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질문

작년 하반기 계산서 발행을 못 받았는데 거래처에서 해줄까요?

춘식이/2년차/7000 · 2026-01-05 · 🧾 세무·정산 · 답변 12
선배님들 혹시 작년 하반기 계산서 발행을 직원이 안해서 발급을 못받았는데 거래처 말씀 드리면 해주실까요ㅠㅠ 제가 확인 못한 잘못이 크네요…. 세무사 말로는 1억 6천 정도 될 것 같다는데 금액이 커서요ㅠㅠ 세금때매 걱정이네요….

💬 답변 12

쿠쿠/3년차/5천베스트
세금계산서 발행안하신게 1억 6천인가요??
저는 큰금액은 아니엇는데 보통 해주셨습니다!
이월시켜서
춘식이/2년차/7000글쓴이
네 맞습니다!
쿠쿠/3년차/5천
부가세는 입금하셧을까요?
춘식이/2년차/7000글쓴이
7월부터 11월까지 입니다ㅠㅠ
아뇨 보통 직원이 했었는데ㅠㅠ 제가 확인을 못했네요…
거래처에서 안해줄까봐 걱정이네요….
쿠쿠/3년차/5천
헉 무조건 발행해야겟네요 이정도 금액이면
거래처 분들께 연락하셔서 부가세 금액 이번에 입금할테니 이번에 이월해서 해달라고 양해좀 부탁드려야겟네요
춘식이/2년차/7000글쓴이
보통 대부분 해주시나요??
쿠쿠/3년차/5천
저는 그런적이 많이 없긴햇는데 다 해주셨습니다 도매처에서도 까먹고 발행을 안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월 해서 해주시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꼭 홈택스에서 발행됏는지 매월 확인해봐야해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