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계산할 때 부가세 포함해야 하나요?
혹시 원가계산할때 제가 계산하는 방식이 맞을까요? 맞약 원가가 5천원인데 부가세 10%포함 5500원에 매입해서 이 제품을 2만원에 판다고 가정할 때 나중에 판매금액에서 내야하는 부가세10% 빼면 18000원이 남잖아요? 그러면 18000원의 30%가 5400원이니까 대충 원가율 30%라고 하는게 맞나요?
💬 답변 5
양
양파/1년차/4천
저희는 포장비, 광고비, 택배비 등 포함하고 계산했습니다
사
사모예,1년미만,준비중글쓴이
넵 공헌이익 계산할때는 다 포함하는데 단순히 제품자체의 가격 비율을 계산하고 있는데 어렵네요.. 제가 부가세 포함해서 물건을 구매하지만 소비자들에게 파는 가격은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는 가격이기 때문에 그것까지 계산해서 판매금액을 책정해야 하나 싶어서요
라
라리언 / 1년 / 5,000
네,,저는 사업체별로 따로 관리합니다..
체
체리/9년차/3.4억
국내 플랫폼 광고비는 세금계산서로 발행해주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에이블리 네이버da,검색광고 등등
라
라리언 / 1년 / 5,000
AI로 대체되어야하는 1순위 직종…세무사 (기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돈만 먹는 하마.. 어제 저도 부가세가 이상하길래, 하나씩 따져서 더블체크 요청하니 죄송하다고 수정해서 보내더라고요 다들 직접 확인해보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