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신고하면 효과 있나요?
소비자원이면 뭐 다 해결해주는지 알아요 다들
💬 답변 11
나
나비엔 / 2년차 / 1.3억글쓴이
판매자원은 없나 진짜로
나
나나/ 2년차/9천
그니까요 ㅜ 소비자살기만 좋은세상,,,
나
나비엔 / 2년차 / 1.3억글쓴이
전 소비자원 신고하세요 하고 기다렸는데 연락 6개월째 안와요
나
나나/ 2년차/9천
하지만 강제성없쥬?
차라리 이렇게된게 마음이편하네요 ㅠ 답장도 더 안하려구요
두
두찌/12년/2억
소비자원 신고해도 강제성 없어서 저렇게까지 진상이면 저희가 먼저 신고해서 해줘야하는 근거 조항, 가져오라고 해요. 그리고 애초에 저렇게 이슈 있는건들은 처음 문자 안내도 아주 딱딱하고 사무적으로 보내요. ㅜㅜ 이런거 절대 금지!!! 설명+이해+납득시키려하지 않고 메뉴얼 안내 모드로 갑니다!
애초에 설명과 납득 이해가 가능한 고객은 저 상태로 물건을 보내지 않거든요,,, 응대하고 처리하느라 고생하셨네요ㅜ 판매자도 구매자 가려받고 싶어욬ㅋㅋ
파
파티/4년/2억
맞아요 보낸 상태부터가 .. 상식 밖이에요. 여러분도 판매자지만 소비자이기도 하잖아요? 근데 저렇게 반품보낼 상상이나 하시나요? 저것부터가 상식외 사람..
대
대박/2년차/여성의류
우아,,, 진짜 너무 스트레스 받을 정도네요 ㅜㅜㅜㅜ
야
야자수/1년차/500
어후... 노답..ㅠㅠ 근데 저런 경우에 에이블리에서 제가 그냥 반품 철회 하면 무조건 패널티 받나요??
제
제니/15년/8억
아마 소보원에 신고하면 에이블리 고객센터에서 대외기관 신고접수건으로 채팅올거예요. 그러면 담당자에게 메일이나, 연락해서 처리 한후 챗으로 답줘야 패널티 안받아요. 최대한 담담하게 챗지피티를 돌려서 정중하게 말하면서 처리하시면 되구요. 고객에게도 답을 줄땐 내 분노를 보여주기보단 감정없이 한다 생각하고 하세요 라고 말하지말고 고객님 자유의사 이시니 저희는 괜찮습니다 필요하시면 연락처 응대해드리겠습니다라고 하시는게 조하요.