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청년세액감면 대상자, 세금계산서 끊어야 하나요?

고양이/2년/5천 · 2025-09-29 · 🧾 세무·정산 · 답변 17
청년세액감면 대상자이신분들 세금계산서 끊고 계시나용..?

💬 답변 17

쇼필공
매출 1억 넘기시면 끊는거 추천드려요 왜? 어차피 건보료가 엄청올라가요 그차이가 2~3% 나서 안끊는게 이득 일 수있는데 소득이 말도 안되게 높게 잡히면 세무조사 대상이 될 확률도 있어서 대신 소득이 높으면 장점은 대출이 잘나와서 레버리지하기에는 좋아요 나중에 직원이 있으실 예정이면 순수익의 7~8% 건보료 나와요 100프로면요
왜? 어차피 건보료가 엄청올라가요
그차이가 2~3% 나서 안끊는게 이득 일 수있는데
소득이 말도 안되게 높게 잡히면 세무조사 대상이 될 확률도 있어서
대신 소득이 높으면 장점은 대출이 잘나와서 레버리지하기에는 좋아요
나중에 직원이 있으실 예정이면 순수익의 7~8% 건보료 나와요
100프로면요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
그럼 1억 안 넘을 땐 안 끊어도 되는 건가요?
쇼필공
청년창업세액감면 소득세 100% 면제 대상이라면요
소득세 100% 면제 대상이라면요
무지무지/준비중/준비중
아하 감사합니다!
고양이/2년/5천글쓴이
세금계산서 끊는거랑 안끊는게 2-3% 얼마차이안난다는 말씀이신거죠?!
쇼필공
네네 종합적으로 보면용
고양이/2년/5천글쓴이
아 감사합니다! 100%감면 대상자면 부가세 안내고 건보료 내는게 이득일순 있겠네요..!
쇼필공
맞아요 100% 감면이 확실 하다면요 혹시나 대상자가 아닐경우 리스크는 정말 크니 확실하게 확인하고 하십쇼!
콘/2년차/10억
100% 감면이래도 적당히 끊어주는게 좋습니다. 너무 안끊으면 위험해요
쇼필공
맞아요 예를들어 10억매출 냈는데 매입이 너무 없어 순수익이 7억으로 신고 된다면 위험 할 수 있죠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