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파트타이머 신고 없이 채용해도 될까요?

먕/2년차/8천 · 2025-12-01 · 🧾 세무·정산 · 답변 5
파트타이머 사정때문에 아무런 신고없이 채용해 보신 적있으신 분 계신가요? 나중에 저한테 큰문제가 될까요??

💬 답변 5

쇼필공
소득이 높게 잡히겠지요 리님이! 소득을 못터니 소득이 높다 1. 소득세 높아짐 2. 건보료 높아짐. 건보료 무시못합니다 ㅠ
먕/2년차/8천글쓴이
월급 60정도 생각하는데 리스크가 클까요ㅜㅜ? 아직 간이고 내년 7월에 일반전환됩니다. 아직 소득세도 안내봤고 건보료도 몇만원대라서요..
쇼필공
720만원 소득이 더생기는거니 계산 해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아니면 파트타이머분 다른분 명의로라도 받게하시지요
먕/2년차/8천글쓴이
아 그래도 되나요?? 가족이라던지 이렇게 하면 되는걸까요?
쇼필공
사실 fm으론 그렇게 하면 안되죠 ㅎㅎ 이런걸 해도 된다 라고 명확하게 말씀드리기가 어려워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