이 사업체 싹 법인 산하로 다 합처버리구영
버
버킨/3년차/4억
아 부럽다 ㅠ ㅠㅠ 준비 잘되어있으셨구나
F
FR/6년차/2억글쓴이
플랫포ㅓㅁ들 처럼 그냥 바꾸면 돠ㅣ는지 알앗는데 아니엇군요ㅠ
할게 많나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